Cambridge Innovation Capital, 1억5000만파운드 규모 신규 펀딩 라운드 완료

2019-04-02 11:24
케임브리지, 영국--(뉴스와이어)--벤처캐피탈 투자사인 Cambridge Innovation Capital(이하 CIC)이 1억5000만파운드 규모의 펀딩 라운드를 완료하며 총자본 조달액을 2억7500만파운드로 확대했다.

CIC는 케임브리지 지역 창업 생태계 내에서 지적재산권 기반 기술과 생명공학 분야 기업에 대한 투자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파이낸싱은 다양한 국가에 걸쳐 있는 신규 기관투자자와 전략적 투자자들의 지원을 받았으며 케임브리지대와 동교 산하 영구 기금이 초석 투자자로 참여했다. 또한 올해 실시된 유럽 내 사모펀딩 라운드 가운데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현재 CIC가 보유한 재원의 두배 이상의 자금을 조달했다.

이번에 조달된 자금은 25개의 기업으로 구성된 CIC 보유 포트폴리오를 지원하는 한편 케임브리지대와 케임브리지 창업 생태계 내에서 창출된 각종 신규 투자처에 대한 투자에 활용될 것이다.

빅터 크리스투(Victor Christou) CIC CEO는 “케임브리지 창업 생태계는 세계적 수준의 풍부한 과학 지식과 기술 혁신 역량을 보유한 곳이다. 2013년 창립 이래 CIC는 지적재산권 기반 기술과 생명공학 분야 기업에 약 1억2500만 파운드를 투자했다”며 “이들 기업은 수술용 로봇, 플렉서블 전자회로, 마이크로비옴학, 게놈 진단, 엣지 인텔리전스, AI 의사결정 소프트웨어 등 광범위한 분야에 걸쳐 있다”고 밝혔다.

크리스투 CEO는 이어 “이번 펀딩 라운드를 통해 기존 주주들을 비롯해 신규 투자자들의 지원을 받게 되어 기쁘다. 추가로 확보한 자금은 기존 포트폴리오 기업 지원 및 케임브리지 생태계 내 신규 유망 기업들에 대한 투자에 활용될 것”이라며 “우리 회사를 우선 투자자로 선정한 케임브리지대와의 관계는 날이 갈수록 긴밀해지고 있다. 앞으로 케임브리지대, 그리고 케임브리지 지역 내 광범위한 창업 네트워크와 지속적으로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티븐 투프(Stephen Toope) 케임브리지대 부총장은 “CIC는 창립 이후 성장을 거듭해 케임브리지 창업 생태계의 중요한 일원이 되었으며 우리의 삶을 크게 변화시킬 잠재력을 가진 첨단 분야 기업들에 대한 지원 및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며 “본교는 CIC가 그동안 이룩한 성과를 긍정적으로 평가해 이번 펀딩 라운드에 참여했으며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이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포트폴리오 현황

2019년 1분기 기준 CIC 포트폴리오 기업들의 현황은 다음과 같다:

·액체 생검 분야 기업인 Inivata의 InVisionFirst-Lung 테스트는 진행성 비소세포폐암 관련 치료 목적에 한해 미국의 연방 메디케어로부터 환급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최근에는 시리즈 B 펀딩을 통해 4000만 파운드의 자금을 확보했으며 이를 InVisionFirst-Lung 상용화와 신규 증상용 InVision 플랫폼 개발 촉진에 사용할 예정이다.

·PragmatIC는 초저가 플렉서블 전자회로 제조사로 첫 제품인 ConnectIC 제품군 출시와 함께 1300만 파운드의 추가 자금을 조달, 플렉서블 집적회로 생산 확대에 나서고 있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동영상 관리 플랫폼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인 Imagen은 시리즈 B 라운드를 통해 650만 파운드의 투자금을 확보했으며 미국과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해외 사업을 확대 중이다.

·GeoSpock는 극단적 범위의 공간 빅데이터 통합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1200만 파운드의 자금을 조달했으며 싱가포르와 일본 등 전략 시장을 중심으로 핵심 고객사 확보에 나서고 있다. 또한 고객들이 숨겨진 데이터 인사이트를 특정하고 경영상의 중대 결정에 활용할 수 있는 Spatial Big Data Platform을 개발했다.

CIC는 상술한 모든 펀딩 라운드에 참여했다.

골드만삭스 인터내셔널은 이번 펀딩 라운드에서 단독으로 모집 대행사를 맡았다.

본 보도자료는 미국 내 주식 판매에 대한 제안을 포함하고 있지 않다.

영국 건전성 감독청(Prudential Regulation Authority) 인가 기관으로 영국 내에서 금융규제원(Financial Conduct Authority)과 건전성 감독청의 규제를 받는 골드만삭스 인터내셔널은 이번 펀딩 라운드에서 단독으로 CIC의 모집 대행사를 맡았으며 CIC 외에는 재무적 사안을 비롯해 본 보도자료와 관련된 그 어떠한 자문도 제공하지 않으며 고객 자격으로 보호하지도 않는다.

Cambridge Innovation Capital plc 개요

Cambridge Innovation Capital(CIC)은 벤처캐피탈 투자사로 케임브리지 지역 창업 생태계 내에서 지적재산권 기반 기술과 생명공학 분야 기업에 대한 투자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첨단 기술을 보유한 선도 기업 구축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당사는 이들 기업이 잠재력을 완전하게 발휘해 미래를 바꿀 수 있도록 케임브리지대와 재무적, 기술적으로 긴밀히 협력해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cicplc.co.uk), 트위터(@CambsInnovatio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cplc.co.uk

연락처

Cambridge Innovation Capital
Victor Christou, Chief Executive Officer
Louise Rich, Head of Investor Relations and Communications
+44 (0)1223 764875
 
Consilium Strategic Communications (City, financial PR)
Mary-Jane Elliott
Sukaina Virji
Lindsey Neville
+44 (0)20 3709 5700
이메일 보내기
www.consilium-comms.com

Holdsworth Associates (local and trade PR)
Rachel Holdsworth
+44 (0)1954 2027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