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한마음복지관, 팟캐스트 ‘수다장인’ 시즌 2 진행

국내 유일 ‘한 발의 비보이’ 김완혁 출연

페이스북 공개 방송 진행

뉴스 제공
한마음복지관
2019-04-04 13:43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허영미)이 장애인의 날 기념 주간행사를 맞아 18일 오전 10시에 복지관 로비에서 팟캐스트 ‘수다장인’을 공개방송으로 진행한다.

수다장인의 다섯 번째 게스트는 국내 유일 ‘한발의 비보이’ 김완혁이다. 장애예술인으로 비보이 댄서를 넘어 뮤지컬 배우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번 방송을 통해 비보이 활동을 하게 된 배경, 교통사고로 중도장애인이 된 이후 춤을 통해 절망감을 극복한 이야기 등을 들을 수 있다. 특히 김완혁의 비보이 특별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한편 ‘수다장인’은 ‘수다를 좋아하는 장애인’의 줄임말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장애인의 일상과 삶을 이야기하는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의 팟캐스트 방송이다.

지금까지 ‘수다장인’에는 △가수 클론의 강원래 △휠체어마라톤 대회에 출전한 온윤호 선수 △선천성 장애를 딛고 임용고시에 합격한 이정훈 특수교사 △‘휠체어로 떠나는 여행이야기‘ 하석미 여행작가가 출연했다.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과 장애활동가, 장애예술인 등 다양한 게스트를 초대하며 이 시대 장애인의 진솔하고 유쾌한 이야기를 풀어갈 예정이다.

수다장인은 팟캐스트 방송 플랫폼인 팟빵 혹은 팟캐스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수다장인’을 구독 후 청취하면 된다.

한마음복지관 개요

한마음복지관은 성남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분당우리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 및 문화공간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며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복지재단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에게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전문기관이다. One-stop 사례관리와 생애주기별 맞춤서비스를 지향하며, 장애인의 사회적·신체적·정신적 발달을 위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팟빵: http://www.podbbang.com

웹사이트: http://www.hmu.or.kr

연락처

한마음복지관
기획홍보팀
김아라
031-725-95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