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엔피디그룹, ‘시대에 맞추어 변화하는 배달 시장’ 인포그래픽 발표
배달 시장에서 전통 배달음식은 감소하고 있는 반면, 기존에 주로 배달하지 않던 음식이 성장
배달 시장에서 모바일 주문이 현재 대세인 전화 주문을 곧 역전할 것으로 전망
미국계 시장조사회사 더엔피디그룹(The NPD Group)은 9일 ‘시대에 맞추어 변화하는 배달 시장’ 인포그래픽을 발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달라진 배달음식
전통 배달음식은 배달 시장에서 비중이 줄어들고 있다. 외식배달 시장에서 각 27%와 13%를 차지하는 치킨집(교촌, BBQ 등의 치킨 프랜차이즈 및 비프렌차이즈 업체(동네 치킨집))과 중국집에서의 배달이 감소했다.
반면 배달에서 보이지 않던 음식 및 음료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외식배달 시장에서 모두 각 3%씩만 차지하는 카페, 베이커리, 아이스크림 가게에서의 배달이 다른 부문에 비해 가장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달라질 주문방식
2018년에는 전화* 주문이 여전히 가장 많았다. 2018년 외식배달의 플랫폼은 각각 전화 64%, 모바일 27%, 웹* 9%를 차지했다. 그러나 2년 뒤에는 모바일 주문이 전화 주문을 역전할 것으로 보인다. 2020년 외식배달의 플랫폼은 각각 전화 40%, 모바일 52%, 웹이 8%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한다.
(* 유선 및 무선전화 모두 포함 / 모바일 앱 및 모바일 웹 / * PC, 노트북 등)
자료 출처: The NPD Group, 16년~18년 FY 및 18년 4분기 YTD(Year-to-date) 데이터
* 보도자료의 주된 내용은 인포그래픽이며, 본문 내용은 참고용으로만 사용해주십시오.
더엔피디그룹 개요
더엔피디그룹(The NPD Group)은 소비자들의 실제 외식 행동에 근거한 데이터와 이에 기반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미국에 본사를 둔 더엔피디그룹은 한국, 미국, 중국, 일본을 포함 20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pd.com/wps/portal/npd/us/ho...
연락처
더엔피디그룹
김성자
02-579-15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