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과학 커뮤니케이터 심화과정 교육생 30명 모집

과학문화확산에 앞장… ‘SC창의실험지도사’

2019-04-09 10:2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가 과학교육서비스 분야에서 활동하는 이공계 여성을 대상으로 한 의 교육생을 30일까지 모집한다.

SC창의실험지도사는 과학 커뮤니케이터(SC, Science Communicator)로, 과학친화적인 수업과 전시/행사를 기획·진행하는 과학융합 강연가이다.

은 창의적 만들기 활동으로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사람을 뜻하는 ‘메이커(Maker)’를 테마로 하는 △디지털시대 융합형 콘텐츠와 전망 △콘텐츠 기획 프로세스와 및 사례 △창의적 콘텐츠와 STEAM △전시행사기획안 작성법 △해커톤 기반의 실험 콘텐츠 개발과 △현장 역량 강화 활동(전시관람 및 팀프로젝트 진행)의 총 21시간 과정으로 구성되며 교육콘텐츠/전시·행사 기획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올해는 신규 교과목으로 ‘전시행사기획안 작성법’이 추가되어 개발 콘텐츠 활용을 위한 실무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교육 수료생에게는 ‘SC창의실험지도사’ 1급 응시자격을 부여하며 수료 후 SC활동을 위한 각종 공모전 및 교육정보, 활동/강사채용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위셋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4월 30일까지다. 30명의 교육생을 선발하며 교육비는 무료이나, 교육 수료 시 전액 반환 가능한 예치금 8만원을 입금해야 한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활용 및 육성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이며,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경영기획실
오은숙 대외협력홍보팀장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

접수 및 교육 문의
02-6411-10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