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패션상권 활성화 기반 구축한 `동대문패션타운대축제', 해외바이어초청 500만 달러 계약 성과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서울산업통상진흥원(대표이사 권오남)이 국내·외 경기침체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대문 패션상권의 활성화를 위하여 10월 1일부터 4일까지 동대문패션상권 일원에서 개최한 ‘청계천복원 기념 동대문패션타운대축제’가 ’해외바이어 초청 수주상담회‘를 통해서 500만 달러의 계약 성과를 달성하는 등 이 지역의 패션상권 활성화 기반을 구축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이 행사에는 아시아 지역 6개국 101명의 바이어가 참석하였으며, 동대문 도·소매 상권을 중심으로 20대 여성캐주얼부터 40~50대 부인복과 남성복, 의류 원부자재 및 액세서리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이템에 대한 구매·상담이 진행되었다.

『청계천 복원기념 동대문빅세일』,『동대문유망디자이너 패션쇼』,『해외바이어초청 수주상담회』로 구성된 동대문패션대축제는 서울을 환경친화적인 도시로 발전시키면서 커다란 경제효과를 유발시킨 청계천 복원과 더불어 동대문상권 활성화에 본격적인 시너지효과를 발휘하였다.

『청계천복원기념 동대문빅세일』에는 서부상권의 두산타워, 밀리오레, 청대문, 헬로 apM 등 패션소매상가와 동부상권의 광희시장 등 18개의 야간도매상가가 참가하여 많은 서울의 시민을 불러 모았다. 특히 10월 1일 복원된 청계천 새물 맞이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평소 동대문 상권 방문객의 3배인 60만여 명이 상권을 방문하였다.

동대문유망디자이너 패션쇼는 10월 1일부터 3일 동안 두산타워, 청대문, 밀리오레, Hello apM 등 4개 상가 앞 특설무대에서 개최하여 동대문 상권내 유망디자이너들의 제품을 선보여 약 6천명의 관객이 관람하는 등 화려하고 성대하게 치러졌으며, 특히 3일 개최된 헬로에이피엠의 패션쇼에서는 유망디자이너패션쇼 이외에도 국내패션변천사를 볼 수 있는 복식사패션쇼를 함께 선보여 관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동대문패션타운대축제는 단순한 동대문 상권홍보를 위한 이벤트성 행사가 아니라 국내·외 바이어와 동대문 상인의 만남의 장을 통한 실질적인 상권 마케팅 도입과 청계천 복원이라는 사상최대의 경제적 호재와 함께 침체된 상권에 본격적인 활성화의 기반을 구축한 것으로 보인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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