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A 컨퍼런스 2019 APJ, 지역 사이버보안 기업가 생태계를 위한 혁신적 프로그램 발표

RSAC 혁신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필요한 투자지원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초기단계 이노베이터를 지원하도록 설계

뉴스 제공
RSA Conference
2019-04-09 14:25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를 선도하는 정보보안 컨퍼런스 겸 전시회인 RSA 컨퍼런스(RSA Conference, 이하 ‘RSAC’)가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APJ) 지역에서 새로운 혁신적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파일럿이나 스텔스(stealth)에서 콘셉트 및 스케일 증명으로 이동하는 사이버보안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RSAC 혁신 프로그램은 미국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NuID, 스페리컬 디펜스(Spherical Defence), 스타이라(Styra) 등의 스타트업들이 RSAC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 단계를 차곡차곡 밟고 있다. RSAC는 APJ 지역에서 이 프로그램을 실현하고자 매진하고 있다.

RSAC 혁신 프로그램은 7월 16일 화요일에서 7월 18일 목요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컨벤션 센터(Marina Bay Sands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되는 RSAC 2019 APJ에서 새로운 필수 요소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올해로 7회를 맞는 RSAC 2019 APJ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초기·성장 단계의 사이버보안 기업가 및 스타트업을 육성하려는 싱가포르의 노력을 지원한다.

RSAC 프로그램은 기업가들의 경력 전반은 물론 여러 수준의 제품 개발 과정에 관여한다. RSAC 2019 APJ 혁신 프로그램에는 RSAC 런치 패드(Launch Pad)가 포함된다. RSAC 런치 패드는 일종의 투자 유치 플랫폼이다. 사이버보안 인재들이 유명 벤처 캐피털리스트(VC)와 최고정보보안책임자(CISO)들에게 신사업 및 산업 솔루션을 라이브 ‘샤크 탱크(Shark Tank®)’ 형식으로 제안할 수 있다. 판정단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스타트업은 투자금을 유치하거나 자문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RSAC 2020 USA에 초청되어 해당 사업의 다음 단계를 모색할 수 있다.

RSAC 런치 패드는 정보보안 업계에 큰 족적을 남길 신선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가를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스타트업이 지원을 받으려면 2년 안에 법인화해야 하고, 자금 조달은 1단계에 그쳐야 한다.

RSAC 혁신 프로그램은 런치 패드 외에 RSAC ‘얼리 스테이지 엑스포(Early Stage Expo)’도 도입한다. 사이버보안 산업의 전도유망한 기업을 육성하고자 전시회장에 마련한 혁신적인 파빌리온이다. 유력 의사결정자 및 투자자들 앞에서 혁신과 데모 솔루션을 공개할 수 있도록 창업 5년 미만의 신흥 스타트업들에게만 제공되는 공간이다.

린다 그레이 마틴(Linda Gray Martin) RSA 컨퍼런스 디렉터 겸 총책임자는 “각국 정부와 기업들이 디지털 시대를 맞아 시민의 이익과 경제 신장을 안전하게 지킬 장치를 모색하면서 정보보안의 포커스가 넓어지고 있고, 글로벌 사이버보안 시장이 모집한 투자금이 2020년에는 105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1]”며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RSAC 2019 APJ는 기업, 기업가, 스타트업이 한데 모여 기존의 활기 넘치는 생태계를 격상, 국가 및 지역 사이버보안의 성능과 효율성을 끌어올리는 무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마티아스 여(Matthias Yeo) 펀드 싱가포르(Fund Singapore) 부최고경영자 겸 RSAC 런치 패드 판정가는 “싱가포르가 첨단 신흥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에서 대규모 자금조달 라운드까지 사이버보안 혁신의 허브에 한 걸음 성큼 다가설 수 있게 되었다”며 “동남아시아의 디지털 경제가 2025년에는 2400억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2], RSAC 런치 패드와 얼리 스테이지 엑스포와 같은 혁신적인 프로그램은 견고한 토대를 바탕으로 글로벌 산업과 연계한 탄탄한 지역 사이버보안 생태계를 창출하는데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RSAC 2019 APJ 혁신 프로그램 세부내용

· RSAC 런치 패드는 7월 17일 수요일에 열린다. 신청서 제출 마감기한은 5월 3일 금요일이다. 신청 결과는 6월 초 통지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s://www.rsaconference.com/events/ap19/agenda/rsac-launch-pad)에서 확인할 수 있다.

· RSAC 얼리 스테이지 엑스포는 7월 16일부터 18일까지 매일 열린다. 신청 일정은 아직 미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s://www.rsaconference.com/events/ap19/expo-sponsors/early-stage-expo)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컨퍼런스 등록은 웹사이트(https://www.rsaconference.com/events/ap19/register)에서 가능하다.

· 언론/미디어 등록은 웹사이트(https://www.rsaconference.com/events/ap19/press)에서 가능하다.

RSA 컨퍼런스(RSA Conference) 개요

RSA 컨퍼런스(RSA Conference)는 세계인들이 보안문제를 논의하고 업계 경영인들이 모여 발전 상황과 떠오르는 사업 기회를 협의하는 새로운 글로벌 행사의 시리즈이다. RSA 컨퍼런스는 미국,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아시아 태평양 지역 또는 온라인으로 어디에서든 보안 업체들이 모여 현재와 미래 문제를 논의하고 개인과 기업체들이 사업에 성공하고 성장하며 최선을 다 하기 위해 대중, 콘텐츠 및 아이디어에 접근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즉, 사이버보안 산업의 모든 종사자들의 힘을 한 데 모아 전 세계 사이버위협에 맞서는 것이다. RSA 컨퍼런스는 업계 정보보안 담당자들로 하여금 소속 기업체가 보안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하는 최신 기술과 당장 적용 가능한 지식을 가르치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장 사업역량이 높고 영향력이 있으며 새로운 생각을 하게 만드는 보안 분야 전문가와 고위 경영인들이 발표하는 최고의 시장이다. 행사 및 온라인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와 정보보안 업계관련 최신 뉴스는 www.rsaconference.com 에서 볼 수 있다.

RSA 컨퍼런스 로고, RSA, Dell, EMC, Dell EMC 및 기타 상표들은 Dell Inc. 또는 그 자회사의 상표이다. 기타 상표는 각 개별 소유자들의 상표일 수 있다.

[1] IDC가 2017년 3월에 발표한 세계 반기 보안 지출 가이드

[2] 구글(Google)과 테마섹(Temasek)이 2018년 11월 발표한 보고서(e-Conomy SEA 2018)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40800569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rsaconferenc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RSA 컨퍼런스(RSA Conference)
니콜라스 탄(Nicholas Tan) / 아만다 승(Amanda Sng)
에델만 싱가포르(Edelman Singapore)
+65 6494 1579 / +65 6347 2326
RSACAPJ@edelm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