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호, 모든 채널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조직화하고 기획하는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 발표

역동적 적응 기능으로 마케팅 계획 대비 프로그램의 시행을 가능케 해

뉴스 제공
Zoho Corporation
2019-04-10 13:45
오스틴,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조호(Zoho)가 사업 결과, 계획 및 예산을 중앙에서 조직화하는 것을 조정하면서 다수의 채널을 통해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게 하는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을 조홀릭스 오스틴(Zoholics Austin) 행사에서 9일 발표했다.

모든 규모의 기업체들이 마케팅을 판매와 긴밀하게 조정하도록 설계된 이 플랫폼은 조호(Zoho) CRM(고객관계관리) 및 다수의 제3자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한 것이다.

이 플랫폼은 디지털 세계에서 확산되고 있는 많은 마케팅 채널의 마케팅 활동을 조정하는데 절실히 필요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인 조호 마케팅허브(Zoho MarketingHub)에 의해 작동된다. 또 이것은 마케팅 담당자들이 관련 캠페인에 대한 여러 가지 중간 반응을 바탕으로 판매 전망에 대한 개별적인 여정을 마련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고객 여정을 설계하고 자동화함으로써 개별적인 마케팅 활동을 매우 큰 규모로 시행할 수 있게 된다. 여정은 웹, 소셜, 이메일, 모바일 및 이벤트 마케팅을 포함한 다양한 채널에 걸친 사용자 경험을 도표화한다.

조호 마케팅허브에는 조호CRM, 조호 캠페인(Zoho Campaigns), 조호 사이트(Zoho Sites), 조호 서베이(Zoho Survey), 조호 백스테이지(Zoho Backstage), 조호 소셜(Zoho Social) 등 다수의 조호 앱이 통합돼 있다. 또한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등 다른 고객 애플리케이션도 통합돼 있다.

조호의 최고전도사(Chief Evangelist) 격인 라주 베게스나(Raju Vegesna)는 “마케팅 담당자들은 일반적으로 다수의 채널에서 몇 가지 애플리케이션을 매일매일 곡예 하듯 사용(juggle)하고 있다. 새로운 채널이 추가될 때 마다 프로세스가 점점 더 복잡해 진다. 우리는 모든 개별 마케팅 채널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며 “우리 회사의 다른 마케팅 앱과 동일한 기술 스택(더미)을 바탕으로 개발된 마케팅허브는 각 채널에 있는 이러한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한데 모으고 사전에 통합하기 때문에 마케팅 담당자들이 여러 가지 마케팅 툴을 곡예 하듯 사용하는 대신 우수한 캠페인을 마련하는데 노력을 집중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게임비전(GameVision)의 시드 버튼(Sid Burton) 최고정보책임자(CIO)는 “우리는 다수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여정과 작업 흐름을 마련해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려고 노력했었다”며 “우리는 최근 비즈니스에 통일된 마케팅 시스템을 추가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는데 조호의 마케팅허브가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았다. 조호 마케팅허브는 동일 플랫폼에 모든 필수적인 기능과 다수의 가외 기능이 들어 있으며, 현재 이들을 유리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다”고 말했다.

조호의 마케팅 플랫폼은 기업체들이 아래와 같은 것을 할 수 있게 한다.

다중 채널의 마케팅 경험 제공
· 이 마케팅 플랫폼은 웹사이트, 소셜, 이벤트, 텍스트, 이메일, 광고, 오프라인 등을 포함한 20여개의 마케팅 채널을 지원할 수 있다. 이것들을 모두 조직화해 채널을 넘나드는 통일된 마케팅 여정을 순조롭게 창출할 수 있게 한다.

고객 행태를 바탕으로 마케팅 기능을 완전히 자동화

· 한 고객이 쇼핑 카트를 버릴 경우, 이 마케팅 플랫폼이 상기시키는 텍스트를 생성해 고객이 포기한 물품을 개별 이메일로 전달할 수 있게 한다. 고객이 이들 물품을 구입한 후에 이 플랫폼은 자동적으로 설문조사서를 보내도록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은 사용자의 선호도를 바탕으로 맞춤화할 수 있다.

고도로 통합된 마케팅 경험을 통한 참여

· 마케팅허브는 조호의 출시된 몇 가지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쇼피파이(Shopify), 이벤트브라이트(Eventbrite), 서베이몽키(SurveyMonkey), 기타 등을 포함한 여러 가지 제3자 애플리케이션도 통합하고 있다. 마케팅 담당자들은 사전에 통합된 조호CRM 또는 기타 제3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기존 고객 데이터에 접속하던가 자격을 갖춘 새로운 리드(leads)의 데이터에 로그(log)할 수 있다.

내장된 지원 기능에 접속

· 마케팅 플랫폼에는 무엇보다도 사전에 구축된 여정, 유형, 템플릿(template)등을 포함한 몇 가지 요소들이 내장돼 있다. 마케팅 담당자들은 이러한 요소들을 활용하여 마케팅 캠페인을 바로 시작할 수 있다.

정교한 분석 툴을 활용해 캠페인의 성공 정도 측정

· 마케팅 담당자들은 캠페인을 시행한 후에 투자 수익률(ROI) 관련 보고서와 기타 성과 지표에 접속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첨단 분석 기법을 사용해 모든 채널 전반을 완전하게 볼 수 있어서 마케팅 담당자들이 다음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기획할 수 있게 한다.

가격 및 가용성

조호 마케팅허브의 가격은 1000리드(lead) 당 연간 최하 240달러이다. 고급 에디션은 1000리드 당 연간 최하 480달러이다.

조홀릭스(Zoholics) 개요

조호의 전세계 사용자들의 연례 컨퍼런스 시리즈인 조홀릭스(Zoholics)는 회사의 임직원들을 만나서 회사 애플리케이션에 관해 직접 배울 수 있는 기회이다. 참가자들은 사업을 변혁하기 위해 조호를 택한 각 분야 모든 규모 기업체들의 비슷한 생각을 가진 임직원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할 기회를 많이 갖게 될 것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zoho.com/zoholics) 참조.

조호(Zoho) 개요

조호는 사업 전체를 운영할 수 있게 하는 단일 온라인 플랫폼인 비즈니스를 위한 운영체제(OS)이다. 조호는 판매, 마케팅, 고객 지원, 회계 및 관리부서 운영 등을 포함한 거의 모든 주요 업무 부문을 망라하는 40여종의 앱과 생산성 및 협업 툴을 갖추고 있는 세계에서 소프트웨어가 가장 많은 회사 중 하나이다.
조호는 사용자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며, 무료 제품을 비롯해 그 어떤 광고 매출 모델도 운용하지 않는다. 매일 4500만명이 넘는 사용자와 수십만 기업들이 조호를 통해 사업을 운영한다. 물론 조호도 예외는 아니다. 조호는 민간기업으로서 직원 수가 7000명이 넘는다. 본사는 캘리포니아 플레젠튼, 해외 본사는 인도 첸나이에 있다. 또 회사는 미국 오스틴, 인도의 레니군타(Renigunta) 및 텐카시(Tenkasi), 일본 요코하마, 중국 베이징, 싱가포르, 멕시코 케레타로(Queretaro), 호주 바이런 베이(Byron Bay), 네덜란드 위트레흐트(Utrecht),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도 사무소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zoho.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40900538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zoh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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