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트 스트리트, 프란시스코 아리스테기에타를 국제사업 부문 CEO로 임명

업계 리더이자 전 시티그룹 아시아 CEO, 유럽, 중동, 남미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의 지속적인 성장 추진

뉴스 제공
State Street Corporation
2019-04-15 13:50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스테이트 스트리트 코퍼레이션(State Street Corporation, 이하 스테이트 스트리트)(뉴욕증권거래소: STT)이 프란시스코 아리스테기에타(Francisco Aristeguieta)를 국제 비즈니스 부문 최고경영책임자(CEO)로 임명했다고 14일 발표했다.

7월에 회사에 합류하는 아리스테기에타는 사장 겸 CEO인 론 오핸리(Ron O’Hanley)에게 보고하면서 회사의 최고위급 전략 및 정책 수립 기구인 경영위원회(Management Committee) 위원이 된다.

올해 53세인 아리스테기에타는 시티그룹에서 나와 스테이트 스트리트에 합류하는 것인데, 가장 최근에는 시티그룹 아시아 사업단 CEO로 근무하면서 6만명을 감독하고 회사 수입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매출을 올린 바 있다. 그 전에는 시티그룹의 남미 사업단 대표직을 맡기도 했고 증권 서비스, 무역 및 현금 관리를 망라하는 남미지역 거래 서비스 그룹(Transaction Services Group)을 이끈 바 있으며 방코 데 칠레(Banco de Chile) 회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아리스타기에타가 이사회 구성원으로 일한 비영리기관 및 업계 단체로는 아시아 소사이어티(Asia Society), 미주 청소년 육성회(Junior Achievement Americas), 남미지역 미주상공회의소(American Chambers of Commerce of Latin America) 등이 있다.

론 오핸리는 “프란시스코를 스테이트 스트리트에 영입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그의 깊이 있는 경험과 입증된 리더십 역량은 고객과 주주들을 대신해 우리의 전략과 성장 목표를 발전시켜나갈 것이며 미국지역 이외에서 이미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지역 관리 팀을 한층 더 강화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가 맡을 지도자 역할은 고객을 위해 보다 민첩하고 효율적인 조직으로 만든다는 스테이트 스트리트의 목표를 뒷받침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테이트 스트리트는 자산 관리자, 자산 보유자, 공적 기관, 중앙은행, 보험회사 및 금융중개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유럽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및 중동지역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해왔다. 회사는 현재 매출의 40% 이상을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창출하고 있고 28개 국가의 100여개 시장에서 고객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약 2만 5000명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있다. 글로벌 지원을 위한 고객 수요의 동기요인으로는 퇴직제도의 급격한 발전, 집단 투자 상품의 성장 그리고 긍정적인 인구학적 추세 등을 들 수 있다.

아리스테기에타는 초기에 홍콩에 기반을 두면서 전략 추진, 고객 관계 지도, 인재 개발, 성장 기회 추구 및 시장 점유율 증대는 물론 지역 정부 공무원 및 규제기관들과의 관계 구축 등 미국 이외 지역에서의 모든 스테이트 스트리트 비즈니스 활동의 책임을 맡게 된다. 또한 스테이트 스트리트의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들과 협력해 일하면서 전세계 고객들에게 솔루션과 전문지식 및 통찰력을 제공하게 된다.

프란시스코 아리스테기에타는 “이 업계의 선두주자이자 내가 존경하고 있는 기업인 스테이트 스트리트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스테이트 스트리트의 규모나 글로벌 시장진출범위, 그리고 회사가 업계에 기여하고 있는 혁신과 인재들을 감안할 때 앞으로 엄청난 기회가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이점을 기반으로 회사의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 최고의 성장을 이루면서 사업성과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스테이트 스트리트 코퍼레이션(State Street Corporation) 개요

스테이트 스트리트 코퍼레이션(State Street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STT)은 기관투자자들에게 투자 서비스, 투자관리, 투자 연구 및 거래를 비롯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유수의 기업이다. 2018년 12월 31일 현재 수탁 및 관리 자산 규모가 31조6200만달러에 이르고 운용자산이 2조5100억달러*인 스테이트 스트리트는 미국, 캐나다, 유럽, 중동 및 아시아 지역에서 100개가 넘는 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스테이트 스트리트 웹사이트 www.statestreet.com 참조.

* 이 수치는 2018년 12월 31일자로 제시되었고 스테이트 스트리트 글로벌 어드바이저 펀드 디스트리뷰터(State Street Global Advisors Funds Distributors, LLC , SSGA FD)가 독점적으로 마케팅 대행사 역할을 하는 SPDR 제품과 관련한 약 324억4000만달러의 자산을 포함하고 있다. SSGA FD와 스테이트 스트리트 어드바이저는 관계사이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스테이트 스트리트의 국제 비즈니스와 그 비즈니스의 추진요인 및 성장 가능성과 관련하여 최근 임명한 최고경영책임자의 역할과 책임 및 잠재력에 관한 진술을 비롯해 미국의 증권거래 법률에서 정한 의미 범위 내의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언제나 그렇지는 않지만 흔히 ‘~ 일 것이다’, ‘예상하다’, ‘믿다’, ‘기대하다’, ‘우선순위’, ‘목적’, ‘계획’, ‘전략’, ‘예측하다’, ‘의도하다’, ‘추정하다’, ‘모색하다’, ‘~ 일 수도 있다’, ‘추세’, ‘목표’ 또는 이와 유사한 진술이나 이런 용어의 변형과 같은 미래예측 용어를 통해 확인된다. 이들 진술은 장래의 성과에 대한 보장은 아니며 본질적으로 불확실하고 예측하기 어려운 여러 가지 위험과 불확실성이 내재된 현재의 가정에 바탕을 두고 있다. 따라서 실제 성과와 결과는 이 진술에 표현된 것과 크게 달라질 수 있으며 이러한 진술들이 이 보도자료가 처음 발표된 시점 이후의 특정 시점을 기준으로 한 우리의 예상과 믿음을 대변하는 것이라고 의존해서는 안 된다. 실제 결과가 특정한 미래예측진술에 나타난 것들과 크게 달라질 수 있는 중요한 요인들은 당사의 양식 10-K 연례보고서와 그 이후에 SEC(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서류에 설명되어 있다. 우리는 투자자들이 특정한 미래예측진술과 관련한 추가 정보를 위해 그리고 어떤 투자 결정을 내리기에 앞서 이 서류들, 특이 위험 요소에 관한 부분을 읽어볼 것을 권한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되어 있는 미래예측진술은 이 보도자료가 처음 발표된 시점 이후의 특정 시점을 기준으로 한 우리의 예상이나 믿음을 대변하는 것이라고 의존해서는 안 되며 우리는 처음 발표된 시점 이후 일어난 사건들을 반영하기 위해 미래예측진술을 수정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스테이트 스트리트 코퍼레이션 1 링컨 스트리트, 보스턴, MA 02111-2900.

©2019 스테이트 스트리트 코퍼레이션 - 판권은 당사에서 보유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41400503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tatestree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크 해젤턴(Marc Hazelton)
+1 617 662 1860
MHAZELTON@StateStreet.com
@StateStreet

아일린 피젤 비엘러(Ilene Fiszel Bieler)
+1 617 664 4122
IFiszelBieler@StateStreet.com
@StateStre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