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센터, 보험해약 손해금 상담서비스 실시

2019-04-17 14:00
서울--(뉴스와이어)--에쓰앤씨코퍼레이션(대표 전성현)이 운영하는 금융소비자센터는 일반인이 보험을 해약할 경우 해약손해 보험금 환급절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개인이 환급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그 동안 급증한 가계부채가 1500조를 넘어섰는데, 가계부채의 증가로 최근 적금 및 보험을 깨는 서민들이 늘고 있다. 소득의 정체와 부채부담의 영향으로 금융상품의 해약이 늘고있는 것인데, 살림살이가 팍팍해진 결과이다.

2018년 5월 기준 손해보험해지 환급금도 전년보다 증가한 11조가 넘어서고 시중 은행의 예, 적금 해지도 크게 늘었다.

그런데 보험해지의 경우는 납입한 보험료 대비해서 환급금은 50~70% 남짓으로 터무니 없이 적은 경우가 많아, 그동안 고객들의 불만이 있었던게 사실이다.

실제로 보험사의 일방적인 해약환급 정책으로 중도해지하여 미지급한 금액이 한해 7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출처:생명보험기준 금융감독원 2011년 국감보고서).

금융소비자센터는 고객이 보험을 해약할 경우 고객들의 손해보험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통해 환급을 받을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그동안의 환급사례를 보면 개인뿐만 아니라 업체명의 보험 환급사례도 있는데, 평균 1인당 약 290만원의 환급금이 발생을 하고 있다.

사업자로 가입했던 보험의 경우는 환급금이 5000만원을 넘는 경우도 있다. 금융소비자센터를 통하지 않았더라면, 돌려받지 못하는 고객의 환급금이다.

10년전에 해약한 보험이나, 현재 실효 또는 해약예정인 보험의 손해보험금 금액을 제대로 알아보고 환급받기 위해서는 금융소비자센터에 상담을 의뢰하면 된다.

에쓰앤씨코퍼레이션 개요

에쓰앤씨코퍼레이션은 보험해약 손해금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이 부당한 보험계약과 해지로 인한 손해보험금의 수령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금융소비자센터 운영을 통해서 정보의 공유를 추구한다.

금융소비자센터: http://www.fccenter.org

연락처

에스앤씨코퍼레이션
마케팅담당
강연왕
010-9920-643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에쓰앤씨코퍼레이션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