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 제7회 평평평축제 개최

2019-04-22 17:31
천안--(뉴스와이어)--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병환)은 4월 20일(토) 천안독립기념관에서 장애인식개선사업의 일환으로 평평평축제를 개최하였다.

평평평 축제는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장애는 평범하고 평범하며 평범하다’는 모토로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전달하기 위해 올해로 일곱 번째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날 평평평 축제에는 장애체험과 보조기구 전시, 열린 바자회 등 약 600여명의 지역주민과 독립기념관 방문객들이 참여하였다.

축제 참여자 3학년 김00군은 “쇼다운과 한궁체험을 통해 시각장애인도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보호자 오00님은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있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김병환 관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참여자 모두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가지고 장애인도 지역 공동체의 한 구성원임을 자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 개요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은 ‘당신이 가는 길에 빛이 되겠다’는 관훈아래 2010년 4월 20일 개관했다. 현재 충남지역 1만3000명의 시각장애인들에게 장애인 당사자주의와 자립생활 패러다임에 입각해 지역사회 내에서 사회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조력자의 역할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충남 지역의 사회적, 지리적, 환경적 특성에 맞는 특화 프로그램을 개발해 시각장애인의 사회 참여를 돕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ncane.or.kr/main/main.asp

연락처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
기획홍보팀
박소영
041-413-70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