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차기 버전 ‘넥스레저 유니버설’ 출시

NCA, 하이퍼레저 패브릭, 이더리움에 공통 적용 가능한 표준 API 제공

Microsoft Azure 마켓플레이스에 PaaS 형태로 제공해 클라우드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 본격 추진

뉴스 제공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19-04-24 09:04
서울--(뉴스와이어)--삼성SDS(대표 홍원표)는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Nexledger)’의 차기 버전인 ‘넥스레저 유니버설(Nexledger Universal)’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넥스레저 유니버설은 삼성SDS NCA(Nexledger Consensus Algorithm)와 범용 블록체인 기술인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 이더리움(Ethereum)에 공통으로 적용이 가능한 표준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사용자 인증, 지급결제, 원본증명 등의 응용 서비스를 3가지 중 한 기술로만 개발하면 다른 기술에는 쉽게 적용 가능하다.

또한 넥스레저 유니버설은 이전 버전에 비해 거래 처리속도가 향상되었고, 화이트박스 암호기술 적용으로 보안성이 높아졌다.

특히 넥스레저 유니버설은 Microsoft Azure 마켓플레이스에서 PaaS(Platform as a Service)형태로 제공되므로 고객은 서버와 애플리케이션의 별도 설치없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바로 이용 가능하다.

이를 통해 고객은 블록체인 개발자 확보와 기술 검증 등에 소요되는 시간과 자원을 줄일 수 있으므로 빠르고 손쉽게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업무 혁신을 실행할 수 있다.

삼성SDS 홍혜진 블록체인센터장(전무)는 “다른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도 넥스레저 유니버설을 추가로 등재하여, 클라우드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삼성SDS
커뮤니케이션팀
김세리 프로
02-6155-31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