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솔라플레어 인수 합병

데이터 센터의 동적 워크로드 해결을 위한 융합형(Converged) SmartNIC 솔루션 지원

뉴스 제공
자일링스
2019-04-25 10:00
서울--(뉴스와이어)--자일링스(Xilinx)가 캘리포니아주 어바인(Irvine)에 본사를 둔 비상장 기업인 솔라플레어(Solarflare Communications, Inc.)를 인수하기로 최종 합의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솔라플레어는 FinTech에서부터 클라우드 컴퓨팅에 이르기까지 고객에게 고성능이면서도 짧은 대기 시간이 요구되는 네트워킹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두 업체다. 자일링스는 이번 인수로 업계 최고의 FPGA, MPSoC 및 ACAP 솔루션을 솔라플레어의 초저 대기시간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NIC) 기술과 온로드(Onload) 애플리케이션 가속 소프트웨어에 결합한다. 새로운 융합형(Converged) SmartNIC 솔루션을 구현함으로써 자일링스의 “데이터 센터 우선” 전략을 가속화하고 플랫폼 회사로 전환할 수 있게 됐다.

자일링스와 솔라플레어는 2년간 첨단 네트워킹 기술 분야에서 협력해왔으며 자일링스는 2017년에 전략적 투자자가 됐다. 두 회사는 75와트 이하의 초당 1억패킷의 송수신을 처리하는 단일 칩 FPGA 기반의 100G SmartNIC인 첫 번째 공동 솔루션을 시연했다.

솔라플레어 CEO 러셀 스턴(Russell Stern)은 “솔라플레어 팀은 자일링스가 전략적 투자자가 된 이후 자일링스와 차세대 네트워킹 기술과 비즈니스 협업을 위해 매우 긴밀하게 협력해왔다”며 “데이터 센터와 클라우드 컴퓨팅의 미래와 각 기술의 통합에 대한 우리의 공통된 비전으로 인해 이번 인수는 고객, 직원, 투자자는 물론 광범위한 데이터 센터 업계 전반에 이상적인 다음 단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일링스 데이터 센터 그룹의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살릴 라제(Salil Raje)는 “솔라플레어는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기술을 위한 차세대 SmartNIC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핵심 구성 요소인 고속 이더넷, 애플리케이션 가속화 및 NVMe 오버 패브릭과 같은 핵심 분야의 선구자였다”며 “솔라플레어 인수를 통해 자일링스는 네트워킹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펌웨어 및 드라이버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시장 선도적인 기술과 뛰어난 엔지니어링 인재를 확보하게 된다. 우리는 적응력 있고 지능적인 세계를 가능하게 하는 자일링스 제품군의 일환으로 솔라플레어의 가능성에 매우 흥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인수는 통상적인 폐업 조건과 규제 검토를 거쳐 자일링스의 회계연도 2020년 2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일링스의 빅터 펭(Victor Peng) 최고 경영자(CEO)는 미국 현지 시간 24일 오후 2시(태평양 표준시/미국 동부 표준시 오후 5시)에 개최한 회계연도 2019년 4분기 및 FY19 재무 결과의 일환으로 이번 인수를 발표했다.

자일링스(Xilinx Inc.) 개요

자일링스는 엔드포인트에서 에지,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술에 걸쳐 신속한 혁신을 구현하는 매우 유연한 적응형 프로세싱 플랫폼을 개발한다. 자일링스는 하드웨어 프로그래머블 SoC인 FPGA 및 업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프로세서 기술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ACAP을 발명한 업체로 적응력이 뛰어나고, 지능적이며, 연결된 미래 세계를 가능하게 한다. 자일링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자일링스 웹사이트 홈페이지나 자일링스의 Twitter, LinkedIn, Facebook을 팔로우하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xilinx.com

연락처

자일링스 홍보대행
CPR
차유정 매니저
02-739-73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