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미래일터 안전보건 포럼’ 30일 개최

“AI, IOT, Big Data 등 첨단기술, 현장 안전보건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뉴스 제공
재단법인 피플
2019-04-26 13:00
서울--(뉴스와이어)--4월 30일(화) 서울 쉐라톤팔래스강남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제2회 ‘미래일터안전보건포럼’이 ‘첨단기술, 현장 안전보건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를 주제로 개최된다.

재단법인 피플이 주최하고 안전보건공단이 후원하는 이번 포럼은 AI, IOT, Big Data 등 최신 융복합기술의 산업안전보건에의 적용 사례를 살펴보고, 실제 산업 현장의 위험관리 방안을 선도적으로 모색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김형석 헤르스 대표의 ‘첨단기술, 어떻게 현장에 적용할 것인가’에 대한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이어서 이영순 전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이 좌장을 맡아 포럼 위원들과 토론을 벌인다.

이번 포럼에서 주제 발표를 맡은 김형석 헤르스 대표는 안전공학 박사로서 데이터마이닝 기술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의 산업안전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을 운영 중이다. 포럼 위원은 산업안전보건 관련 학계, 기업, 정부 인사를 비롯하여 법률, 의료, 교육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미래일터안전보건포럼 개요

주최 : 재단법인피플
후원 : 안전보건공단
목표 : ‘더 안전하고 더 건강한 사회 건설’
1. 시대변화에 맞는 안전·보건 혁신방안을 모색한다.
2. 위 방안을 활용·실천하는 방법을 개발한다.
3. 위 방안을 관련 현장 및 전문가에 전파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구현에 이바지 한다.
일정 : 2019년도 총 6회 개최(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예정)

3월
1차 포럼, 첨단기술의 산업현장 적용 현황, 전망 및 새로운 위험 논의

4월
2차 포럼, 첨단기술의 산업안전보건관리에의 활용

5월
3차 포럼,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이 산업안전보건에 미치는 영향 및 정책적 함의

8월
4차 포럼, 건설업 미래위험 전망 및 대책(기업 참여형)

9월
5차 포럼, 화학·정유업 미래위험 전망 및 대책(기업 참여형)

10월
6차 포럼, 조선업 미래위험 전망 및 대책(기업 참여형)

재단법인피플 개요

재단법인 피플은 설립 초기부터 산재보험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산재가족을 위해 산재가족희망센터를 운영하여 공익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왔다. 앞으로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산재 예방 사업에도 역점을 두어 일을 통해 삶의 의미와 행복을 찾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futureworkplace2019/
블로그: http://blog.naver.com/futureworkplace

웹사이트: http://peoplefoundation.or.kr

연락처

재단법인피플
포럼사무국
오혜미 과장
010-2829-98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