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타·앱토럼 그룹, 아이니어스 캐피털이 의료혁신 위한 9000만달러 규모 공동 사업 협약에 서명

뉴스 제공
Aptorum Group Limited
2019-04-25 17:10
홍콩/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앱토럼 그룹(Aptorum Group Limited, 이하 앱토럼 또는 회사)(나스닥: APM), 아이니어스 캐피털(Aeneas Capital Limited), 싱가포르 과학기술 연구국(Agency for Science, Technology and Research, 이하 에이스타) 산하 기업 사무소인 엑셀러레이트 테크놀로지스(A*ccelerate Technologies Pte Ltd)가 현지 심층 기술 스타트업을 공동 설립하는 9000만달러 규모 협약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은 VCC 시리즈 가운데 가장 최근에 이뤄진 것으로, 엑셀러레이트는 싱가포르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협약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앱토럼과 엑셀러레이트는 향후 5년간 총 20개 심층 기술 벤처를 설립할 계획이다. 이 기업들은 에이스타의 연구기관과 앱토럼이 공동 개발했거나 전 세계에서 인증 및 협력 중인 기술을 이용한다. 이 협약의 일부로서 관련 참여자는 적극적으로 기업가를 육성함으로써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해야 한다. 이는 스타트업을 앱토럼의 전 세계 네트워크를 통해 관련 시장 협력업체나 고객과 연결함으로써 달성할 수 있다.

이 구상의 핵심 협력 분야는 의료와 생명과학이다. 두 기관은 에이스타가 의료 이미지 분석과 증강 현실 부문에서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수술용 수술용 로봇 분야에 사용될 실시간 2D, 3D 자기공명영상(MRI) 수술 이미지 솔루션을 개발한다. 이 솔루션은 싱가포르 및 이 지역과 전 세계의 의료보험 업체에 환자에 대한 보다 정확한 이미지 기술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앱토럼과 아이니어스 캐피털은 엑셀러레이트를 벤처 공동설립(VCC) 파트너로 삼고 2억 달러 규모 의료보험 및 생명과학 전략 투자 펀드를 설립할 계획이다. 이 펀드는 현지 생명공학 생태계 투자에 사용되며 싱가포르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앱토럼과 아이니어스 캐피털은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기술 및 기업 인수에도 나선다.

필립 림(Philip Lim) 엑셀러레이트 CEO는 “이번 협약은 싱가포르 생명공학 생태계의 역동성과 심층 기술 및 생명의료 연구에서 에이스타가 민간 부문에 대해 보유하고 있는 역량을 분명하게 보여주는 사례”라며 “앱토럼이 기술 혁신을 통해 진단, 수술용 로봇, 치료 부문에서 창추하는 가치를 보면 앱토럼이우리의 이상적 파트너임을 알 수 있다. 우리는 앱토럼과 긴밀히 협력하여 스타트업을 공동 설립하며 의료보험 혁신의 경계를 넓히고 싱가포르의 미래 경제를 튼튼하게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앱토럼 설립자 겸 CEO이자 아이니어스 캐피털 설립자인 이안 후엔(Ian Huen)은 “앱토럼의 비전은 의료 및 생명과학 혁신을 촉진함으로써 인간 생명과 환자 진료의 질을 높이는 것이다. 에이스타 엑셀러레이트와 VCC 파트너로서 협력하는 것은 아주 흥미로운 일이다. 이로써 우리는 에이스타 같은 우수한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싱가포르 내의 우수한 전문성과 기술적 생태계에 접근하고 연구, 혁신, 기업 간 연결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에이스타 I2R과의 초기 논의가 딤 리 퀑(Dim Lee Kwong) 교수와 유진 응 교수의 전문적인 지도 하에 개시됐다. 우리는 이번 협력관계가 틀림없이 종국에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강력한 벤처 사업을 여러 개 일궈낼 것이며 싱가포르를 기술적 진보와 상업화 허브로서 세계적인 국가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하게 믿는다”고 말했다.

앱토럼 그룹(Aptorum Group Limited) 개요

앱토럼(Aptorum)은 의료계에서 충족되지 않은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광범위한 치료 및 진단 기술을 개발 및 상업화하는 제약회사다. 앱토럼은 신경학, 감염병, 위장병, 종양 및 다양한 질병의 치료와 진단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한편 수술 로보틱스, 주로 앉아있는 생활방식과 노령화로 인한 만성 질환 치료에 주력하는 홍콩의 탈렘 메디컬(Talem Medical) 운영 등 비치료 분야에 중점을 둔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회사 관련 정보는 www.aptorumgroup.com 참조.

아이니어스 캐피털(Aeneas Capital Limited) 개요

아이니어스 그룹(Aeneas Group Limited)의 자회사인 아이니어스 캐피털은 전 세계적인 역량과 기술 서비스를 갖춘 디지털 중심 종합 금융 기관이다. 아이니어스 캐피털은 홍콩 증권선물위원회(Hong Kong Securities & Futures Commission)의 감독 하에 홍콩 내에서 투자 관리, 증권거래 중개, 투자 자문 등을 제공한다. 아이니어스 캐피털의 사업은 다양한 투자 상품과 지역을 넘나들며 광범위한 전문 투자자, 기관, 기업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니어스 그룹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www.aeneasgroup.com.

싱가포르 과학기술 연구국 (Agency for Science, Technology and Research) 개요

싱가포르 과학기술 연구국(에이스타)은 과학적 발견을 이끌고 혁신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경제 중심 연구를 주도하는 싱가포르의 선도적 공공기관이다. 에이스타는 열린 혁신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공공부문과 민간부문 협력업체들과 협업한다.

과학기술 조직으로서 에이스타는 학계와 업계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한다. 에이스타의 연구는 싱가포르의 경제 성장을 가속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의료보험, 도시 생활, 지속가능성 등 부문의 성과를 개선하여 사회에 더 많은 혜택을 부여하고 삶의 질을 향상한다.

에이스타는 자사와 연구 기관, 폭넓은 연구 공동체 및 업계에서 인재와 리더의 다양성을 개발하고 독려하는 데 핵심 역할을 수행한다. 에이스타의 연구개발 활동은 생명의료 과학, 물리학, 엔지니어링을 포괄하며 주요 연구 기관은 싱가포르 바이오폴리스(Biopolis)와 퓨전폴리스(Fusionpolis)에 위치해 있다.

에이스타 관련 최신 소식은 다음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www.a-star.edu.sg.

엑셀러레이트 테크놀로지스(A*ccelerate Technologies Pte Limited) 개요

엑셀러레이트는 세계 수준의 과학적 연구 및 인재를 육성하는 선도적 기관 싱가포르 과학기술 연구국(에이스타)의 상업화 담당 부문이다. 액셀러레이트는 에이스타의 연구 결과를 상업화하고 혁신을 주도함으로써 에이스타를 도와 경제 발전을 꾀한다.

엑셀러레이트 테크놀로지스로도 알려진 엑셀러레이트는 에이스타 과학자들이 내놓은 연구 결과를 개량해 그들의 발명과 지적 자산을 시장에 판매 가능한 제품, 절차 및 서비스로 만든다. 엑셀러레이트는 라이센스 계약과 파생상품을 생성하고 촉진하며, 기업과 적극적으로 관계를 맺으며 에이스타의 기술을 상업화하고 기업과 산업, 경제를 발전시키는 생태계 구축에 적용한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앱토럼 그룹(Aptorum Group Limited), 아이니어스 캐피털(Aeneas Capital Limited) 관련 진술 및 회사의 향후 예측, 계획, 전망 등 1995년 민사증권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 의미 내에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한다. 이러한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모든 진술 중 역사적 사실이 아닌 진술은 미래예측진술로 간주될 수 있다. 일부의 경우 ‘~일 수 있다’, ‘일 것이다’, ‘기대하다’, ‘계획하다’, ‘예상하다’, ‘할 수 있다’, ‘의도하다’, ‘목표로 하다’, ‘전망하다’, ‘숙고하다’, ‘확신하다’, ‘추측하다’, ‘예측하다’, ‘잠재적’, ‘지속하다’ 또는 이러한 용어의 부정적 표현 또는 이와 유사한 표현의 사용으로 미래예측진술을 식별할 수 있다. 앱토럼은 향후 사건에 대한 현재의 기대 및 전망, 회사의 사업, 재정상태 및 운영 실적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고려되는 경향 등에 상당 부분 기반해 미래예측진술을 작성했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해당 보도자료가 게재된 시점만의 상황을 진술하며 다양한 위험, 불확실성 및 가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 이러한 요소에는 발표된 경영 및 조직의 변경, 지속적인 서비스와 주요 직원의 능력, 추가적인 소비자층을 위한 새로운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제공 범위를 확대하는 능력, 앱토럼 그룹의 예상 성장전략, 예측된 경향 및 사업상의 어려움, 공급망과 관련한 기대와 안전성 및 위험 등이 제한 없이 포함된다. 이러한 위험은 앱토럼이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20-F 양식 및 이후 이 기관에 제출할 수 있는 문서에 상세히 나타나 있다. 앱토럼 그룹과 아아니어스 캐피털은 이후 발생하는 사건이나 환경을 반영하기 위해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레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4240055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ptorumgrou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앱토럼 그룹(Aptorum Group Limited)
투자 및 미디어 문의(Investor Relations and Media)
+852 2117 6611
investor.relations@aptorumgroup.com

아이니어스 캐피털(Aeneas Capital Limited)
투자 및 미디어 문의
+852 3469 7988
ir@aeneasgroup.com

싱가포르 과학기술 연구국
데릭 레지날드 웡(Derrick Reginald Wong)
기업커뮤니케이션 수석 이사
Tel: +65 6517 7970
HP: +65 9639 9900
derrick_wong@hq.a-star.edu.sg

이 보도자료는 Aptorum Group Limited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