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I, 피어슨뷰와 다년 협정 체결… PMI 자격증시험 접근성 개선

필라델피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회원제 비영리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 협회인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 Inc., 이하 ‘PMI’)와 컴퓨터 기반 교육평가기관인 피어슨뷰(Pearson VUE)가 다년 협정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경력을 개발하려는 PMI 자격증 응시자들에게 시험 응시의 문을 넓힐 계획이다. 피어슨뷰의 글로벌 평가센터 네트워크 및 온라인 시험감독 솔루션에 힘입어 PMI 자격증 시험의 접근성을 대폭 늘리고, 시험 장소를 더욱 유연하게 배치할 예정이다.

세계 전역의 전문가들은 2019년 7월 1일부터 군 기지를 포함해 5600곳이 넘는 피어슨뷰 시험센터에서 7가지 프로그램이 추가된 PMI 자격증 시험을 치를 수 있다. 새로 추가된 프로그램에는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의 수준을 가늠하는 척도로 유명한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프로페셔널(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 PMP)‘이 포함되어 있다. 빠른 성장세를 구가하는 ’애즐 서티파이드 프로페셔널(Agile Certified Professional, PMI-ACP)‘을 비롯한 일부 자격증 시험은 피어슨뷰의 온라인 시험감독 솔루션을 통해 제공된다. 따라서 집, 학교 등 응시자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편안하게 시험을 볼 수 있다. PMI는 피어슨뷰가 2017년 선보인 온라인 원격 시험감독 기능을 통해 ’서티파이드 어소시에이트 인 프로젝트 매니지먼트(Certified Associate in Project Management, CAPM)' 자격증 시험도 제공한다.

마이클 데프리스코(Michael DePrisco) PMI 글로벌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은 “PMI는 전 세계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들이 경력 개발에 필요한 자격증을 확보할 기회를 제공하는데 매진해 왔다”며 “피어슨뷰와의 파트너십은 PMI 자격증 시험에 대한 응시자들의 접근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피어슨뷰의 광범위한 평가센터 네트워크와 온라인 시험감독 솔루션은 응시자들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한편 PMI의 전반적인 자격증 프로세스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밥 웰런(Bob Whelan) 피어슨뷰 사장은 “프로젝트, 프로그램, 포트폴리오 관리에 대한 PMI의 기준은 전문가들 사이에서 가장 널리 인정을 받고 있다”며 “PMI의 프로젝트 관리 커뮤니티를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피어슨뷰는 PMI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현역 프로젝트 관리자들에게 모든 면에서 향상된 시험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광범위한 시험 전달 채널을 통해 전 세계 프로젝트 관리직의 위상을 격상시키려는 PMI의 전략적 비전을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협정을 통해 PMI가 전 세계에 새롭게 선보인 자격증 시험은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프로페셔널(PMP), 애즐 서티파이드 프로페셔널(PMI-ACP), 프로페셔널 인 비즈니스 애널리시스(Professional in Business Analysis, PMI-PBA), 프로그램 매니지먼트 프로페셔널(Program Management Professional, PgMP),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프로페셔널(Portfolio Management Professional, PfMP), 리스크 매니지먼트 프로페셔널(Risk Management Professional, PMI-RMP), 스케줄링 프로페셔널(Scheduling Professional) 등이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협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개요

PMI는 프로젝트, 프로그램 및 포트폴리오 관리직을 위한 비영리 회원제 협회이다. 1969년에 설립된 PMI는 전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 있는 300만명 이상의 전문직들에게 전 세계적인 지지, 협동, 교육 및 연구를 통해 가치를 전달한다. PMI는 전세계적으로 인정되는 협회 표준, 인증제도, 자원, 도구, 학계연구, 출판물, 전문직 개발 코스, 네트워킹 기회 등을 통해 커리어를 발전시키고 조직의 성공을 개선시키며 프로젝트 관리직이라는 전문직종을 더욱 성숙시킨다. PMI 산하의 ProjectManagement.com은 더 많은 자원, 더 나은 도구, 더 큰 네트워크, 더 넓은 관점을 가질 수 있는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를 형성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MI.org), 페이스북(www.facebook.com/PMInstitute) 및 트위터(@PMInstitut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어슨뷰 개요

피어슨뷰는 학원, IT, 의료 등 전 산업을 망라한 자격증 및 인증시험을 매년 1500만회 이상 실시하며 컴퓨터 기반 교육평가기관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해왔다. 피어슨뷰는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시험센터 네트워크를 통해 난이도가 높은 시험을 개발·제공하는 글로벌 교육평가기관이다. 피어슨뷰의 시험센터는 180개국 2만여 곳에 달한다. 평가기관으로서 피어슨뷰의 선도적 지위는 클라이언트와의 협력적 파트너십으로 일궈낸 성과이다. 피어슨뷰의 클라이언트는 주요 기술 기업부터 각국 정부 및 규제 기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PearsonVU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42300514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rojectmanagemen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협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메리 오르테가(Mary Ortega)
+1 610-356-4600 (내선 7030)
Mary.Ortega@pmi.org

피어슨뷰(Pearson VUE)
낸시 저디(Nancy Jerdee)
+1 952-681-3798
nancy.jerdee@pears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