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스 세일즈, 싱가포르의 투자 인력과 역량 강화

투 하 차우, 포트폴리오 매니저 겸 수석 여신 전략가로 임명

즈 웨이 펑과 제레미 텅, 수석 여신 리서치 애널리스트로 채용

2019-04-26 16:30
보스턴/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나티시스 인베스트먼트 매니저스(Natixis Investment Managers)의 계열사인 루미스 세일즈 인베스트먼트 아시아(Loomis Sayles Investments Asia Pte. Ltd.)가 투 하 차우(Thu Ha Chow)를 최근 출범한 아시아 채권 플러스 전략(Asia Bond Plus strategy)을 포함하는 아시아 여신 전략의 포트폴리오 매니저 겸 신흥시장 채무 팀의 수석 여신 전략가로 임명했다.

투 하는 기존의 신흥시장 채권 포트폴리오 매니저인 엘리자베스 콜러란(Elisabeth Colleran)과 같이 일하면서 아시아 시장의 장기적이고 구조적인 성장을 통해 수익을 얻는 기업 채권에 투자함으로써 수익 창출 방안을 모색하는 아시아 채권 플러스 전략(Asia Bond Plus strategy)을 공동으로 관리하게 된다. 엘리자베스는 루미스 세일즈(Loomis Sayles)에서 다양한 신흥시장 기업 채권 제품을 관리한 15년의 경력을 포함해 이 업계에서 28년간 경험을 축적해 왔다.

투 하는 포트폴리오 관리 책임 이외에도 신흥시장 채권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아시아 기업에 대한 여신 투자 기회를 찾는데 주력하게 된다.

싱가포르에 기반을 두고 있는 투 하는 2016년 아시아 기업 여신을 다루는 수석 여신 리서치 애널리스트로 루미스 세일즈 인베스트먼트 아시아(Loomis Sayles Investments Asia Pte. Ltd.)에 합류했는데 새로운 직책을 맡으면서 최고투자부책임자(deputy chief investment officer)인 데이비드 월드만(David Waldman)과 루미스 세일즈 인베스트먼트 아시아 상무이사이자 루미스 세일즈 싱가포르 사무소장인 폴 옹(Paul Ong)에게 보고하게 된다.

데이비스 월드만은 “투 하는 20년이 넘는 경력을 갖고 있으며 이번에 맡는 새로운 직책은 아시아 여신 투자에 관한 그녀의 특출한 전문지식을 인정하는 것이다”며 “엘리자베스 콜러란 또한 여러 해 동안 루미스 세일즈가 신흥시장의 기업 채권 관리 역량을 공고히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투 하가 공동 포트폴리오 매니저로 엘리자베스와 합류하게 된 것은 아주 잘 된 인사 배치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폴 옹은 “투 하를 아시아 지역을 관장하는 루미스 세일즈 최초의 포트폴리오 매니저로 임명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투 하가 맡은 새로운 직책은 루미스 세일즈의 신흥시장 채권 포트폴리오를 성장시키고 싱가포르에서의 투자 역량을 공고히 하겠다는 우리의 책무를 강조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루미스 세일즈의 신흥시장 채권 팀은 현재 신흥시장 기업 채권(Emerging Markets Corporate Debt), 현지 통화 채권(Local Currency Debt) 및 단기 여신(Short Duration Credit) 등 다양한 전략 전반에 걸쳐 25억달러 이상을 운용하고 있다(2019년3월31일 현재)

또한 싱가포르의 경우 즈 웨이 펑(Zhi Wei Feng)과 제레미 텅(Jeremy Teng)이 수석 여신 리서치 애널리스트로 회사에 합류했다. 즈 웨이는 1차적으로 부동산 부문을 포함해 중국 기업 부문에 초점을 맞추며 제레미의 활동 범위는 중국 이외의 아시아 지역 여신에 집중한다. 즈 웨이와 제레미는 모두 여신 리서치 담당 이사인 크리스 굿카인드(Chris Gootkind)와 폴 옹에게 보고한다.

크리스 굿카인드는 “루미스 세일즈는 즈 웨이와 제레미를 맞이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여긴다”며 “두 사람은 모두 탁월한 경험과 분석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우리가 전 세계 시장에서 역량을 강화하는데 맞추어 투자 프로세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루미스 세일즈는 최근 신흥시장 리서치 및 투자 역량을 세계적으로 확대하고 지원하기 위해 보스턴과 런던에서 신흥시장 리서치 애널리스트들을 채용하기도 했다.

약력: 투 하 차우(THU HA CHOW)

투 하 차우(Thu Ha Chow)는 루미스 세일즈 인베스트먼트(Loomis Sayles Investments Asia Pte. Ltd.)의 신흥시장 채권 팀 포트폴리오 매니저 겸 수석 여신 전략가로 2016년 수석 여신 리서치 애널리스트로 루미스 세일즈에 합류했으며 투자업계에서 21년 동안 경력을 쌓아왔다. 이에 앞서 싱가포르의 애버딘 애셋 매니지먼트(Aberdeen Asset Management)의 아시아 여신부문 책임자로 리서치, 포트폴리오 및 아시아 여신 트레이딩의 책임을 맡았으며 그 전에는 런던의 도이치 애셋 매니지먼트(Deutsche Asset Management) 이사 겸 포트폴리오 매니저로 일하면서 유럽의 기업 포트폴리오를 관리한 바 있다. 투 하는 런던 정치경제 대학교(London School of Economics and Political Science)에서 경제학 학사와 경제학 및 철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약력: 즈 웨이 펑(ZHI WEI FENG)

즈 웨이(Zhi Wei)는 루미스 세일즈 인베스트먼트(Loomis Sayles Investments Asia Pte. Ltd.)의 수석 여신 리서치 애널리스트로 중국 기업 부문을 관장하고 있다. 2018년에 루미스 세일즈에 합류했고 투자 업계에서 14년 동안 경력을 쌓았다. 이에 앞서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의 여신 리서치 부문 전무이사로 일하면서 아시아 지역의 고수익 여신(주로 중국, 인도네시아 및 필리핀)을 담당했고 이어 광범위한 산업 분야와 신용등급 범위 전반에 걸쳐 중국 여신 부문의 책임을 맡은 바 있다. 그 이전에는 바클레이즈 캐피털(Barclays Capital)의 여신 리서치 담당 부국장으로 일하면서 제1 투자 사업단의 데스크 애널리스트로 시작해서 여신 리서치 부문의 퍼블리싱 애널리스트(publishing analyst)가 되었다. 한편 존스 랑 라살르 프로퍼티 컨설턴트(Jones Lang LaSalle Property Consultants)에서는 리서치 및 자문 이사로 재직하면서 싱가포르와 여타 주요 동남아시아 지역의 부동산 부문을 관장하는 팀을 이끌기도 했다. 즈 웨이는 상하이 지아오통 대학교(Shanghai Jiaotong University)에서 학사 학위를, 그리고 영국공인회계사협회(Association of Chartered Certified Accountants)로부터 재무회계수료증(CDipA)을 받았다.

약력: 제레미 위 총 텅(JEREMY WEE CHONG TENG)

제레미 텅(Jeremy Teng)은 루미스 세일즈 인베스트먼트(Loomis Sayles Investments Asia Pte.)의 수석 여신 리서치 애널리스트로 아시아지역의 여신을 담당하고 있다. 2018년 9월 루미스 세일즈에 합류했고 12년의 투자 업계 경력을 갖고 있다. 이전에는 애버딘 스탠다드 인베스트먼트(Aberdeen Standard Investments)에서 아시아 기업 부문 전반을 담당하는 여신 애널리스트로 일을 시작했고 이후 팀 기반의 자산 배분 전략 분야에서 특별한 책임을 맡는 투자 매니저로서 일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아시아 시장 여신에 관해 연구하고 상품을 추천하면서 글로벌 팀과 신흥시장 팀을 폭 넓게 지원하기도 했다. 제레미는 이에 앞서 암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AmInvestment Management)에서 말레이시아 여신에 주력하는 여신 애널리스트로 일한 바 있으며 CIMB 프라이빗 뱅킹(CIMB Private Banking)에서 애널리스트 직을 수행하기도 했다. 제레미는 영국의 노팅엄 대학교(University of Nottingham)에서 기계공학 학사학위와 엔터프레너십(entrepreneurship)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루미스 세일즈(LOOMIS SAYLES) 개요

루미스 세일즈 앤 컴퍼니(Loomis, Sayles & Company)는 1926년부터 전세계 기관 및 뮤추얼펀드 고객들의 투자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조력해왔다. 성과 중심적인 회사 투자자들은 독점적인 심층 리서치 및 통합적인 리스크 분석을 통해 정보에 기반한 현명한 판단을 내린다. 포트폴리오 매니저, 전략가, 리서치 애널리스트 및 트레이더 팀들은 협업을 통해 시장 분야를 평가해 기존의 자산 클래스나 다양한 대안 투자 등 어느 곳에서나 투자기회를 포착한다. 루미스 세일즈는 고객들에 매력적이고 지속 가능한 수익을 제공한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광범위 및 협소 시장에서 가치를 찾아 멀고 넓게 내다볼 수 있는 자원과 예측력 및 유연성을 보유하고 있다. 풍부한 전통을 기반으로 루미스 세일즈는 전세계 고객들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축적했으며 2019년 3월 31일 기준 자산가치 2635억달러**를 관리하고 있다.

* 전체 전략 자산에는 각각의 팀이 관리하는 모든 자산이 포함되어 있다.

** 루미스 세일즈(Loomis, Sayles & Co., LP), 루미스 세일즈 트러스트 컴퍼니(Loomis Sayles Trust Company, LLC) 자산 포함. 루미스 세일즈 트러스트 컴퍼니는 루미스 세일즈의 완전소유 자회사다.

나티시스 인베스트먼트 매니저스(NATIXIS INVESTMENT MANAGERS) 개요

나티시스 인베스트먼트 매니저스는 금융전문가들에게 보다 통찰적인 포트폴리오 구성방식을 제안한다. 전세계 20여명의 전문화된 투자 매니저들을 통해 고객들이 모든 시장에서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하도록 선제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Active Thinking®을 적용한다. 나티시스는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회사 중 하나다[1](AUM(총운용자산)[2] 9171억달러/8021억유로).

나티시스 인베스트먼트 매니저는 Natixis Distribution, L.P.와 d Natixis InvestmentdmlManagers S.A. L.P.와 관련 있는 모든 투자관리 및 배포기업을 포함한다. 서비스나 제품은 모든 국가의 모든 투자들이 구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1] 셀룰리 퀀터테이티브 업데이트(Cerulli Quantitative Update): 글로벌 마켓(Global Markets) 2018은 2017년12월31일 현재 운용자산을 기준으로 나티시스 인베스트 매니저를 세계에서 16번째로 규모가 큰 자산 운용사에 이름을 올렸다.

[2] 2018년 12월31일 기준 순자산가액. 알려진 바에 따르면 운용자산(Assets under management, ‘AUM’)에는 관념적 자산, 이자가 지불되는 자산, 총자산 및 여타 유형의 비규제 운용자산이 포함될 수 있다. AUM에는 2018년12월 나티시스 웰스 매니지먼트(Natixis Wealth Management)에 이관된 베가 인베스트먼트 매니저스(Vega Investment Managers)는 포함되지 않는다.

MALR023456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42500519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loomissayle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루미스 세일즈(Loomis Sayles)
올라 오브라이언(Orla O’Brien)
+1(617)478-7480
oobrien@loomissayles.com

윈스턴 추(Winston Choo) / 아론 응(Aaron Ng)
+65 6534 5122
winston.choo@citigatedewerogers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