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다인 라이더와 니콘,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 양산 위한 제조 계약 체결 발표

벨로다인, 니콘의 대량 제조 역량에 힘입어 전세계 라이다 센서 시장 선도

뉴스 제공
Velodyne Lidar, Inc. 나스닥 VLDR
2019-04-26 17:40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이하 ‘벨로다인’)가 니콘 코퍼레이션(Nikon Corporation, 이하 ‘니콘’)의 자회사인 센다이 니콘 코퍼레이션(Sendai Nikon Corporation)을 통해 라이다(lidar) 센서를 2019년 2분기부터 양산을 개시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25일 발표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벨로다인은 제조 계획을 굳히고 전세계 라이다 센서 시장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강화하게 된다.

마르타 홀(Marta Hall) 벨로다인 라이더 사장 겸 최고사업개발책임자(CBDO)는 “고성능 라이다 센서의 양산은 벨로다인이 북미, 유럽 및 아시아에서 판매를 확대하려는 목전의 계획을 진전시키는데 매우 중요하다. 벨로다인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라이다의 전세계 공급을 위한 설계, 생산 및 판매에서 주도적 역할을 하게 됐다. 벨로다인은 지난 몇 년 동안 라이다 기술을 완성해 자율주행자(AV)와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용 라이다 제품을 수천 개 생산했다. 우리는 니콘 같은 제조 파트너를 통해 라이다 제품을 몇 백만 개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벨로다인은 자동차 산업계에 라이다 센서를 선도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전세계에 250여개의 고객사가 있다.

벨로다인은 니콘의 양산 역량을 활용해 라이다 제품의 판매를 AV와 ADAS외에 다른 신흥 시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니콘과의 파트너십에 힘입어 벨로다인의 라이다 솔루션은 가격이 낮아져서 로봇, 보안, 매핑, 농업, 무인항공기(UAV)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부문에도 유용할 것이다.

이어서 홀 사장은 “정밀 제조 전문업체인 니콘과의 협력은 라이다 제품의 비용을 낮추는데 하나의 중요한 단계이다. 니콘은 높은 기준의 성능과 낮아지지 않는 품질을 유지하면서 카메라를 전문적으로 양산하는 회사로 주목 받고 있다. 벨로다인과 니콘은 다 같이 라이다 양산 시에 상세한 부분과 품질에 그와 동일한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 라이다 센서는 최고 기준을 유지하는 동시에 전세계 고객을 위해 가격을 더 합리적으로 낮출 것”이라고 덧붙였다.

작년에 벨로다인에 2500만달러를 투자한 니콘은 자사의 광학 및 정밀 기술을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 기술과 결합한다는 방침이다. 투자 이래 두 회사는 기술 개발 및 제조 분야의 협업을 포함한 사업 제휴를 모색해 왔다.

이번 제조 계약은 벨로다인/니콘 사업 제휴의 초기 단계이다. 두 회사는 다른 분야에서도 다양하고 다면적인 사업을 제휴하는 방안을 계속 검토할 예정이다.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개요

벨로다인(Velodyne)은 자율성과 운전자 지원을 위한 가장 스마트하고 가장 강력한 라이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983년에 설립되어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벨로다인의 획기적인 라이더 센서 기술 포트폴리오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벨로다인 설립자이자 CEO인 데이비드 홀(David Hall)은 2005년 자동차의 인지 및 자율성과 새로운 이동성, 매핑, 로봇 공학 및 보안에 혁신을 일으킨 실시간 서라운드 뷰 라이더 시스템을 발명했다. 벨로다인은 비용 효율적인 Puck™, 다용도의 Ultra-Puck™, 완벽한 L4-L5 자율성 알파 퍽(Alpha Puck™), 초광각 벨라돔(VelaDome™), ADAS(첨단 운전자지원 시스템)에 최적화한 벨라레이(Velarray™), 획기적인 운전자 보조 소프트웨어인 벨라(Vella™) 등의 광범위한 감지 솔루션을 포함한 고성능 제품 라인을 갖추고 있다. 라이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velodynelidar.com/lidar-101.html)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42500523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elodynelida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홍보대행
랜디스 커뮤니케이션즈(Landis Communications)
숀 다우돌(Sean Dowdall)
+1 (415) 286-7121
velodyne@landis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