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애니, 모바일을 통해 가장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외식업계 동향 발표

앱애니 모바일 인사이트

뉴스 제공
앱애니
2019-05-03 14:43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의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앱애니(App Annie)가 모바일을 통해 가장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외식업계에 대해 발표했다.

앱애니는 전 세계적으로 식품 및 음료 앱의 세션이 대폭 증가하였으며 2016년에서 2018년 사이 프랑스가 325%의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고, 호주가 300%, 한국이 230%로 그 뒤를 이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추세는 퀵 서비스 레스토랑 앱(Quick Service Restaurant App, QSR)와 음식 배달 서비스가 소비자의 일상 생활 속으로 빠르게 파고들었기 때문으로 보여진다. 모바일 앱은 디지털 세상과 물리적 세상을 연결하여 오프라인 식품 및 음료 산업이 디지털 세상에서 입지를 강력하게 다질 수 있도록 돕는다.

2018년 전 세계 상위 5대 음식 배달 앱의 다운로드 건수를 확인해보면 2016년 대비 1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기간 중 인도가 900% 증가율을 보이며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미국에서도 175%에 달하는 높은 성장률을 달성했다. 음식 배달 앱의 다운로드가 증가하는 양상이 전 세계에서 나타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배달 앱은 다양한 전략을 통해 앱 사용자가 더 자주 주문하도록 유도한다. Grubhub는 같은 날 두 번째 주문에는 10% 추가 할인을 제공하고, 배달의 민족은 4월 29일 일정 시간마다 선착순 1만명에게 할인 쿠폰을 발행하는 ‘할인정복’ 이라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간편 결제는 음식 배달 서비스 및 QSR 사용자에게 또다른 중요한 요소이다. 음식 배달 결제는 현금만 사용할 수 있었던 시절에 비해 크게 변했으며 수동으로 신용카드 입력을 요구하지 않는 다른 간편 결제 방법을 찾고 있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 영국, 프랑스, 브라질은 물론 전 세계 다운로드 기준 상위 음식 배달 앱으로 선정된 우버이츠(Uber Eats)는 신용카드, 직불카드, 페이팔(Paypal), 벤모(Venmo) 등 다양한 결제 옵션에 애플 페이(Apple Pay)를 새로 추가하며 간편결제의 기능을 확장했다.

앱애니 개요

2010년 모바일 앱 데이터 분야를 개척한 앱애니는 B2C 기업의 모바일 전환을 지원하고 성공적인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미션 아래 세계 모바일 앱 시장을 이끌어나가고 있습니다. 전세계 1,100개 이상의 주요 기업과 다양한 업계에서 일하고 있는 1백 만명의 이상 등록 사용자가 앱애니를 모바일 비즈니스의 성공 지표로 활용하여 앱 시장, 비즈니스 및 기회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본사는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하며, 전세계 11개 글로벌 지사에서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appannie.com

연락처

앱애니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전시 코리아
박지애
02-737-29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