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아웃닷컴, 유럽 핀테크 시리즈 A 사상 최대 규모인 2억3000만달러 조성

유럽 사상 최대의 핀테크 시리즈 A 규모로 인사이트 파트너스 및 DST 글로벌이 주도*

전 세계 역대 세 번째 핀테크 시리즈 A 라운드 규모

국제 온라인 지불 사업에 삼성, 이지그룹, 게티 이미지, 딜리버루, 트랜스퍼와이즈, 패트리온, 버진 액티브 등 포함

인사이트 파트너스의 데븐 파레크, 사외이사로 이사회 참여

뉴스 제공
Checkout.com
2019-05-03 17:4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지불 솔루션 제공업체 체크아웃닷컴(Checkout.com)이 회사 역사상 최초로 외부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유입해 2억3000만달러를 조성했다고 2일 발표했다.

이는 유럽 핀테크 시리즈 A 투자금액 중 최대 규모이며 세계적으로는 핀테크 시리즈 A 라운드 중 세 번째 규모에 해당한다.

성장 투자업체인 인사이트 파트너스(Insight Partners) 및 DST 글로벌(DST Global)이 주도한 이번 기록적인 라운드에서 7년을 이어온 영국 업체 체크아웃닷컴은 상점에 모든 지리적 상황과 채널에서 결제를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상거래 세계를 혁신하려는 야망을 드러낸다. 싱가포르 국부펀드 GIC, 블러썸 캐피탈(Blossom Capital), 인데버 카탈리스트(Endeavor Catalyst) 및 기타 전략적 투자자들도 이번 라운드에 참여했다. 체크아웃닷컴은 이 자금을 유럽, 미국 및 중동에서 가파른 성장을 지속하고 아시아 및 라틴아메리카에서도 진출을 확대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런던에 본사를 두고 유럽 및 EU의 대표적인 핀테크 업체들에게 솔루션을 제공 중인 체크아웃닷컴은 디지털 상거래를 위해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국경 간 지불 솔루션을 제공한다. 체크아웃닷컴의 독점적인 기술은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이 자사와 소비자 모두를 위해 원활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지불 처리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회사는 모든 주요 신용카드, 직불카드, 온라인뱅킹, 페이팔(PayPal), 애플페이(Apple Pay) 및 기타 전자지갑(eWallet)을 포함한 모든 지불 수단 및 지역에서 국내 매수에 직접적인 접근을 제공한다. 이는 단일의 통합된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며 사기 관리 툴, 종합 보고 기능도 갖추고 있다.

설립자 기욤 푸사즈(Guillaume Pousaz)는 “우리는 다행히도 몇몇 세계적인 투자자들의 투자를 받아낼 수 있었지만 우리의 관심은 언제나 4개 대륙 상인들에게 최고의 상품을 제공하는 것에 집중되어 있었다. 점차적으로 고용을 늘리고 지속가능한 사업을 구축한 이후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가 향후 금융서비스를 소비하는 방식에 대한 우리의 비전을 공유할 파트너를 찾는 것이 중요했다. 우리는 이것을 초기부터 예상하고 처음부터 체크아웃닷컴 플랫폼을 고안해 회사가 제공을 확장하면서 고객들에게 국제적인 서비스를 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어서 “첫 번째 투자 라운드에 세계적인 수준의 투자자들이 참여한 것은 체크아웃닷컴 팀이 지난 수년 동안 열심히 노력해 달성해온 모든 것을 증명하며 모든 지역에서 모든 종류의 사업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 우리가 많은 공을 들여왔는지 보여준다. 자본을 활용해 우리는 새로운 제품을 더 빨리 배치해 점점 더 복잡해지는 상인들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상인의 성공여부는 지불과 데이터 스트림의 성능에 달려있다. 우리 고객들이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솔루션과 통찰을 제공함으로써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우리의 일관된 목표다”고 말했다.

체크아웃닷컴의 엔터프라이즈 고객사에는 삼성, 이지그룹(Easygroup), 게티 이미지(Getty Images), 딜리버루(Deliveroo), 트랜스퍼와이즈(Transferwise), 패트리온(Patreon), 버진 액티브(Virgin Active) 등 세계적인 브랜드가 포함된다. 회사는 150가지 이상의 통화를 처리하고 345명의 직원이 있으며 이 중 런던에 약 200명, 나머지는 회사의 8개 지사에서 근무하고 있다. 회사가 핵심 사업을 확장하고 새로운 제품 영역으로 진출하면서 향후 3년 동안 직원 수가 세 배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

데븐 파레크(Deven Parekh) 인사이트 파트너스 매니징 파트너가 펀드 모금 이후 이사회에 합류한다.

데븐 파레크는 “우리는 일정 기간 동안 체크아웃닷컴을 살펴봤으며 상인 고객들을 위해 적절한 상품을 구축하려는 그들의 노력과 수익성 있는 사업을 창출하는 데 주력하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다. 지불 세계는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으며 온라인 지불이 향후 대부분의 금융서비스 원천이 될 것이다. 체크아웃닷컴의 상품과 통합 플랫폼이 성장 중인 기업들이 요구하는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그들이 이러한 거래에서 많은 부분을 점유할 것으로 확신한다. 인사이트 파트너스는 체크아웃닷컴이 우리의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것을 환영하며 함께 지속적인 성장을 주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톰 스태포드(Tom Stafford) DST 글로벌 매니징 파트너는 “모든 온라인 기업에서 지불은 가장 중요한 요소다. 2021년까지 디지털 지불 시장이 6조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과정에서 체크아웃닷컴이 기술 주도적이고 고객 중심적인 지불 솔루션으로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 확신한다. 기욤 및 그의 팀원들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체크아웃닷컴은 이번 거래에서 FT 파트너스(FT Partners)와 로펌 윌슨 손시니 골드리치 앤 로자티(Wilson Sonsini Goodrich & Rosati)의 자문을 받았다.

*딜룸(Dealroom) 데이터에 따르면 영국 회사 중 최대 규모의 시리즈 A 펀드모금은 2015년 이뮤노코어(Immunocore, 3억2000만달러)였으며 두 번째는2017년 10월 있었던 오크노스(OakNorth, 2억 달러)였다. 바이오테크를 제외하고 유럽에서 가장 규모가 큰 시리즈 A 라운드는 2019년 1월 트레이드플러스24(TradePlus24, 스위스)로 금액은 1억2000만달러였다.

체크아웃닷컴(Checkout.com) 개요

체크아웃닷컴은 회사들이 하나의 통합을 통해 전 세계에서 더 많은 지불을 수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기술 업체는 전 세계 기업들과 협력해 실시간 데이터로 그들의 지불을 최적화한다. 체크아웃의 통합 글로벌 결제 처리 플랫폼 기능에는 현지 결제, 관련 지불 방식, 지역 간 기능 패리티, 사기 검출 및 보고 기능 등이 있으며 이들은 모두 하나의 API로 제공된다. 체크아웃은 비자, 마스터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등 모두 주요 국제 카드와 널리 사용되는 대안 지불 수단 및 각 지역의 결제 방식에 직접 접근함으로써 유럽, 미국, 중동의 기업들이 150여개의 통화로 더 빠르고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처리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checkout.com 참조.

인사이트 파트너스(Insight Partners) 개요

인사이트 파트너스는 업계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하는 고성장 테크놀로지 및 소프트웨어 기업들에 투자하는 글로벌 벤처캐피탈 및 사모펀드 업체다. 1995년 설립된 인사이트는 현재 20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관리 중이며 전 세계 300여 기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했다. 비전을 가진 임원들을 찾아내 자금을 지원하고 성공적으로 협력하면서 현장에서 축적한 실질적인 성장 전문성을 제공해 장기적인 성공을 도모하는 것이 인사이트의 사명이다. 직원들과 포트폴리오 전반에서 우리는 성장이 곧 기회라는 핵심적인 믿음을 기반으로 한 문화를 장려한다. 인사이트 및 투자 관련 정보는 www.insightpartners.com 또는 트위터(@insightpartners) 참조.

DST 글로벌(DST Global) 개요

DST 글로벌은 세계적인 인터넷 투자 그룹이다. 포트폴리오에는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에어비앤비(Airbnb), 스포티파이(Spotify), 왓츠앱(WhatsApp), 알리바바(Alibaba), JD 등 전 세계를 대표하는 주요 인터넷 업체들이 포함된다. DST 글로벌은 홍콩에 본사를 두고 실리콘밸리, 뉴욕, 런던, 베이징에 지사를 운영 중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50200578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checkou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체크아웃닷컴(Checkout.com) 개요
안토넬라 스키메니(Antonella Scimemi)
+44 7530 815018
Antonella@burlington.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