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2018년도 여성과학기술인력 활용 실태조사 실시

과학기술분야 산·학·연 5000곳 대상 조사 실시

2019-05-07 10:37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07일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 이하 WISET)는 5월부터 7월까지 ‘2018년도 여성과학기술인력 활용 실태조사(이하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실태조사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이공계 대학, 공공연구기관 및 상시 근로자 100인 이상 민간기업 연구기관 약 5000곳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주요 조사내용은 여성과학기술인의 △재직 △채용 △보직·승진 △교육·훈련 △연구개발 활동 △일·가정 양립 지원 등에 관한 통계를 담고 있다.

실태조사는 통계청에서 모든 국가승인통계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자체통계품질진단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상위등급인 ‘우수’를 받았다.

이번 조사 결과를 통해 여성과학기술인 지원정책의 현황을 파악하고 향후 정책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통계자료는 국가통계포털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보고서는 WISET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활용 및 육성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이며,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고 있다.

국가통계포털 홈페이지: http://kosis.kr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언론 연락처

WISET 경영기획실
오은숙 대외협력홍보팀장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