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Korea Fintech Week 2019’ 개최

핀테크, 금융을 바꾸다

‘Korea Fintech Week 2019’에 초대

뉴스 제공
금융위원회
2019-05-08 14:00
서울--(뉴스와이어)--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 행사에서는 샌드박스, 오픈뱅킹, 마이데이터, 5G, 클라우딩, 블록체인, AI 등 핀테크에 활용되는 첨단기술을 시연·체험할 수 있다. 세대별 맞춤형 핀테크 교육도 눈길을 끈다. 실버세대 대상으로는 디지털금융에 관한 기초교육과 실습이 이뤄지고, 청장년층을 타깃으로 한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재무관리·금융생활 교육도 실시된다. 어린이를 위한 올바른 돈 관리 및 소비습관 형성 교육도 마련됐다.

핀테크기업과 금융회사, 금융공기업의 핀테크 분야 업무 소개와 채용설명회·멘토링 등 취업정보 상담도 진행된다. 아울러 해외 각국의 다양한 사례를 주제로 한 세미나도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홈페이지 사전 등록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외진출 비즈니스 상담회를 원하는 핀테크 기업 및 멘토링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예비 취업자는 사전 신청을 해야 한다.

금융위원회 개요

금융위원회는 국내 금융정책을 총괄하는 국내 금융 분야 최고 의사결정 기구이다. 2008년 3월 ‘금융위원회와 그 소속기관 직제’에 대한 시행규칙이 발표되면서 정식으로 출범했다.

코리아핀테크위크 홈페이지: http://fintechweek.or.kr/2019/

웹사이트: http://www.fsc.go.kr/

연락처

금융위원회 홍보대행
동아일보 미래전략연구소
정명우 과장
010-8471-011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금융위원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