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 어소시에이츠, 13번째 주력 사모펀드 모금에 85억달러의 약정 달성해 마감

뉴스 제공
TA Associates
2019-05-08 10:20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선도적 글로벌 성장 사모투자 전문회사(private equity firm)인 TA 어소시에이츠(TA Associates, 이하 ‘TA’)가 총 약정액이 상한선인 85억달러를 달성해 TA XIII펀드 모금을 최초이자 최종적으로 마감한다고 7일 발표했다.

2019년 1분기에 시작한 TA XIII펀드는 모금액 이상으로 신청해 당초 목표인 75억달러를 초과했다.

TA XIII펀드는 주요 공적 연금 기관, 국부 펀드, 재단 및 자선단체를 포함한 전 세계의 다양한 투자자들이 약정했다. 이전 사모 펀드와 마찬가지로 TA XIII펀드도 미들 마켓(중산층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시장)의 성장 기업, 그중에서도 주로 TA가 독점적으로 주도하고 있는 기회 기업에 대한 지분 투자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TA는 7500만~5억달러 범위의 지분에 대해 투자한다. 회사는 세계의 기술, 의료, 금융 서비스, 소비자 및 비즈니스 서비스 분야 우수한 수준의 수익성 있는 사업 모델을 가진 성장 기업에 투자할 예정이다.

브라이언 J 콘웨이(Brian J. Conway) TA 어소시에이츠 회장 겸 총괄 파트너는 “우리의 최근 주력 펀드 모금이 이처럼 높은 관심을 모은 데 대해 감사와 겸손한 마음을 갖게 된다”며 “TA 어소시에이츠의 전략과 문화를 적극 지지한 기존 및 신규 파트너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표한다”고 말했다.

아짓 네둥가디(Ajit Nedungadi) TA 어소시에이츠 총괄 파트너는 “TA XIII펀드는 전 세계 우수한 기업 및 경영 팀에게 변형적 자본(transformational capital)과 전략적 자원을 제공하는 우리의 기존 전략을 기반으로 할 것”이라며 “기업이 성장을 가속화하도록 하고 투자자들에게 강력한 투자 성과를 거두게 하는데 이 펀드를 투자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A XIII는 2016년 3월 투자를 개시한 53억달러 규모의 사모 투자 펀드인 TA XII, 2014년 1월에 투자를 개시한 14억달러 규모의 사모 투자 펀드인 TA 어틀랜틱 앤 퍼시픽 VII (TA Atlantic and Pacific VII)의 후속 펀드이다. TA XIII펀드는 2019년 후반기에 투자 기간을 개시할 예정이다.

굿윈 프록터(Goodwin Procter LLP)가 TA XIII펀드를 위한 펀드 자문을 제공했다.

TA 어소시에이츠(TA Associates) 개요

TA 어소시에이츠는 가장 경험이 풍부한 글로벌 성장 사모투자 전문회사 가운데 하나이다. TA는 기술, 의료, 금융 서비스, 소비자 및 비즈니스 서비스 등 5개 분야에 중점을 두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회를 갖고 수익성이 있고 성장하는 기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전 세계 500여개 기업에 투자했다. 지배 지분 또는 소수 지분에 투자하고 있는 TA는 장기 투자 접근방식을 채택하고 전략적 자원을 활용해 수준 높은 성장 기업의 경영 팀들이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하도록 돕고 있다. TA는 1968년 설립 이래 325억달러의 자본을 모금해 연간 20억달러 이상 신규 투자하고 있다. 85명이 넘는 회사의 투자 전문인들이 보스턴, 멘로 파크, 런던, 뭄바이 및 홍콩에 기반을 두고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a.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50700535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TA 어소시에이츠(TA Associates)
마샤 오캐롤(Marcia O’Carroll)
+1 617-574-6796
mocarroll@ta.com

백베이 커뮤니케이션즈(BackBay Communications)
재커리 트라몬티(Zachary Tramonti)
+1 617-391-0797
zachary.tramonti@backbaycommunicatio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