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inix, 삼성과 10nm 실리콘 공정에서 Quantum™ eFPGA 공동 개발 착수

뉴스 제공
Efinix Inc.
2019-05-09 09:23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라라·한국 서울--(뉴스와이어)--프로그래머블 제품 플랫폼 및 기술 부문 혁신 기업인 Efinix®는 삼성전자와 삼성의10nm 실리콘 공정에서 Quantum eFPGA를 공동 개발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Efinix의 새미 청(Sammy Cheung) 창업자 겸 CEO는 “40nm Trion™ T20 FPGA에서 10nm Quantum eFPGA로의 전환은 획기적인 발전이다. 삼성 메모리 사업부의 엄청난 지원과 실리콘 공정으로부터 자유로운 당사의 Quantum 아키텍처의 특성에 힘입어 PDK to GDS 전환 기술을 구현하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다”며 ”삼성의 최첨단 실리콘 제조 기술과 Quantum 전력-성능-면적의 장점을 결합한 이 파트너십은 AI, 데이터 센터 및 통신 인프라 시장 등이 필요로 하는 최첨단 FPGA 실리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벤처투자(Samsung Venture Investment Corporation)는 2017년 투자한 이후 Efinix는 큰 발전을 이뤘다며 Efinix의 FPGA 기술이 향후 다른 삼성 솔루션에도 널리 사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알테라(현재 인텔 자회사)에서 글로벌 사업·엔지니어링 선임 부사장을 역임한 빌 하타(Bill Hata)는 “Efinix는 Quantum eFPGA와 Samsung 10nm FinFET 공정을 결합함으로써 가장 경쟁력 있는 FPGA 기술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하타는 현재 Efinix의 자문위원회 위원이며 30여 년의 반도체 업계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다. 그는 “FinFET 공정에서 FPGA 제품을 개발하는 것은 극도로 어렵고 까다로운 과제다. Efinix는 단기간에 이러한 업적을 달성함으로써 탁월한 엔지니어링 및 프로그램 관리 역량을 입증했다”고 덧붙였다.

◇디자인 자동화 컨퍼런스(Design Automation Conference)

Efinix는 6월 2일부터 6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Design Automation Conference에서 이 획기적인 FPGA 플랫폼을 시장에 소개할 예정이다. 이 컨퍼런스에서 Efinix와 만나 삼성의 10nm 관련 Quantum eFPGA 파트너십에 관한 추가 정보를 얻고자 하는 기업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Efinix 개요

프로그래머블 제품 분야의 혁신 기업 Efinix는 Trion™ FPGA 플랫폼으로 엣지 AI 컴퓨팅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Trion FPGA의 핵심에는 전통적인 FPGA 기술에 비해 4배의 전력-성능-면적의 이점을 제공하는 Efinix의 획기적인 Quantum™ FPGA 기술이 있다. 4K ~ 200K의 논리 소자를 제공하는 Trion FPGA는 소형 폼 팩터로 양산 체제에 적합한 가격에 판매된다. Efinity® 통합 개발 환경은 RTL에서 비트스트림에 이르는 완벽한 FPGA 설계 환경을 제공한다. Trion FPGA는 전력-성능-면적의 이점을 활용하여 주문형 로직, 연산 가속, 머신러닝 및 딥러닝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고객은 Efinity를 통해 FPGA 또는 전체 시스템을 퀀텀 ASIC으로 원활하게 최적화할 수 있으므로 초대량 생산이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efinixinc.com 페이지를 참고하십시오.

Quantum eFPGA 파트너십 추가 정보: http://www.efinixinc.com/promo/dac2019/index.php

웹사이트: http://www.efinixinc.com

연락처

Efinix
Steve Stratz
206-300-91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