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어스포트의 경영권 인수

어스포트에 대한 비자의 지분 인수로 글로벌 페이먼트에 대한 속도, 수월성, 투명성, 안전성 크게 향상 전망

뉴스 제공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2019-05-09 13:08
샌프란시스코/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가 세계 최대의 독립 ACH 네트워크를 통해 은행, 송금 서비스 업체, 기업 등에 국제 페이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스포트(Earthport)(AIM : EPO)에 대한 경영권을 인수했다고 8일 발표했다.

현재 비자는 비자카드를 통해 송금되는 경우 페이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비자 고객들은 전 세계 어느 곳에서든 은행 계좌를 통해 개인, 기업, 정부 기관 등과 비자를 활용하여 자금을 주고받을 수 있게 됐다. 어스포트 인수로 비자는 전 세계 은행거래 고객들을 대상으로 거래를 확대하고 세계 어디로든 자금을 쉽고 신속하며 안전하게 보내고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늘날 80조달러에 달하는 자금이 전 세계에 걸쳐 전신환이나 은행 계좌 거래를 통해 송금되고 있지만[1] 이 과정은 여전히 복잡하고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송금을 한 자금은 아직도 낡고 비효율적인 방법을 통하는 까닭에 며칠이나 걸리고 비용도 많이 든다.

개인 간 또는 기업 간 국제 송금 및 급여 이체 거래를 포함한 다수의 경우에서 이는 상당히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자국 현지 화폐로 급여를 받아야 하는 전 세계 각지에 산재한 도급업자들을 고용하는 글로벌 마켓플레이스의 예를 들어보기로 하자. 현재 그러한 기업은 결제에 며칠이나 걸리는 전신환 방식으로 급여를 지불해서 많은 비용을 들이고 있을 수 있다. 비자와 어스포트의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비자는 이러한 페이먼트를 단일 네트워크상에서 처리할 수 있으며 그럼으로써 전 세계 도급업자와 종업원들이 빠르고 안전하게 급여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2]

비자의 글로벌 푸쉬 페이먼트 담당 책임자인 빌 실리(Bill Sheley)는 “비자는 페이먼트를 보내고 받는 일을 매우 빠르고 안전하게 처리함으로써 송금 방식에 혁신을 불어넣고 있다. 이번 어스포트 인수는 비자를 ‘카드 이상의 서비스’로 발돋움할 수 있게 하며 고객들이 전 세계 은행 계좌를 통해 자유롭게 송금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어스포트의 기술을 통해 비자는 펀드 지출, P2P 페이먼트, 국제 페이먼트, 마켓플레이스 페이먼트, 고지서 페이먼트 등 비자 디렉트(Visa Direct)의 활용사례를 크게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2개월 사이에 비자 디렉트의 거래건 성장률은 100%가 넘어서 전 세계 소비자와 기업들 사이에서 보다 빠르고 스마트한 송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세계 선도적인 디지털 지불 결제 기업이다. 비자는 혁신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지불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 경제 번영을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비자의 첨단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인 ‘비자넷(VisaNet)’은 전 세계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결제 방법을 제공하며 초당 6만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비자는 혁신에 부단한 노력을 쏟고 있으며 이는 단말기 종류에 관계없이 전자상거래가 급성장하도록 북돋는 촉매가 되고 있다. 또한 누구나 어디서나 현금 없이 거래할 수 있는 ‘현금 없는 사회’의 꿈을 향한 동력이 되고 있다. 전 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되는 가운데 비자는 비자 브랜드와 상품, 임직원, 네트워크와 스케일을 바탕으로 상거래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About Visa, visa.com/blog 및 @VisaNews 참조.

어스포트(Earthport) 개요

어스포트(AIM: EPO)는 세계 최대의 독립 ACH 네트워크를 통해 은행, 송금 서비스 업체, 기업 등에 국제 페이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높은 송금 수수료를 지불할 필요가 없이 높은 수준의 예측 가능성과 투명성, 비용 효율성을 얻을 수 있다. 이는 고객들을 편안하게 해주는 은행과 맞먹는 높은 규제준수 능력과 외환 환전 네트워크, 고객의 성장에 맞춰 제공해주는 자금 및 현금관리 솔루션 등으로 뒷받침된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 미국 민사증권소송개혁법(U.S. 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에서 의미하는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미래예측진술이란 일반적으로 “그럴 것이다”, “그럴 것으로 기대된다” 같은 표현이 문장에 들어간 경우를 가리킨다. 미래예측진술의 예로는 인수 거래를 완결한 후 비자가 거둘 수 있는 이점에 대해 언급하는 경우를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미래예측진술은 그 성격상 (i) 진술이 이루어진 시점에서만 유효성이 있고 (ii) 과거에 일어난 사실을 언급하거나 미래의 결과를 보장하는 진술이 아니며 (iii) 사전에 예측하거나 수량화하기 어려운 리스크나 불확실성, 가정이나 상황의 변화를 포함한다. 따라서 실제 결과는 거래가 완결되지 않거나 거래와 관련하여 완결 조건이 달라지거나 하는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비자의 미래예측진술과 크게 달라지거나 불리하게 나타날 수 있다. 이에 더하여 2018년 9월 30일로 마감된 회계연도에 발행된 10-K 양식상의 연례보고서, 2019년 3월 31일로 마감된 분기에 발행된 10-Q 양식상의 분기보고서, 기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다른 자료 등에 포함된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서 비자의 미래예측진술과 크게 달라지거나 불리하게 나타날 수도 있다.

따라서 그러한 진술에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법에 따라 의무화되지 않은 경우 우리는 새로운 정보를 입수하거나 상황이 변화하거나 했다는 이유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도가 일체 없다.

[1] Accenture Market Sizing, 2017, Annual Addressable PV for Real Time Payments, all markets.

[2] 활용사례는 설명을 위한 목적으로만 제공됨. 프로그램 제공회사는 자사의 프로그램과 적용 법률과 규제에 대한 준수 책임을 갖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50700619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비자(Visa Inc.)
마크 후퍼(Mark Hooper)
+44 2072971356
hooperm@visa.com

윌 스티크니(Will Stickney)
+1 415-805-5218
wstickne@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