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렉스, ‘2019 롤렉스 어워드’ 최종 후보 10인 선정

변함없는 지구를 위한 롤렉스의 오랜 헌신을 상징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뉴스 제공
롤렉스코리아
2019-05-14 11:01
서울--(뉴스와이어)--롤렉스는 6일 ‘2019 롤렉스 어워드(Rolex Awards for Enterprise)’의 최종 수상 후보자 10명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롤렉스 어워드는 지식을 탐구하여 인류의 안녕을 증진하고 자연 유산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는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40여년 전 시작됐다.

롤렉스 어워드는 롤렉스의 퍼페츄얼 플래닛(Perpetual Planet) 캠페인의 중심 축으로서 롤렉스 창립자 한스 빌스도르프(Hans Wilsdorf)의 비전과 가치를 담고 있다. 롤렉스는 이 어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자 주요 인물 및 단체들과 힘을 모아왔다. 현재는 전 세계 해양 보호 네트워크인 ‘호프 스팟(Hope Spots)’을 만들기 위한 해양학자 실비아 얼(Sylvia Earle)의 ‘미션 블루’ 프로젝트와 기후 변화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협회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글로벌 10인의 전문가로 구성된 어워드 심사위원단은 2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혁신적인 프로젝트’에 부합하는 최종 수상 후보자 10명을 선정했다. 롤렉스 어워드는 전설적인 롤렉스 오이스터의 탄생 50주년이었던 1976년에 출범했다.

롤렉스는 ‘롤렉스 어워드’ 역사상 처음으로 일반 대중 역시 수상자 선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과 소셜 미디어를 통해 10명의 최종 후보의 프로젝트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자신에게 가장 깊은 영감을 준 프로젝트에 투표하면 된다.

6월 12일 최종 후보자들은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익스플로러 페스티벌(National Geographic Explorers Festival) 참가자들 앞에서 자신의 프로젝트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페스티벌 참가자들 역시 투표의 기회를 가진다. 심사위원단은 일반 대중 투표 결과를 고려해 최종 5인의 수상자를 선정하며 수상자 발표는 6월 14일에 진행된다.

롤렉스 어워드에는 111개국에서 총 957명이 지원했으며 이들 중 9개국으로부터 25세~49세 사이의 10명이 최종 후보로 선정되었다. 총 지원자 중 여성 비중이 약 40퍼센트였다. 5명의 어워드 최종 수상자는 각각 프로젝트 발전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20만 스위스 프랑(약 2억3500만원)의 상금과 롤렉스 시계를 부상으로 받게 되며 전 세계에 자신의 프로젝트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온라인 투표 참여: http://www.rolex.org
트위터 투표 참여: http://www.twitter.com/rolex

웹사이트: http://www.rolex.com

연락처

롤렉스 홍보대행
KPR
안리원 AE
02-3406-21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