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와 TM 포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월드서 미디어-통신 융합 프로젝트 시연

IBC와 TM 포럼이 협업으로 프로젝트 추진

세 개의 독보적 카탈리스트 프로젝트에는 알 자지라, AP, BBC R&D, RTÉ 등이 참가… 5G, AI, 데이터 관리 기술 활용해 사업 및 기술상의 문제 해결하고 고객 경험 향상

뉴스 제공
IBC and TM Forum
2019-05-14 13:26
파시퍼니, 뉴저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협업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업계 단체인 TM 포럼(TM Forum)과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쇼인 IBC가 프랑스 니스에서 2019년 5월 14~16일 개최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월드(Digital Transformation World)에서 시연할 세 개의 공동 개념 검증 프로젝트인 카탈리스트(Catalyst)의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했다.

카탈리스트는 공동 개발한 개념 검증 프로젝트이다. 이들 프로젝트는 대기업과 중소기업들이 TM 포럼의 핵심 모범 사례와 기준을 활용하여 개념 검증을 이룰 수 있는 방안을 입증함으로써 공통 문제에 대한 혁신적 솔루션을 창출할 수 있게 한다.

이들 3개의 독보적 미디어-통신 융합 카탈리스트(Media-Telecom Convergence Catalyst) 프로젝트는 통신과 미디어 업계 사이에 개방형 혁신을 추진하기 위한 협업의 첫 번째 결과물이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월드에서 시연하는 32개 프로젝트에 포함된 이들 3개 프로젝트에는5G, 데이터 관리,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에지(edge) 컴퓨팅, 인공지능(AI) 및 규정 준수를 위한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자동화 등 현재 가장 복잡한 사업 및 기술적 난제의 일부가 통합되어 있다.

3개 미디어-통신 카탈리스트 프로젝트는 아래와 같다.

· 5G를 통한 관광 경험
이 카탈리스트는 광케이블 밀리미터파(mmWave) 연결을 통해 원거리 지점으로 처리율이 높은 방송을 제공하는 팝업(pop-up)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방법을 모색한다. 이 프로젝트는 사용자들이 영국의 로마식 온천탕(Roman Bath) 지역을 찾아 풍부하고 매력적인 비디오 기반 경험을 갖고 모바일 기기로 과거 그대로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우승자: 아드만 엔터테인먼트(Aardman Entertainment), BBC R&D; 참가자: 브리스틀대학교(Bristol University), 케임브리지 커뮤니케이션즈 시스템즈(Cambridge Communications Systems Ltd.), 지타 네트웍스(Zeetta Networks Ltd.)

· 규제 모범 사례에 대한 AI(인공지능) 지수 평가
이 카탈리스트는 외부 규제기관이 정한 규정 준수 정도를 측정하고 보고할 뿐만 아니라 내부의 편집, 창작 및 기술 기준을 정확히 측정하기 위해 AI를 사용하여 방송 중인 콘텐츠를 지능적으로 자동 확인하는 방법을 모색한다. 우승자: 미국 연합통신사(AP), 알 자지라(Al Jazeera), RTE; 참가자: 메탈리퀴드(Metaliquid), QCRI, 테크 마힌드라(Tech Mahindra), V-노바(V-Nova)

· AI 기능이 있는 압축기술을 사용한 모바일 뉴스 수집
이 카탈리스트는 현장에 있는 모바일 기자를 위한 정보를 향상시키고 실시간 및 사전에 녹화된 콘텐츠를 더 빠르게 방송하게 함으로써 뉴스실과 언론인들이 자율권을 갖도록 작용한다. 이것은 첨단 압축 기술을 통해 향상된 대역폭을 활용하게 하는 AI와 기법을 사용한다. 우승자: AP, 알 자지라, RTE; 참가자: V-노바

앤디 틸러(Andy Tiller) TM 포럼 협업 및 혁신 총괄부사장은 “통신과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가 융합함으로써 회원사들이 세계의 일부 선도적 미디어 업체들과 협력하여 긴급한 사업 난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며 “이들 3개 프로젝트는 협업이 통신 및 미디어 업계가 당면하고 있는 사업 변혁뿐만 아니라 소비자 경험 등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마련하는 데 도움을 주는 진정한 방안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IBC의 임란 스로야(Imran Sroya) 이사는 “기술 와해와 융합의 속도가 가속화함에 따라 부문을 초월한 혁신과 파트너십 및 보다 광범위한 디지털 전환을 위한 미디어-통신 카탈리스트(Media-Telco Catalyst) 모델이 이미 혁신적 접근법임이 증명되고 있다”며 “처음 세 개 카탈리스트 프로젝트가 진전을 이뤄 기쁘며 그 결과를 이달 열리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월드와 암스테르담에서 9월에 개최되는 IBC에서 공개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니스에서 2019년 5월 14~16일 열리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월드에서 TM 포럼의 카탈리스트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월드는 5G 시대의 지능적 사업 운영에 초점을 두고 기업체들이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디지털 세계에서 사업 기회를 잡고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길을 보여줄 것이다. 최신 행사 의제에 관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s://dtw.tmforum.org/agenda/)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TM 포럼(TM Forum) 개요

TM 포럼은 세계 180개국에 있는 850여개 회원사 고객의 연합체이다. TM 포럼은 전 세계 통신 및 디지털 서비스 제공업체들과 그 공급업체의 생태계가 사업 성공을 극대화하게 하는 협업과 집단적 문제 해결 활동을 추진한다. 현재 TM 포럼은 회원사들에 디지털 전환의 시행과 플랫폼을 가속화하고 협업적 문제 해결과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실질적이고 입증된 자산과 툴을 제공하여 각자의 디지털 전환 여정을 헤쳐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mforum.org) 참조.

IBC 개요

IBC는 170여개 국가에서 5만5000명 이상이 참가하고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콘퍼런스와 1700여개의 업계 선도적 공급업체들이 첨단 기술을 공개하는 전시회로 구성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전시회이다. IBC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전시회와 콘퍼런스 이외에 IBC Daily, IBCTV 및 IBC365도 아우르고 있다.

IBC365는 통찰력 있는 백서, 상호 심사 기술 논문, 인기 있는 웨비나 및 광범위한 비디오 라이브러리와 함께 유수의 산업 저널리스트들로부터 얻은 관심이 높은 주제와 핵심 동향에 관한 통찰력과 의견을 연중 계속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51300544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show.ibc.org/welcom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IBC and TM Forum
CCgroup PR
아나이스 멀린(Anais Merlin)
+44 203 824 9200
TMForum@ccgroup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