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드르, 커뮤니티 출시

광고주, 매체, 소비자를 위해 브랜드를 보장하고 인사이트를 부여하며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동영상 중심 마켓플레이스 커뮤니티

워너미디어의 CNN, TNT, TBS, 트루TV, B/R라이브, 오터미디어, 워너브로스, 바이스, 허스트 매거진, 뉴시, 파일로, 투비, 수모 등 미디어 브랜드가 커뮤니티 초기 구성원으로 합류

뉴스 제공
Xandr
2019-05-15 19:14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AT&T의 맞춤형 광고 및 분석 기업 산드르(Xandr)가 광고주들이 브랜드가 보장되고 개인정보가 보호되는 프리미엄 동영상 환경에서 대규모 고객에 도달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큐레이트된 매체 마켓플레이스 커뮤니티(Community)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커뮤니티는 산드르의 강력한 기술과 소비자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구축돼 구매자와 판매자가 더 나은 사업 성과를 얻도록 지원한다. 이 새 마켓플레이스는 선형적 TV와 디지털의 미래 융합을 향한 첫걸음이다.

커뮤니티는 시청자가 전통적 TV, 커넥티드 TV, OTT, 모바일, 온라인 등 채널에서 콘텐츠를 어떻게 소비하는지에 상관없이, 도달하기 힘든 시청자에 대한 광고주의 접근을 단순화하고 향상한다. 또한 커뮤니티는 프로그램 광고업자와 매체가 자신들의 프리미엄 멀티플랫폼 상품 목록을 통해 더 나은 수익을 창출하도록 통제권을 제공한다.

브라이언 리서(Brian Lesser) 산드르 CEO는 “산드르가 설립된 지 8개월 만에 출시된 커뮤니티는 브랜드가 보장되고 인사이트가 가득한 프리미엄 동영상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실현한 것”이라며 “업계 최대 기술 플랫폼상에 구축하고 AT&T에서 획득한 산드르 고유의 시청자 인사이트를 통합하여 커뮤니티의 토대를 만들었다. 이제 커뮤니티는 초기 협력업체들이 내놓은 놀라운 상품 목록과 함께 영업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멀티스크린 프리미엄 동영상 마켓플레이스

갈수록 많은 마케팅 담당자가 디지털, 동영상, TV 등 여러 채널에 걸쳐서 더 간단하게 청중에 접근할 방법을 찾고 있다.

산드르는 광고주가 프리미엄 콘텐츠를 무선, 광대역, 동영상에 걸쳐 규모가 있고, 브랜드가 보장되고, 고유한 인사이트를 담은 프리미엄 콘텐츠에 접근하도록 지원하는 데 총력을 쏟고 있다. 매체의 상품 목록을 수집하고 다중 판매자 상품을 생성함으로써 매체가 자사 상품 목록의 가치와 수익성을 높이는 동시에 광고주는 콘텐츠와 더 큰 규모 고객층에 쉽게 접근하는 혜택을 누린다.

오터미디어(Otter Media)를 포함한 워너미디어(WarnerMedia), 바이스(Vice), 허스트 매거진(Hearst Magazine), 뉴시(Newsy), 파일로(Philo), 투비(Tubi), 수모(Xumo)가 초기 커뮤니티 협력업체로 참여해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5000만 명 이상의 월간 활성 사용자에게 도달하는 15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 공급업체를 마켓플레이스에 추가했다. CNN, TNT, TBS, 트루TV(truTV), B/R라이브(B/R Live), 워너브로스(Waner Bros.), 크런치롤(Crunchyroll), 루스터 티스(Rooster Teeth), VRV 등을 포괄하는 워너미디어 포트폴리오 외에도 커뮤니티는 다이렉티비 나우(DIRECTV NOW), AT&T 워치TV(AT&T WatchTV) 등 AT&T가 소유 및 운영하는 자산으로부터 추가적인 프리미엄 동영상 콘텐츠를 확보할 방침이다.

도나 스페셜(Donna Speciale) 워너미디어 광고영업부 사장은 “커뮤니티의 비전은 더 나은 광고 경험을 전달하고 광고주의 성과를 높이기 위한 혁신적 인사이트를 고품질 콘텐츠와 통합하는 우리 회사의 장기 전략과 완벽하게 맞아 떨어진다”며 “초기 협력업체로서 고객에게 커뮤니티를 통해 확장된 시청자 확보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흥분된다. 우리의 선형적 생방송 TV 상품 목록에 대한 향상된 어드레서블 광고 솔루션에서도 가까운 시일 내에 산드르와 협력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터미디어의 자회사인 일레이션(Ellation)의 헨리 엠블턴(Henry Embleton) 광고상품전략 총괄담당은 “우리는 크런치롤, 루스터 티스, VRV의 팬들에게 최고의 광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프로그램 광고 협력업체에 의존해 왔지만, 그 정보가 항상 정확하고 믿을 만하지는 않았다. 산드르는 AT&T에서 확보한 깊고, 풍부하고,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우리가 수익성을 높일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고, 더 넓은 시청자에게 도달하도록 지원함으로써 프로그램 광고 업계를 완전히 바꿔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크 로트블랏(Mark Rotblat) 최고세무책임자는 “우리는 커뮤니티와 협력해 광고가 삽입된 무료 영화 및 TV 분야에서 최대 규모인 우리 시청자에 AT&T 데이터를 이용한 고유의 표적화 기술을 사용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리드 바커(Reed Barker) 파일로 광고부문장은 “파일로에서 우리는 우리 구독자와 광고주 모두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길 원한다. 산드르와 협력함으로써 광고주가 파일로 플랫폼을 통해 시청자에 도달하게 하는 우리의 원활한 프로그램적 솔루션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로스 스크린 어드레서블 광고 지원

디지털, 동영상, TV 융합 시대를 맞이해 갈수록 많은 마케팅 담당자들이 도달하기 어려운 시청자에 접근할 수 있는 복합 접점을 가진 미디어를 구매하려 하고 있다. 여러 화면에서 소비자의 광고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산드르의 크로스 스크린 어드레서블(Cross-Screen Addressable) 솔루션이 커뮤니티에 통합됐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어드레서블 TV 광고의 영향력과 디지털의 정확도 및 규모를 결합할 수 있다.

산드르의 크로스 스크린 어드레서블 솔루션은 광고주가 원하는 시청자를 규정하고 그에 해당하는 가구를 식별하도록 지원한다. 그런 다음 광고주는 커뮤니티를 통해 동일한 시청자가 여러 화면에서 관련 메시지를 보게 만들어 캠페인 효과를 한층 강화할 수 있다.

분석 기능으로 확인 가능한 광고 효과

커뮤니티는 AT&T의 직접적 소비자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한 산드르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미디어 구매의 효율성과 효력을 높인다.

커뮤니티는 AT&T의 1억7000만 직접 소비자 관계를 바탕으로 구축된 산드르 시청자 세그먼트를 갖추고 있다. 커뮤니티의 개인정보 중심 접근 방식은 광고주가 시청자의 의도, 관심, 라이프스타일 특징에 따라 시청자에게 접근하도록 지원한다.

광고주가 크로스 스크린 어드레서블 캠페인에서 인사이트를 볼 수 있듯이, 산드르는 마케팅 업체에도 미디어 구매의 효과를 판정하도록 돕는 고유의 소비자 분석 도구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브랜드 건전성에 대한 영향, 특정 브랜드 메시지의 빈도 제한 지원 기능 등이 포함된다. 이처럼 강력한 도구를 사용함으로써 마케팅 업체는 더 많은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광고 캠페인을 커뮤니티 내에서 더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게 된다.

자체 조사를 통한 소비자 성향 파악

최근 산드르는 관련도 보고서(Relevance Report)라는 고객 중심 자체 제작 연구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 보고서는 소비자의 콘텐츠 소비 행태와 광고 취향을 파악하기 위해 3000명을 조사했다.

소비자는 그 어느 때보다 콘텐츠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 68%가 여가 대부분을 콘텐츠 소비에 사용하고 있으며, 76%는 콘텐츠가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만든다고 응답했다. 또 72%는 콘텐츠가 없이는 만족스러운 하루를 보내기 어렵다고 답했다.

이처럼 콘텐츠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면서도 소비자, 특히 젊은 시청자는 자신과 직접 관련이 없다고 여겨지는 콘텐츠 및 광고를 배제하는 데 아주 능숙해졌다. 응답자 57% 가량은 자신과 관련이 없는 광고를 보고 싶지 않다고 응답했고, 66%는 자신 및 자신의 삶과 관련이 있는 광고를 원한다고 답했다.

데이터로 TV 광고 효과 높여

산드르는 맞춤형 TV 광고 업계의 선도 기업이다. 커뮤니티는 3000여 개 어드레서블 및 맞춤형 TV 광고에서 쌓인 전문성을 바탕으로 구축되었으며 강력한 TV 관리 도구도 탑재할 예정이다. 커뮤니티는 자체 기술과 데이터 분석 기능을 이용해 보다 관련도 높은 광고 기회를 만들고 실시간, 녹화 재생, 기존의 선형적 TV상의 VOD 등에 대한 상품 목록의 수익 관리를 최적화하도록 돕는다.

개인정보 보호에 전념하는 커뮤니티

산드르는 소비자에게 가치 있고 연관된 광고를 제공하는 동시에 데이터와 개인 정보 보호에도 전념하고 있다. 항상 고객에게 관련 광고를 보거나 보지 않을 선택권을 주면서 143년 동안 AT&T의 DNA에 이어져 내려온 책임감 있는 데이터 사용 원칙을 지키고 있다.

산드르(Xandr) 개요

산드르는 광고주 및 게시자가 신뢰할 수 있는 프리미엄 콘텐츠 환경에서 대규모로 특정 잠재 고객을 찾고 도달할 수 있는 더 나은 솔루션을 만들고 있다. 회사는 첨단 TV 광고의 선두 주자로서 최고의 기술 플랫폼인 앱넥서스(AppNexus)를 통해 광고주가 적시에 거의 모든 기기에서 적절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산드르는 책임 있는 데이터 사용의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다. AT&T는 143년 이상 데이터 및 기술을 사용하여 고객 경험을 알리고 개선해 오고 있다.

*출처: 마이어스 시장조사보고서- 미디어 회사 B2B 관계, 서비스, 가치(The Myers Report Survey on Media Company B2B Relationships, Services and Value), 2019년 1분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514005493/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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