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3 메디컬, 메드트로닉과 생분해성 담도 및 췌장 스텐트 유통 협약 체결

2019-05-16 10:59
더블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일랜드 더블린 소재 Q3 메디컬 디바이스(Q3 Medical Devices Limited, 이하 Q3 메디컬)가 메드트로닉(Medtronic plc)과 아르키메데스(ARCHIMEDES) 유통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아르키메데스는 기존의 플라스틱 스텐트를 대체하기 위해 고안된 담도 및 췌장 스텐트로 시장에 판매되는 제품 가운데 최초의 완전 생분해성 제품이다.

메드트로닉의 최소침습적 치료사업부 산하 위장 및 간 사업 부문과 Q3 메디컬은 아르키메데스 생분해성 스텐트를 유럽연합(EU), 미국, 일본에서 유통하는 6년간의 독점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는 다른 지역에 유통할 권리도 포함된다. Q3 메디컬은 동남아시아, 중남미, 동유럽, 중동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입지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일반적으로 담도 및 췌장 스텐트는 플라스틱이나 금속으로 제작되지만 아르키메데스 스텐트는 환자의 필요에 따라 각각 다른 속도로 용해되는 용해성 물질의 조합으로 만들어졌다. 기존의 플라스틱 및 금속 스텐트를 사용할 경우 재시술을 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며 스텐트 제거 시술이 거의 항상 실시된다. 스텐트에 용해성 물질을 사용함으로써 재시술을 줄일 뿐 아니라 제거 시술의 필요성을 없앨 가능성까지 제시한다. 아르키메데스는 CE 규격을 획득했다.

에릭 만쟈르디(Eric Mangiardi) Q3 메디컬 회장 겸 사장은 “메드트로닉 같은 세계적 의료기기 선도기업과 협력하는 행운을 누리게 돼 기쁘다. 이번 협력관계 체결로 우리는 세계의 선도적 생분해성 삽입물 제조업체가 되고자 하는 목표에 크게 한 걸음 다가섰다”며 “아르키메데스는 기존 플라스틱 스텐트 사용 시에 요구되던 제거 시술의 필요성을 없앨 가능성을 제시한다. 이는 환자의 치료를 향상시킬 뿐 아니라 글로벌 의료 시스템에서 수십억달러의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Q3 메디컬 디바이스(Q3 Medical Devices) 개요

Q3 메디컬 디바이스는 첨단 의료기기 사업 인수에 중점을 두고 있는 아일랜드 소재 지주 회사로, 연 매출은 1000만유로다. Q3 메디컬은 심장, 말초혈관, 비혈관계 질병 치료를 위한 최소침습적 의료기기 개발, 제조, 유통에 주력한다. 이를 위해 독일 빈젠(퀄리메드 이노베이티브 메디진프로덕테(QualiMed Innovative Medizinprodukte GmbH), AMG 인터내셔널(AMG International GmbH), 중국 상하이(Q-산(Q-San)),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퀄리메드-USA(Qualimed-USA)) 등으로 영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 전액 출자 자회사들은 핵심 자산인 최소침습 기술, 생분해 기술, 약물 전달 기술의 글로벌 개발 및 상용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Q3 메디컬의 제품은 OEM, 자가 상표, 자체 브랜드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50여개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Q3 메디컬은 완전 소유 자회사를 통해 생분해성 삽입물, 최소침습 기술, 약물전달 플랫폼 등 세 가지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Q3 메디컬은 의료기기 사업의 개발 및 인수에 주목하는 기업가, 제조업체, 유통업체, 의사, 투자자로 구성된 글로벌 그룹에 의해 설립됐다. Q3 메디컬은 사람을 돕는 일로 가치를 창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q3medical.com) 참조.

“사람을 돕는 일로 가치를 창출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51400614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q3medic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Q3 메디컬 디바이스(Q3 Medical Devices Limited)
에릭 만자디(Eric Mangiardi)
사장 겸 CEO
+353867827296 (아일랜드)
emangiardi@q3medic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