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이티드, 당뇨치료제 글리마릴 출시

뉴스 제공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코스피 033270
2004-09-09 11:55
서울--(뉴스와이어)--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혈당강하 제로 널리 알려져 있는 글리메피리드(Glimepiride)성분의 당뇨병치료제 글리마릴정을 출시했다.

글리마릴정은 췌장의 β-세포에서 인슐린의 분비를 증가시킬 뿐만 말초에서 인슐린의 감수성을 증가시키는 이중 작용을 통해 우수한 혈당강하효과를 나타낸다.

이 제품은 인슐린-비의존형(typeⅡ) 당뇨병 치료제로 식이요법, 운동요법, 체중감량만으로 혈당조절이 적절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사용한다.

또한, 인슐린 투여와 병용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지속적인 혈당 강하 효과가 있어 1일 1회 투여로 사용이 편리한 제품이다.

글리메피리드제제 국내시장규모는 약 600억원으로 오리지널사인 한독약품의 아마릴이 6월21일 신약재심사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최근 제네릭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회사측 관계자는 “의약분업이후 당뇨병 치료제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면서 “치열하게 전개될 아마릴 제네릭 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과 영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개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주)는 1987년에 설립된 제약회사로서 200여종에 이르는 의약품을 제조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 3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한국인이 주인인 다국적 제약기업이다. 자체연구개발과 해외시장개척을 중심으로 미국 앨러버머주 루번시와 베트남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였으며 LA, 베트남, 필리핀, 미얀마에 지사를 두고 있다.
세계 30여개국에 항암제 항생제 비타민제 등 완제의약품을 연간 1000만달러를 수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p.co.kr

연락처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홍보팀 3443-57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