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댈하우지대학교, 12대 대표로 딥 사이니 박사 선임

뉴스 제공
댈하우지대학교
2019-05-17 16:42
헬리팩스, 캐나다--(뉴스와이어)--댈하우지대학교 이사회는 12대 대표 겸 부총장에 딥 사이니(Deep Saini) 박사를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현재 호주 캔버라대 대표 겸 부학장인 사이니 신임 대표는 선임 위원회 만장일치 의견으로 임명되었다. 사이니 대표는 캐나다 지역 고등교육 분야에서 국제적 시야를 가진 지도자이자 교육 혁신을 일생의 과업으로 여겨 온 명망 높은 과학자다. 또한 2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댈하우지대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는 진정성과 인품을 지닌 인물로 향후 본교를 더욱 성공적인 교육 기관으로 만드는 데 적임자라 할 수 있다.

사이니 대표는 “댈하우지대 12대 대표 겸 부총장으로 일하게 되어 영광”이라면서 “댈하우지대는 그 동안 캐나다 경제 사회 발전에 주도적 역할을 해 왔으며, 이는 국내는 물론 국제적 대학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원대한 목표에도 부합한다. 나 역시 교육자로서 이러한 가치를 지지해 왔으며, 앞으로도 댈하우지대학교를 이끌어 나가는 토대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래리 스토디(Larry Stordy) 댈하우지대 이사회 의장은 “이번에 대표로 임명된 사이니 박사에게 축하 인사를 전한다. 사이니 박사는 본교가 입학생 수와 기부금 모금, 신규 캠퍼스 건축, 우수한 경영진 구축 등 본교가 강력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는 시기에 대표를 맡게 됐다”면서 “사이니 대표 체제 하에서 본교는 앞으로 더욱 커다란 성공을 거둘 것이라 확신한다. 대표 선임위원회는 그 동안 전 세계 다양한 우수 인사들을 면밀하게 검토했으며, 사이니 박사는 그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인물이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말했다.

사이니 대표는 2020년 1월 1일부터 5년 임기를 시작할 예정이며, 6월 초 본교를 방문할 예정이다. 사이니 대표는 11대 대표로 2013년부터 2018년까지 임기를 수행한 리처드 플로리존(Richard Florizone) 부총장, 피터 맥키넌(Peter MacKinnon) 現 대표 직무대행을 만나게 된다. 맥키넌 대행의 임기가 6월 말 마무리됨에 따라 이사회는 올해 남은 기간 경영을 담당할 직무대행 후보군을 검토할 예정이다.

인도 태생인 사이니 대표는 호주 애들레이드대에서 식물생리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영어를 비롯해 프랑스어, 3가지 동남아어 등 여러 언어를 구사할 수 있다. 앨버타대 등 캐나다 U15 회원교 4곳에서 교직원 경험이 있으며, 몬트리올대 식물학연구소에서 선임 연구원으로 근무하기도 했다. 2006년 워털루대 환경학과장에 취임한 이후에는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한편 각종 기금 유치에 기여했다.

사이니 박사는 지난 10여년 간 주요 대학교에서 학장과 총장직을 역임하면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토론토대 부대표 및 미시소거 캠퍼스 총장으로 활동하면서 국제화 사업을 주도했으며 100여명의 교수를 새로 영입하는 한편 각종 학내 시설을 확장했다. 캔버라대 대표 시절에는 새로운 전략 계획을 도입, 캐나다 최고 수준의 참여형 교육기관으로 성장시켰으며 학내 다양성과 포용성 증진에 기여했다.

연락처

Dalhousie University
Director of Communications
Brian Leadbetter
902-225-969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댈하우지대학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