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직스, 게임용 노트북의 고성능을 지원하는 VirtualLink™ 레퍼런스 디자인 출시

아날로직스의 버추얼링크 RD, 게임용 랩탑에 VR 지원을 접목시켜 하나의 케이블로 미래형 VR 헤드셋 연결시켜

2019-05-20 22:00
산타 클라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Analogix Semiconductor, Inc)가 고성능 게임 노트북의 마더보드에 버추얼링크(VirtualLink)를 직접 탑재해 USB-C™ 커넥터를 통해 가상현실(VR)을 지원할 수 있게 하는 버추얼링크 레퍼런스 디자인(VirtualLink™ Reference Design)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20일 발표했다.

또한 외장형 액세서리도 이 레퍼런스 디자인을 이용해 버추얼링크로 구현되는 미래형 VR 헤드셋 디스플레이로 연결되는 기존의 그래픽처리장치(GPU)에 접속할 수 있다.

NVIDIA와 오큘러스(Oculus), 밸브(Valve), AMD 및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주도하는 컨소시엄이 도입한 USB 타입-C™ 버추얼링크 대체 모드는 하나의 USB 타입-C 커넥터를 통해 VR 헤드셋을 작동시키는 데 필요한 전원과 디스플레이 및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어 여러 개의 케이블이 필요 없게 해준다. 또한 USB 타입-C기능에 연계되어 VR 소스로 돌아오는 카메라 및 센서 통신을 위해 프레임률(HFR)로 높은 해상도의 영상과 10Gpbs의 고속 USB-C 데이터를 전달하는 한편, VR 헤드셋에 최대 27W를 전달한다.

아날로직스의 버추얼 레퍼런스 디자인 시스템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다.

· 입력: 4-레인 디스플레이포트 1.4 및 1-레인 USB 3.2 Gen2;

· 출력: 전력 전달을 지원하는 USB-C와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대체 모드 및 버추얼링크 대체 모드 지원

· ANX7440 - USB 3.2 및 디스플레이포트 1.4 규격을 완전하게 지원하는 능동형 리타이머(re-timer) 솔루션, 그리고 USB 3.2 Gen 2 10 Gbps에 대해서는 최대 23dB을, 디스플레이포트 8.1G에 대해서는 최대 27dB의 채널 손실을 복구하는 삽입 손실(insertion loss) 보정 기능을 갖춘 USB-C 다중화기(Mux)

· ANX7428 - USB 2.0과 USB 3.2 신호 간의 전환이 가능한 급속 중앙 스위치로 디스플레이포트 대체 모드와 버추얼링크 애플리케이션의 10G에서 탁월한 누화(crosstalk) 성능을 보여줌.

· ANX7430 - 전용 고속 USB 데이터 경로를 위한 USB 3.2 Gen2 능동형 리타이머

· ANX7411 - USB PD 3.0의 USB-C 포크 컨트롤러

아날로직스 마케팅 부사장인 마이클 칭(Michael Ching)은 “현재 테더링된 VR 헤드셋 환경을 연결해 작동시키는 데는 여러 개의 케이블이 필요한데 하나의 커넥터 솔루션을 활용해 설정을 단순화시키고 높은 성능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아날로직스의 버추얼링크 RD는 하나의 USB-C 포트를 통해 크기에 상관없이 모든 게임용 랩톱에 버추얼링크와 VR 지원을 접목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모든 시스템 부품이 전면 생산되고 있으며 레퍼런스 디자인은 2019년 7월부터 아날로직스에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2019년 5월 28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그랜드 하얏트 타이베이(The Grand Hyatt Taipei)에서 열리는 컴퓨텍스 타이베이(Computex Taipei) 전시회 기간 동안 아날로직스의 전시회 부스 #1105와 1106에서 제품 시연이 있을 예정이다.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Analogix Semiconductor) 개요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는 스마트폰, 노트북, AR/VR 머리 장착 디스플레이(head mounted displays) 등의 휴대 장치부터 고화질 TV 및 하이엔드 그래픽 카드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멀티미디어 시장용 반도체를 설계 및 제조하고 있다. 아날로직스는 고속 신호 변환기와 슬림포트 제품군을 포함해 디스플레이포트용 종단 간 인터페이스 연결 반도체 솔루션 제공 분야의 시장 선도기업이며 저전력 고속 타이밍 컨트롤러 솔루션 같은 모바일 디스플레이 컨트롤러 분야의 업계 선두주자다.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표준은 고해상 동영상과 오디오를 위한 혁신적인 패킷화 디지털 인터페이스로 영상전자표준화위원회(Video Electronics Standards Association, VESA)가 개발했다. 슬림포트 브랜드 제품은 디스플레이포트와 MyDP(Mobility DisplayPort) 및 USB 타입-C 커넥터 관련 디스플레이포트 변경 모드 표준을 준수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nalogix.comwww.slimport.com), 트위터(@Analogix 및 @SlimPortConnect), 링크드인을 통해 볼 수 있다.

Analogix와 SlimPort는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Analogix Semiconductor, Inc.)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이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상호는 각 개별 소유기업의 재산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198701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nalogix.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Analogix Semiconductor)
그라시아 스테판(Gratia Stefan)
+1 408-988-8848
marcom@analog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