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노인종합복지관, 블랙야크와 함께하는 홀로 사는 어르신 위한 ‘야크 효 박스 마음잇는 봉사’ 진행
‘야크 효(孝)박스 마음잇는 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블랙야크(도봉점)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지원으로 마련한 야크 효(孝) 박스를 도봉구 내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에게 전달한 나눔 행사다.
독거생활관리사들이 도봉구 내 홀로 지내는 어르신 30명 가정에 실생활에 필요한 생활용품으로 구성된 야크 효(孝)박스를 가가호호 방문하여 전달했다. 야크 효(孝)박스를 받은 어르신들은 “이렇게나 필요한 것만 어떻게 쏙쏙 골라 담아 왔는지 너무 고맙다”, “어버이날이라고 챙겨주는 이 하나 없는데, 이렇게 선물을 받으니 눈물이 나네”, “행복한 어버이날로 기억에 남을 수 있는 귀한 선물을 줘서 감사하다”며 여러 차례 감사 인사를 전했다.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이은주 관장은 “야크 효(孝)박스 마음 잇는 봉사를 통해 따뜻한 마음과 정성스러운 손길로 포장된 선물을 받은 이번 어버이날은 어르신들의 기억 속에 따뜻하고 행복했던 어버이날로 오래오래 기억될 것이다”고 밝혔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개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2000년 서울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수탁 운영하는 도봉구의 대표적인 노인복지 전문기관이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60세 이상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여가선용과 평생교육의 기회를 마련하고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경제적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노후생활이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하루평균 1200여명의 어르신이 이용하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저소득 노인 긴급지원부터 여가, 건강, 취업알선, 돌봄서비스 등 종합적인 전문노인복지서비스를 실천하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dobongnoin.or.kr
연락처
도봉노인종합복지관
박소영 사회복지사
02-993-9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