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안면인식결제 ‘신한 FACE PAY’ 선보여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에서 국내서 시도되지 않은 생체 인식 결제 서비스
LG CNS, BGF리테일 등과 협력한 금융·ICT, 유통 결합한 결제 모델
6월 중 신한카드 사내 카페 등에 시범 운영, 향후 CU 매장 등에 상용화 검토

출처: 신한카드
2019-05-23 16:01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23일 -- 신한카드가 안면 정보로 결제하는 ‘신한 FACE PAY(이하 페이스페이)’를 선보였다. 국내에 시도되지 않은 미래형 생체 인식 결제 서비스를 소개한 것이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카드 실물과 모바일 기기 필요 없이 얼굴만으로 결제하는 ‘신한 페이스페이’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행사에서 23일 공개했다.

신한 페이스페이는 LG CNS와 기술협력을 통해 3D/적외선 카메라로 추출한 디지털 얼굴 정보와 결제정보를 매칭해 매장에서 안면인식만으로 결제하는 방식이다.

디지털 얼굴 정보는 LG CNS 바이오 솔루션을 통해 진위 여부를 판별하게 된다.

신한카드는 페이스페이를 통해 유통점포에서 고객 편의성 증대는 물론 유통점의 인력관리 효율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신한카드는 1월 편의점 CU를 운영 중인 BGF리테일과 ‘미래 결제 기술 협력 MOU’를 체결해 미래형 스마트 점포에 대한 공동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코리아 핀테크 위크’ 행사에서는 가상 편의점 매장에서 안면인식 등록 후 결제를 진행하는 체험형 부스를 선보여 방문객들에게 ‘한국형 아마존고’라는 호평을 받았다.

신한카드는 6월 중으로 사내 카페 등에 안면인식 결제 기기를 설치해 시범 운영한 후 내년부터 CU 일부 매장 및 대학교 식당 등 학내 시설에 상용화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페이스페이는 금융과 ICT, 유통 기업과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발굴하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향후 안면인식 결제를 비롯한 미래형 결제 모델에 대한 투자를 지속할 것”이라며 “정부의 핀테크 지원 정책에 발맞춰 다양한 핀테크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초연결 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ard.com

언론 연락처

신한카드
기획홍보팀
02-6950-846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