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리전트, 위험한 지배구조 결함에 대응하는 현대 지배구조와 최초의 현대 지배구조 서밋 발표

업계 선도기업 딜리전트, 행동주의 투자자와 대리권자들이 공격할 때 사용하는 정보를 최고경영자와 이사회 이사들이 확보할 수 있게 하는 노미네이션즈 앤 거버넌스 애플리케이션 출시

뉴스 제공
Diligent Corporation
2019-05-24 14:26
NEW YORK--(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딜리전트 코퍼레이션(Diligent Corporation, 이하 ‘딜리전트’)이 지배구조(governance)를 신기술과 함께 디지털 시대에 맞출 수 있게 결여된 핵심 요소를 경영인들에게 제공하도록 설계된 현대 지배구조(modern governance)라는 새로운 범주(category)의 시스템과 잘 설계된 이 시스템을 지원하는 서밋을 22일 발표했다.

현대 지배구조는 경영인들이 기술, 통찰력 및 조직체가 번창하고 어려움을 감내하는 데 필요한 양호한 지배구조를 위한 프로세스를 가능하게 하는 능력을 부여하는 기능이다.

현대 지배구조는 조직체들이 지배구조의 결함을 보완할 수 있게 한다. 지배구조의 결함이란 행동주의 투자자, 사이버 위험성, 규제, 다양성, 전 세계적 불확실성 등 현재 많은 문제점들의 공세를 견딜 수 있는 보안 능력, 예지력, 책임성이 조직체에 결여돼 있는 것을 말한다.

딜리전트가 포춘 1000대 기업의 50%, FTSE(파이낸셜 타임스 주식거래 지수) 100대 기업의 70%, ASX(호주 증권거래소) 상장기업 65% 이상을 포함하여 자사 기술을 사용하는 1만6000고객사 및 경영인 60만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기업체와 이사회는 오늘날의 복잡한 사업 여건을 헤쳐나가기 위해 지배구조에 대한 접근 방식을 재고해야 한다는 필요성이 제기됐다.

실제로 딜리전트 연구소(Diligent Institute)가 발표한 새로운 연구 결과 10여개의 상장 기업이 지배구조 결함으로 인해 위기 이후에 주주들에게 연간 4900억달러 이상의 비용을 부담시킨 반면 양호한 지배구조를 가진 기업체들은 순위가 낮은 동류 기업보다 15% 이상의 실적을 거둔 것으로 확인됐다. 지배구조 결함으로 인한 규제 준수 실패, 사이버 침투 또는 기업 문화에서 탐지되지 않은 결점 등의 영향은 오래 지속된다. 위에서 언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지배구조에 결함이 있는 기업은 그러한 결함이 발생한 지 2년이 지났어도 사업 부문의 실적이 평균 45%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브라이언 스태포드(Brian Stafford) 딜리전트 최고경영자(CEO)는 “기업의 위기로 인해 수천억달러의 손실이 나는 것은 지배구조의 결함이 있는 기업 운영의 위험성을 잘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경영인들이 지배구조를 경쟁우위 체제로 바꿀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을 받아들여야 할 필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라며 “현대 지배구조는 기업체들이 급속히 변화하고 있는 오늘날의 사업 여건에 대응하고 이사회 이사들이 적절한 때에 올바른 정보를 갖고 위험성을 완화하고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게 해 준다. 양호한 지배구조가 사업실적뿐만 아니라 일자리와 자원에 미치는 영향은 지대하며, 딜리전트가 기업의 사업이 도전을 받고 위험성이 높은 때에 수많은 경영인들을 지원하게 되어 다행”이라고 말했다.

현대 지배구조는 오늘날의 이사회와 경영팀이 핵심 실적을 달성할 수 있게 한다.

· 경영인들이 조직체를 더 민첩하고 윤리적인 것으로 만들면서 더 신속하게 위험성을 찾아내고 기회를 확인할 수 있게 한다.

· 이사회 이사들이 사업에 대한 레이더 역할을 하고 임원들에게 값진 자문을 할 수 있는 더 깊이 참여하는 파트너가 되게 한다.

· 중대한 데이터를 중앙으로 집중시키고 기업에 가장 가치 있는 정보를 보호하면서 경영인들이 서로 안전하게 협력하게 한다.

이와 함께 현대 지배구조를 가능하게 하고 지원하는 세계에서 유일한 종합 플랫폼인 딜리전트는 (임원)지명 및 지배구조 위원회(Nominations and Governance Committees)에 권한을 부여하고 대리 자문위원(proxy advisor)과 주주 및 잠재적 행동주의 투자자들이 이미 입수한 것과 동일한 정보를 활용하게 하는 노미네이션즈(Nominations)라는 새로운 지배구조 애플리케이션을 발표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기업의 양호한 지배구조 관행에 매우 중요한 기능이다. 노미네이션즈 앤 거버넌스(Nominations and Governance) 애플리케이션은 이사회의 기량 구도(skill composition)에 관한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다른 동급 업체의 것과 비교할 뿐만 아니라 다른 기업의 이사회 이사 및 임원들의 데이터베이스를 쉽게 검색하여 지명 프로세스를 보완할 수 있게 한다.

또 딜리전트는 브라이언 스태포드 CEO의 저서 ‘디지털 시대의 지배구조(Governance in the Digital Age)’ 출판에 뒤이어 자기 회사가 더 효과적으로 경쟁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잡으면서 이해당사자, 직원 및 사업을 벌이고 있는 지역사회를 위해 올바른 일을 하겠다는 지배구조 전문직업인들을 위한 최초의 현대 지배구조 서밋(Modern Governance Summit)을 주최할 예정이다. 이 서밋은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9월 8~13일 개최되며, 관련 분야 핵심 지도급 인사와 관련 부문 전문가들이 참가하여 밀도 있는 지식을 공유하고 관계망을 구성할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현대 지배구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moderngovernance.com)를 참조하고 웹사이트(www.moderngovernancesummit.com)를 통해 현대 지배구조 서밋에 등록할 수 있다.

딜리전트(Diligent) 개요

딜리전트(Diligent)는 현대 지배구조의 개척자이다. 회사는 비할 데 없는 통찰력과 고도로 안전하고 통합적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경영인들이 지배구조를 경쟁우위 체제로 전환하여 기업체가 오늘날의 복잡한 글로벌 사업 여건에서 번창하고 어려움을 감내할 수 있게 한다. 회사의 신뢰 받고 있는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은 이사회와 위원회의 일상적 경영 업무를 능률화하고, 회사 전반에 걸친 협력과 보안적으로 안전한 정보 공유를 지원하며, 자회사와 독립 조직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경영인들이 지배구조 결함을 완화하고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는 데 필요한 통찰력과 정보를 제공한다.

기업 이사와 임원들의 세계 최대 네트워크인 딜리전트는 90여개국의 1만6000여개 기업과 65만여명의 경영인들이 이용하고 있다. 딜리전트는 상을 수상한 세계적 고객 서비스를 통해 ‘포춘’1000대 기업의 50%, FTSE100대 기업의 70%, ASX상장기업 65% 이상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 지배구조가 동류 및 경쟁업체보다 실적을 높일 수 있게 하는 방법은 웹사이트(www.diligen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52200547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diligen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딜리전트 코퍼레이션(Diligent Corporation)
그레그 나이한(Greg Nyhan)
+1 646-215-6884
gnyhan@mw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