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 2019 마이크로소프트 키노트 포럼, 스마트 IoT 시대 인텔리전트 엣지 혁신·기회 소개

올해로 17년 연속 컴퓨텍스 참가하는 마이크로소프트, 29일 키노트 포럼서 닉 파커 부사장 기조연설

컴퓨팅·클라우드·AI 잠재력 통합… 한층 진화된 인텔리전트 엣지 및 솔루션 구축

월터 예 타이트라 회장 겸 CEO “컴퓨텍스, 전 세계 기술 파트너 연결하는 전방위적 플랫폼”

뉴스 제공
COMPUTEX TAIPEI
2019-05-28 08:59
타이베이--(뉴스와이어)--클라우드, 인텔리전트 엣지 컴퓨팅과 같은 새로운 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다양한 산업에서의 AI 및 데이터 분석 응용을 가속화했다. 이러한 기술은 디지털 영역에서의 효율성과 기업의 경쟁력을 동시에 향상시켰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올해로 17년 연속 컴퓨텍스에 참가할 예정이며, 닉 파커(Nick Parker) 마이크로소프트 부사장은 29일 오후 2시 타이베이국제회의센터(TICC)에서 열리는 마이크로소프트 키노트 포럼을 통해 인텔리전트 엣지의 혁신과 기회에 관한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마이크로소프트 디바이스 및 IoT 파트너십을 담당하는 닉 파커 부사장의 기조연설과 더불어, 마이크로소프트 OS 플랫폼 부문 부사장 로앤 소네스(Roanne Sones)와, IoT 세일즈 부사장 로드니 클라크(Rodney Clark) 또한 발표자로 참석한다.

이들은 현재 성장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생태계가 어떻게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는지에 대해 소개하고, 사실상 무한대에 가까운 컴퓨팅 능력과 클라우드 및 AI의 잠재력을 토대로 한층 지능적이고 인지능력이 향상된 엣지 디바이스 및 솔루션 구축에 대한 청사진을 공유할 예정이다.

월터 예(Walter Yeh) 타이트라 회장 겸 CEO는 “마이크로소프트 기조연설은 인텔리전트 클라우드와 인텔리전트 엣지를 핵심 소재로, 보다 광범위한 기술 관점을 제공한다”며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가 클라우드의 무한한 컴퓨팅 성능과 신속한 엣지의 응답성을 결합해 어떻게 미래의 퍼베이시브 인텔리전스(pervasive intelligence)로 업계를 이끌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해마다 타이트라는 글로벌 ICT 업계 선두 기업들이 컴퓨텍스 포럼(COMPUTEX Forum)을 통해 새로운 혁신 기술을 자유롭게 공유하길 바라고 있으며, 컴퓨텍스는 앞으로도 전 세계의 기술 파트너들을 연결하고, 글로벌 및 로컬 비즈니스 파트너 모두에게 기술 트렌드와 뉴스를 제공하는 전방위적 플랫폼 역할을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컴퓨텍스 2019는 5월 28일부터 6월 1일까지 진행되며, 마이크로소프트는 타이베이난강전시센터 제 1전시장 내 L0110 부스에서 다양한 기술의 혁신적인 응용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파트너와 함께 인텔리전트 클라우드와 인텔리전트 엣지(Intelligent Cloud & Intelligent Edge) 혁신을 통해 모든 사람과 조직이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컴퓨텍스 타이베이(COMPUTEX TAIPEI) 개요

1981년에 설립된 컴퓨텍스(COMPUTEX)는 전체 공급망과 IoT 생태계를 망라하는 글로벌 ICT,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 IoT) 및 스타트업 전시회이다. 컴퓨텍스는 타이트라(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 TAITRA)와 타이베이 컴퓨터협회(Taipei Computer Association, TCA)가 공동 주관하며, 대만의 ICT 클러스터를 기반으로 글로벌 브랜드에서 신생 기업까지 다양한 기업이 참가한다. 내실 있는 R&D 및 제조 역량과 지적 재산권 보호(IPR: Intellectual Property Rights) 환경을 갖춘 대만은 글로벌 기술 생태계 파트너를 찾는 외국 기업과 투자자를 위한 전략적 요지로 손꼽히고 있다. 더 많은 정보는 컴퓨텍스 타이베이 공식 웹사이트,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공식 트위터 및 컴퓨텍스 해시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타이트라(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 TAITRA) 개요

타이트라(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 TAITRA)는 대외 무역 촉진을 위해 1970년 설립된 대만의 비영리 무역 진흥 기관이다. 타이트라는 정부, 업계 협회 및 여러 상업 기관의 공동 후원으로 설립되었으며, 대만 기업 및 업체의 국제 경쟁력 강화와 해외 시장에서 직면한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지원한다. 타이트라는 타이베이(Taipei)에 위치한 본사, 타오위안(Taoyuan), 신주(Hsinchu), 타이중(Taichung), 타이난(Tainan) 및 가오슝(Kaohsiung)의 5개 현지 오피스와 전 세계 60개 해외 지사에 1200명 이상의 전문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고 풍부한 정보 및 네트워크로 무역 촉진에 힘쓰고 있다. 타이트라는 자매단체인 대만무역센터(Taiwan Trade Center, TTC), 타이베이 세계무역센터(Taipei World Trade Center, TWTC)와 함께 효과적인 홍보 전략을 통한 다양한 무역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타이트라는 무역 대표단 조직 및 맞춤형 조달 서비스 제공 이외에도, 타이베이와 가오슝에서 매년 35회 이상의 국제 무역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한국어 마이크로사이트: http://computextaipei.kr/

웹사이트: http://www.computextaipei.com.tw

연락처

컴퓨텍스 타이베이 홍보대행
시너지힐앤놀튼
김윤하 차장
02-2287-09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