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종합사회복지관, 1인 중장년 가구 고독사 예방 천리포수목원 나들이 진행

2019-05-29 13:53
서울--(뉴스와이어)--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현혜영)은 요즘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1인 중장년 가구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마음을 잇는 맛있는 이야기’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1인 중장년 가구의 사회적 지지망 형성을 위해 요리활동, 여가활동, 상담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고 있으며 29일(수) 회원들은 충남 태안에 있는 천리포 수목원으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평소 나들이의 기회가 적은 회원들은 일상에서 벗어나 회원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를 더 이해하고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나들이에 참여한 회원들이 천리포 수목원에서 다양한 식물과 꽃, 나무들을 보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고 바닷길을 걸으며 오랜만에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나들이에 참여한 한 회원은 오랜만에 나와 꽃도 보고 바다도 보니 기분이 좋고 기분 좋은 감정을 얼마 만에 느껴보는지 모르겠다며 회원들과 야외에 나와 같이 산책하고 이야기도 나누니 더 친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들을 운영하고자 하며 1인 중장년 가구의 고독사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갈 예정이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개요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이다.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홍보팀
표미숙 대리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