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투게더,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걷기 축제 성황리 마무리

2019-05-29 15:30

고양--(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29일 -- 5월 25일 토요일 오후 1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린 ‘제2회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 축제’가 성황리 마무리됐다.

‘당신은 소중한 사람입니다’라는 표어와 함께 진행된 이번 행사는 높은 자살률을 보이는 우리 사회에 생명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심각해지고 있는 청소년 자살 문제 및 생명 경시 풍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고자 개최됐다.

호수공원 내 한울광장에서 오후 1시부터 시작된 이번 행사는 환경보호, 동물보호 및 생명존중을 테마로 약 40여개의 체험 부스들이 마련되어 참가자들에게 정신건강 분석, CPR 등과 같은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했다.

오후 2시부터는 자살 예방 교육이, 오후 3시에는 메인 행사인 자살 예방캠페인이 실시되었다. 캠페인에는 2000여명이 참가하여 호수공원 내 마라톤 코스를 각종 피켓과 어깨띠를 매고 함께 걸으며 한마음으로 생명의 소중함이 우리 사회 곳곳에 널리 알려지기를 소망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박미화 씨는 “주위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희망의 끈을 놓으려 하는 사람들을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며 “주위를 둘러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참가 소감을 말했다.

이번 행사는 일산월드휴먼브리지(대표 박동찬)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가 주관하였으며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일산소방서, 롯데칠성, 켄싱턴 리조트 & 호텔, 애슐리 등이 후원했다.

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 개요

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는 모든 사람이 ‘함께 하는 사회’를 지향하고 실천 행동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문화예술 활동을 기획하고 지원하며, 밝은 문화를 만들고 창출하여 밝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둔다.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문화, 공연, 교육, 상담 등 공익적 활동을 하는 비영리 법인이다. 주요사업으로는 코리아 C 페스티벌, 청소년 모바일 영화제, 버스킹 콘테스트, 사랑의 나눔활동, 청년창업 지원 등이 있다.

걷기축제: http://www.ilsanwalktogether.com/page/main.php

웹사이트: http://koreatogether.com

언론 연락처

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
사무국
이주영 팀장
031-932-918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