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19 청소년 정책세미나 개최

청소년 및 청소년 관련 전문가 등 다양한 의견 토론을 통해 청소년과 서울미래 100년! 주제로 서울시 청소년 정책 100년 대계를 설계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는 서울특별시청소년시설협회(회장 권준근) 주관으로 31일(금) 오후 2시 30분, 서울시청 8층 다목적 홀에서 서울시의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 등 5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서울시청소년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2019 서울시청소년 정책세미나는 ‘2019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과 3.1독립운동 100주년’을 기념하고, 지금까지 서울의 청소년정책 및 활동 결과를 토대로 향후 100년 서울시 청소년활동의 지향점과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4차 산업’으로 대변되는 미래 사회와 청소년 정책 및 활동에 대해 이광호(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의 미래강연을 시작으로 좌장을 맡은 전성민(한국청소년사업총연합회) 회장 진행에 맞춰 진행된다. 토론자로는 △청소년 연구기관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김현철 기획조정본부장 △청소년학회 중 미래를 여는 청소년학회 김진호 학회장 △서울시 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로 김동연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대표에 강세리 청소년이 참여하여 청소년활동 현장의 욕구에 부합하고,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청소년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 제시와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이번 세미나에 앞서 서울지역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합한 결과를 토대로 청소년전문가와 청소년들이 토론을 하게 되어, 향후 미래 청소년 정책 및 활동을 준비하는 서울지역 청소년과 지도자, 시설종사자들이 청소년 활동의 미래를 바라보고 변화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 그 의미가 더욱 강조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9 서울시청소년 정책세미나는 사전 참가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서울시청소년시설협회에서 맡아 신청 접수 중에 있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서울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정책 및 활동, 청소년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이다. 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특화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하여 청소년봉사활동,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관리 및 인증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정책수행기관이다.

서울특별시청소년시설협회: http://www.youthcenter.co.kr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소년시설협회
사무국
강철희
02-334-75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