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디, 직원 주도 글로벌 환경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의 제5회 연례 ‘굿 스피릿티드 어워즈’ 발표

수상자들, 배출가스, 물 사용을 줄이고 환경 영향 제로에 도전하는 장기 프로그램 수행

뉴스 제공
Bacardi Limited
2019-05-31 16:14
해밀턴, 버뮤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속가능한 노력을 추진 중인 바카디 리미티드(Bacardi Limited)가 제5회 연례 바카디 리미티드 굿 스피릿티드 어워즈(Bacardi Limited Good Spirited Awards) 수상자를 발표했다. 2014년 시작된 이 상은 회사의 글로벌 네트워크 전반에서 최선의 친환경 프로그램을 개발한 직원, 팀, 시설에 수여되며 시상 카테고리는 생산시설(Production Facility), 브랜드 혁신(Brand Innovation), 지속가능한 사무실(Sustainable Office), 그린 챔피언(Green Champions), 파트너십(Partnerships) 등 5개 부문이다. 올해 수상자들은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고 물 사용 및 폐기물을 줄이며 재활용을 늘리고 바카디 리미티드 노 스트로(Bacardi Limited No Straws) 캠페인을 확대해 일회용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향후 2년간 10억개까지 줄이는 등의 프로그램을 수행했다. 이 상은 2018년 4월 1일부터 2019년 3월 31일까지 수행된 활동을 심사했다.

릭 윌슨(Rick Wilson) 바카디 리미티드 기업의 사회적책임 담당 수석부사장은 “바카디 리미티드의 굿 스피릿티드 어워즈는 회사 시설 및 해당 커뮤니티에서 글로벌 환경 지속가능성을 위한 회사의 노력 기반과 지원을 그대로 반영한다”며 “환경 영향 제로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회사의 일원으로서뿐만 아니라 전 세계 동료들이 미래 세대를 위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들이는 엄청난 노력을 보는 것은 대단히 자랑스러운 일이다”고 말했다.

바카디 리미티드 굿 스피릿티드(The Bacardi Limited Good Spirited) 이니셔티브는 온실가스 배출과 물 사용을 줄이기 위해 사업장 전반의 환경 개선, 글로벌 패키징 및 책임 있는 원료 조달을 원활히 하기 위한 즉각적이고 실천 가능한 계획을 회사에 제공한다. 13년 전 바카디 리미티드는 환경 영향 제로, 적어도 환경에 영향을 주는 만큼 되돌려 놓는 것을 목표로 환경에 대한 자사의 글로벌 영향을 추적하기 시작했다.

바카디 리미티드 굿 스피릿티드 어워즈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아란다스(Arandas)/툴티트란(Tultitlán), 멕시코, 청정에너지-생산시설-수상: 멕시코 바카디는 아란다스와 툴티트란 시설에서 사용하는 전기가 100% 재생에너지, 정확히는 풍력발전으로 제공된다고 밝혔다. 재생에너지 전기 공급을 통해 두 시설은 간접적 CO2 배출을 2795톤 줄였으며 이는 소형차 417대가 일년 동안 배출하는 양과 동일하다. 멕시코 바카디는 친환경 리더십의 모범(example of environmental leadership)으로 잘 알려져 있다 2015년 아란다스 시설은 바이오매스 보일러를 설치해 CO2 배출의 80% 이상을 줄였다. 2019년 멕시코 바카디는 재생에너지 전력 사용을 통해 간접 CO2 배출이 100% 근절됐다고 발표했다.

아시엔다 파트론(Hacienda PATRÓN,) 멕시코, 물 재사용-생산시설-입상: 아시엔다 파트론은 물 재사용 노력에 주력했다. 4개의 플랫폼, 즉 데킬라 생산, 주류 생산, 정원 관리, 폐수처리 작업에서 더욱 스마트한 처리를 통해 작년 1만108입방미터의 물을 재사용할 수 있었다.

툴티트란, 멕시코, 에코라벨링-브랜드 혁신 또는 활동-수상: 툴티트란 팀은 환경 발자국을 최소화하고 사업의 지속가능성을 극대화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시설에서 생산되는 판지 재료의 100%를 재생용지로 사용한다. 이 시설은 46만3640kg의 카드보드를 재활용해 환경 표준을 준수한 제품이나 조직에 부착되는 마리포사 모나카(Mariposa Monarca) 에코라벨을 취득했다.

마티니 로얄 리디 투 서브(MARTINI Royale Ready-to-Serve) 무게 감량-브랜드 혁신 또는 활동-입상: 마티니의 고향인 이탈리아 페시오네(Pessione)의 마티니팀은 직경과 병목 부분에 최종사용자들에게는 눈에 띄지 않을 정도의 미세한 변화를 통해 마티니 로얄 레디 투 서브(MARTINI Royale Ready-to-Serve, RTS)의 새로운 병 무게를 대폭 줄였다. 무게 감량은 제조사가 생산하고 컨테이너에 실어 옮기고 소비자에게 전달하기까지 소요되는 에너지가 그만큼 줄어든다는 것을 의미한다.

메헝(Meyrin), 스위스-지속가능한 사무실-수상: 제네바 그린 팀(Green Team)에 의해 사무실 개선도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인식이 생겼다. 구체적인 활동으로는 LED 튜브 설치, 설정온도 낮추기, 사무실 전체에서 플라스틱 컵 사용 금지 등이 있었고 제네바 및 이탈리아 페시오네 지사에서 시행된 직원 출퇴근 카셰어링 프로그램은 가장 가시적인 영향을 미쳤다.

에스카주(Escazú), 코스타리카-지속가능한 사무실-입상: 잘 실천된 재활용 캠페인을 통해 코스타리카 지사의 100명이 넘는 직원들이 쓰레기 줄이기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사회적책임 옹호자들로 구성된 직원 그룹이 현지 지방정부와 함께 쓰레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한 트레이닝 워크숍을 실시했다. 트레이닝에는 직원들에게 재활용 자원의 종류와 유형 알리기, 일회용 포장의 환경적 영향에 대한 인식 고취 등이 포함됐다. 캠페인을 통해 수백 개의 알루미늄 캔, 테트라 팩, 플라스틱병, 유리병을 수거했다.

안드레아 페레라(Andrea Ferrera), 이탈리아 페시오네-그린 챔피언-수상: 이탈리아 페시오네 운영 센터는 작년에 안드레아 페레라 환경 및 시설 매니저의 직접적인 책임하에 환경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안드레아는 일 년 내내 성과를 밀접하게 모니터했을 뿐만 아니라 시설의 전반적인 운영을 개선하는 새로운 기능과 시스템을 설치하는 획기적인 프로젝트를 관리했다는 점에 귀감이 된다.

툴티트란, 멕시코-그린 챔피언-입상: 프로젝트팀은 환경보호 노력의 일환으로 원재료 유입 및 완제품 출하 과정에서 폐기물을 줄이고 재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했다. 새로운 포장 작업에서 카드보드 사용을 최적화하는 전략을 원활히 해 제품을 출하할 때 같은 양의 재료를 재사용함으로써 5000장 이상의 폐지를 줄일 수 있었다.

차이나 노 스트로&론리 웨일(China No Straws & Lonely Whale)-파트너십-수상: 바카디 리미티드와 수상 경력이 있는 비영리단체인 론리 웨일 재단의 글로벌 협력 프로젝트인 ‘The Future Doesn’t Suck’이 2020년까지 전 세계 일회용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10억개까지 줄이려는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9월 중국 시장에 처음 소개됐다. 한 달 동안 차이나 노 스트로 캠페인은 약 635만회 노출됐고 대형 호텔 체인 및 레스토랑들의 참여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노 스트로 캠페인은 DRiNK 매거진 바 어워즈 2018(The DRiNK Magazine Bar Awards 2018)에서 최초의 지속가능성 상(Sustainability Year)을 받은 바 있다.

마티니 운영 센터&마이더(MARTINI Operations Center & MAIDER)-파트너십- 입상(공동): 마티니 운영 센터는 대표적인 개별 벌크 컨테이너 수리업체인 마이더(MAIDER IBC)와 협력해 중고 개별 벌크 컨테이너를 관리 및 재활용했다. 이 협업 계약은 폐기물 감소, 재활용, 비용 절감, 지속가능성 등 긍정적인 결과를 유도했다.

카타노&야생동식물 서식지 보호위원회(Cataño & Wildlife Habitat Council)-파트너십-입상(공동): 바카디 코퍼레이션(Bacardi Corporation)은 2018년 9월 야생동식물 서식지 보호 위원회 보호 인증(Wildlife Habitat Council Conservation Certification)을 달성하고 해당 자격을 취득한 푸에르토리코 최초의 기업이 되었다. 박쥐 보존 인식개선(Bats Conservation Awareness) 프로젝트는 직원 및 방문객들에게 박쥐가 환경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을 알려주는 교육으로 구성된다. 또한 이 이니셔티브는 바카디 시설에 인접하고 현재 지역 내 8곳의 박쥐 서식지 중 4곳이 위치한 천연 산림지역의 지속적인 복구작업을 개시했다. 숲 복원 노력을 통해 새와 박쥐를 비롯한 다양한 현지 야생동식물을 위한 이 지역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이다.

바카디 직원들의 노력은 적어도 환경에서 가져온 만큼은 되돌려주자는 회사의 친환경 목표와 밀접하게 연결된다. 회사는 2015년 수치를 기준으로 2025년까지 물 소비를 25% 줄이고 최종상품에 편입된 물의 50%를 복원하고 절대적 온실가스 배출량을 50%까지 줄이고 절대적 가치가슬 GHG 배출을 20%까지 줄이는 것(두 목표 모두 과학기반 온실가스 감축 목표(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의 승인 완료)을 목표로 설정했다. 또한 바카디는 일회용 플라스틱 빨대 사용 금지 및 사업장 및 공급체인 전반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감소에 초점을 맞춰 2022년까지 모든 제조시설에서 쓰레기 매립 제로에 도전하고 있다.

바카디 리미티드 및 고급 스피릿 및 와인 브랜드를 포함한 회사 전반의 ‘굿 스피릿티드: 지속가능한 미래 만들기’ 친환경 이니셔티브 관련 정보는 http://www.bacardilimited.com/good-spirited 참조.

바카디(Bacardi Limited) 개요

바카디(Bacardi Limited)는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증류주와 포도주를 생산, 판매하는 세계 최대의 비공개 증류주 업체이다. 바카디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200여개의 브랜드와 레이블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카디(BACARDÍ®) 럼, 그레이 구스(GREY GOOSE®) 보드카, 패트론(PATRÓN®) 테킬라, 듀워스(DEWAR’S®)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 봄베이 사파이어(BOMBAY SAPPHIRE®) 진, 마티니’(MARTINI®) 베르무트와 스파클링 와인, 카사도레스(CAZADORES®) 100% 청색 아가베 테킬라, 이 밖에도 스카치위스키 윌리엄 로슨(WILLIAM LAWSON’S®), 엘더플라워 리큐르 ST-저메인(ST-GERMAIN®), 보드카 에리스토프(ERISTOFF®) 등 선도적인 유망 브랜드가 포함돼 있다.

157년 전인 1862년 2월 4일 산티아고 데 쿠바(Santiago de Cuba)에서 설립된 가족 소유 기업으로 현재 약 7000여명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있는 바카디는 보틀링(bottling), 증류 및 제조 사업장 등 11개국에서 20여개의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170여국가에 자사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바카디 리미티드(Bacardi Limited)는 바카디 인터내셔널 리미티드(Bacardi International Limited)를 포함한 바카디 그룹 회사들을 통칭한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www.bacardilimited.com 참조, 또는 트위터 @BacardiLimited, 인스타그램 @BacardiLimited1862 팔로우.

책임감 있게 즐겨라.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52300508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acardiLimited.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바카디 리미티드(Bacardi Limited)
제시카 머즈(Jessica Merz)
글로벌 기업 커뮤니케이션부, 이사
(441) 294-1110
jmerz@bacar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