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양성평등 스마트러닝’ 신규 과정 개설

최신 웹 기술 적용한 입체적 이러닝 운영 가능

2019-06-03 09:20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 이하 양평원) 이러닝센터는 5월부터 ‘양성평등 스마트러닝’ 과정을 신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신규 운영되는 스마트러닝 과정은 최신의 웹 기술을 적용하여 교육과정을 보다 입체적으로 구성하고자 하는 취지로 개발되었다.

신규 과정은 양성평등 관련 사회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주제에 대해 기존 이러닝과 형식 및 구성 방식에 있어 색다르게 진행된다. PC 외에도 다양한 스마트기기에서 학습할 수 있는 이 과정은 학습 콘텐츠를 웹 블로그 형태로 구성하고 학습자의 스크롤에 따라 메시지가 동적으로 제시되면서 학습자가 웹에서 정보를 주체적으로 탐색해 나간다는 메타포를 담고 있다. 또한 중요한 메시지에 대하여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흥미있는 학습이 될 수 있도록 입체적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양평원의 이번 시도는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여, 학습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노력 가운데 하나다. 신규 과정 수강신청은 상시제로 받고 있으며, PC이외에도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양평원은 이번 신규과정은 최신의 웹 기술을 적극 반영하여 학습자의 교육 몰입도를 높임으로써 보다 의미있는 교육효과 실현을 위해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방법과 기술을 적용하여 교육의 질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성평등 열린교육’은 전 국민이 누구나 회원가입을 통해 수강할 수 있으며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이수증 출력이 가능하며 공무원의 경우 상시학습시간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다. 자세한 교육안내 및 일정은 양평원 ‘양성평등 열린교육’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여성발전기본법에 근거하여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여성과 남성이 평등한 선진국을 목표로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인 대상의 전문강사 양성, 대국민 의식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다양한 교류로 세계적 수준의 양성평등 교육진흥 전문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양성평등 열린교육 홈페이지: http://www.kigepe.or.kr/elearning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경영본부 기획조정부
이영찬 선임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

추가 문의
스마트교육부
김수영
031-936-5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