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트릭스, 아태지역 고객사 1000곳 돌파

아태지역 진출 4년 만에 이룬 성과… SAP 자회사 편입 통한 추가 성장 기대

라이언 스미스 퀄트릭스 CEO, 7월 방한해 국내 비즈니스 론칭 발표 예정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19-06-03 09:46
서울--(뉴스와이어)--경험 관리 분야의 글로벌 선두주자인 퀄트릭스(Qualtrics)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객사가 1000곳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SAP는 2018년 11월 퀄트릭스 인수를 공식 발표하고 2019년 1월 인수를 완료했다. 라이언 스미스(Ryan Smith) 퀄트릭스 CEO는 7월 11일 서울에서 열리는 ‘SAP Executive Summit 2019: 혁신과 클라우드’ 행사에 참석해 퀄트릭스의 국내 진출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경험 관리 분야를 개척한 퀄트릭스는 2015년 호주 시드니에 아태지역 첫 번째 오피스를 설립했다.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쌓아 온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뉴질랜드, 싱가포르, 일본 등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진출 4년 만에 아태지역 매출은 8배 이상 늘어났으며 고객사 수 또한 1000곳을 돌파했다. 퀄트릭스는 현재 아태지역 4개국에서 7개 오피스를 운영 중이며 임직원 수는 160여명에 달한다.

아태지역의 퀄트릭스 주요 고객사는 아래와 같다.

콴타스(Qantas): 호주 항공사 콴타스 그룹은 ‘퀄트릭스 경험 관리 플랫폼(Qualtrics Experience Management Platform™)’을 활용해 전사적인 소비자 경험 부문 변혁을 추진하고 있다. 퀄트릭스는 정교한 엔드투엔드 리서치 기술로 연 5000만명에 달하는 콴타스 그룹의 고객을 분석해 인사이트를 도출하며 콴타스 그룹은 이에 입각한 경영적 의사결정과 고객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초바니(Chobani): 그릭요거트 브랜드인 초바니는 ‘퀄트릭스 리서치코어(Qualtrics ResearchCore™)’ 플랫폼을 활용해 호주 그릭요거트 시장을 석권했다. 초바니는 퀄트릭스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들의 기호와 시장 내 잠재 기회 등을 다각도로 분석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제품을 디자인하고 소비자 캠페인 및 광고 등을 집행했다.

폭스바겐 호주법인(VGA): 호주 폭스바겐은 퀄트릭스와 함께 고객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경험 관리 프로그램 ‘엑셀러레이트 투 와우(Accelerate to Wow)’를 론칭했다. 고객과 임직원간의 경험 격차 해소를 위해 고안된 이 프로그램을 통해 폭스바겐은 임직원들의 보다 능동적인 업무 참여는 물론 고객의 충성도 및 브랜드 선호도 향상 효과를 경험했다.

빌 맥머레이(Bill McMurray) 퀄트릭스 아태지역 대표는 “4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1000곳이 넘는 고객사를 확보한 것은 그 만큼 퀄트릭스가 제공하는 경험 관리 솔루션과 서비스가 우수하며 전문적이라는 사실을 방증한다”며 “실제 많은 아태지역 고객사들이 퀄트릭스를 선택한 이유로 뛰어난 실행 능력, 서비스의 확장성, 제품의 우수성, 회사의 비전과 전략 등을 꼽는다. 고객사는 퀄트릭스 플랫폼을 통해 구체적인 비즈니스 성과는 물론 임직원 생산성 및 근속연수 증가, 고객의 충성도 및 브랜드 선호도 향상을 경험하고 있다”고 말했다.

맥머레이 대표는 이어 “특히 앞으로는 SAP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추가 성장이 기대되는 만큼 보다 많은 고객사들이 퀄트릭스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의 성장과 성공을 경험할 수 있도록 더욱 발전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스콧 러셀(Scott Russell) SAP 아태지역 회장은 “아태지역 선도 기업들은 이제 경험 관리 분야가 비즈니스의 성공과 실패를 가늠할 중요한 척도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다”며 “기업은 이제 SAP 솔루션을 통해 확보한 운영 데이터에 퀄트릭스 플랫폼으로 도출한 경험 데이터를 더한 인사이트로 고객과 임직원 모두를 위한 최상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전 세계적으로 1만곳 이상의 기업들이 퀄트릭스 솔루션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며 의미 있는 사내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미국 포춘 100대 기업의 75% 이상과 미국 100대 경영대학원 중 99곳에서 퀄트릭스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퀄트릭스가 추구하는 경험 관리란 소비자가 기업과 만나는 모든 접점을 분석해 기회를 창출하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의미한다. 전 세계적으로 경험 관리 분야에는 약 440억달러(약 52조원)의 잠재 기회가 존재하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퀄트릭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라이언 스미스 퀄트릭스 CEO는 7월 11일 서울에서 열리는 ‘SAP Executive Summit 2019: 혁신과 클라우드’ 행사에 참석해 ‘경험 관리: 비즈니스의 미래(Experience Management: The Future of Business)’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이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AP 개요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 기업이다.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Intelligent Enterprise)’를 추구하며 최근에는 경험 중심의 비즈니스로 거듭나고 있다. 전 세계 거래 매출(transaction revenue)의 약 7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되는 등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SAP는 머신러닝, 사물인터넷, 고급 애널리틱스 등의 기술력을 이용해 고객사의 성공적인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환을 지원하며 나아가 고객사가 풍부한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다양한 협업을 바탕으로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고객사에 단순화된 맞춤형 기술을 제공해 개별 필요에 맞게 SAP 소프트웨어를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 세계 43만7000여 고객사가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SAP는 고객사, 파트너사, 임직원 그리고 전 세계 주요 리더들 간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보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인류의 삶을 윤택하게 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SAP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SAP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퀄트릭스 홈페이지: http://www.qualtrics.com
SAP Executive Summit 2019 공식 홈페이지: http://sapforum.co.kr/2019/executive/pm/index.html...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코리아
정수호 과장
02-6250-7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