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현대화를 위한 아랍에미리트-요르단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백만 요르단 암호전문가 이니셔티브 발족

2019-06-03 13:45
암만, 요르단--(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백만 요르단 암호전문가 이니셔티브(One Million Jordanian Coders initiative)’ 출범식이 요르단의 수도 암만(Amman)에서 정부 현대화를 위한 아랍에미리트와 요르단 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알 후세인 빈 압둘라 2세(Al Hussein bin Abdullah II) 왕세자가 후원하고 직접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출범식에는 내각미래부 장관(Minister of Cabinet Affairs and the Future)인 모하메드 빈 압둘라 알 게르가위(Mohammed bin Abdullah Al Gergawi) 경이 이끄는 고위급 아랍에미리트 사절단이 참석했다.

‘백만 요르단 암호전문가 이니셔티브’는 암호화 분야의 요르단 젊은이들이 컴퓨터 과학의 급격한 발전을 따라잡고 일자리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훈련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들이 국가의 미래 수요를 충족시키는데 필요한 도구로 무장하고 요르단 디지털 경제의 발전에 앞장서는 한편 현재 아랍세계가 겪고 있는 디지털 격차의 가교 역할을 함으로써 요르단을 암호화 분야에 관한 한 가장 앞서가는 나라 중 하나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이니셔티브는 아랍에미리트의 부통령 겸 수상이자 두바이 통치자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Sheikh 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에 의해 출범되어 지난 시절의 위대함으로 아랍 문명을 재건하는 데 기여하고 지역의 위상을 높이는 한편, 세계 무대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열망하는 ‘백만 아랍 암호전문가 이니셔티브(One Million Arab Coders initiative)’에서 영감을 얻었다. 또한 젊은이들 사이에 혁신을 자극하고 이들의 역량을 위해 투자하는 한편 지식 기반 경제를 구축하는 데 있어서 적극적인 역할을 하도록 힘을 실어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기도 하다.

왕세자 재단(Crown Prince Foundation)이 관리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유다시티(Udacity), 페이스북 및 베이트닷컴(Bayt.com)과의 협력하에 진행되고 있는 ‘백만 요르단 암호전문가 이니셔티브’에는 다양한 영역에서 디지털 기술을 개발하는 데 관심 있는 요르단 젊은이들에게 무료 훈련 과정을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 출범이 포함되어 있다.

암호화와 관련된 학생과 교육자 및 전문가 공동체를 위한 가상의 본거지를 창출하는 이 플랫폼의 특징으로는 성공적인 참여자들에게 학점을 인정해주는 온라인 코딩 과정은 물론 코딩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e-포럼, 그리고 이수한 졸업생들이 지원할 수 있는 코딩 일자리 목록 등을 들 수 있다. 또한 이 과정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인 학생들은 국제적으로 인정된 훈련 프로그램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향후 이어지는 단계에서는 이 이니셔티브가 무료로 제공하는 6개월간의 고급 훈련 과정을 통해 특출한 졸업생들이 세계 수준급의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졸업생들은 세계적으로 인정되는 코딩 인증서를 받게 된다.

*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53100541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jordaniancoder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백만 요르단 암호전문가 이니셔티브(One Million Jordanian Coders initiative)
APCO 월드와이드(APCO Worldwide)
타스민 히야지(Tasnim Hijazi)
회계수석
+971521607687
thijazi@apcoworldwi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