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X 2019, 성황리에 폐막

게이밍의 열기, 고성능 컴퓨팅 전쟁으로 이어져

뉴스 제공
COMPUTEX TAIPEI
2019-06-03 15:06
타이베이, 대만--(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컴퓨텍스(COMPUTEX) 2019가 대성공을 거두면서 6월 1일 폐막되었다.

지난 5일 동안 171개국 4만2495명의 해외 바이어가 이 전시회에 몰려들었는데 이는 지난해에 비해 0.5% 늘어난 수치이다. 중국, 미국, 일본, 한국, 홍콩, 태국, 싱가포르, 독일, 말레이시아와 인도가 바이어 내방객 수 면에서 상위 10대 국가가 되었다. COMPUTEX는 기업들과 업계 서플라이 체인을 연결시키는 한편 기술 생태계의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주면서 다시 한번 세계를 선도하는 전문 정보통신기술(ICT) 무역전시회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했다. 이노벡스(InnoVEX) 2019는 3일 동안 전년에 비해 3% 늘어난 1만8251명의 내방객을 맞이해 스타트업의 대단한 역동성을 보여주었다. 전시회 기간 동안 전 세계 유력 바이어 76명이 470여 차례의 1대1 조달 미팅에 참여했다. 더욱이 이노벡스는 삼성 넥스트, 라인(LINE), 델타, 차이나 트러스트(China Trust) 및 이스라엘 최대의 자금 조달 플랫폼인 아워크라우드(OurCrowd) 등 국제 벤처 캐피탈 기업 45개사를 초청해 69개 스타트업 기업들과 연결시켰다.

수많은 게임 기기들이 선보인 가운데, 차세대 고성능 제품 빛을 발해

넉넉한 제품 예산과 마케팅 비용을 기반으로 새로운 AAA 게임이 도입되고 발전하면서 PC 제조업체들은 기술의 한계를 무너뜨리는 도전과제를 받아들이고 있다. 고성능 멀티태스킹 프로세서, 그래픽 카드, 메모리, 고급 사양 주변기기의 발전은 이 업체들이 전문적인 e스포츠 플레이어와 열정적인 게이머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고 있고 몰입형 게임 체험을 추구하는 이들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COMPUTEX에서 모습을 드러낸 MSI의 플래그십 모델 GT76 Titan 게임용 랩톱은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어 8개 코어 모두 5.0GHz에 오버클록될 수 있고 최첨단 쿨링 시스템은 극심한 열 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신제품 GT Titan에 오버클록되는 데스크톱 성능을 가능케 했다. 에이데이터(ADATA)는 모든 XPG 제품을 구현하고 몰입형 체험을 제공하는 XPG ORB를 소개했고 애즈락(ASRock)은 팬텀 게이밍 마더보드를 공개했으며, 프리미엄급 Z390 팬텀 게이밍 X는 향상된 내열성과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한편, Wi-Fi 6(802.11ax)을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마더보드로 COMPUTEX에서 가장 많은 주목을 받았다.

자선단체에 활기를 불어넣은 e-스포츠 게임, 세계적 무대에서 열려

최초의 e-스포츠 자선 행사가 COMPUTEX에서 열려 조텍 컵 파이트(ZOTAC CUP Fight) 리그오브레전드 자선대회 토너먼트가 6월 1일 막을 내렸다. 미화 총 10만달러의 최종결선 상금은 미국의 e-스포츠 재단(Esports Foundation), 독일의 게이밍 에이드(Gaming Aid), 그리고 메이크어위시 재단(Make-A-Wish Foundation) 등 자선단체에 기부된다. 조텍(ZOTAC)은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치는 데 성공을 거두었고 상금은 좋은 일에 쓰이도록 돌아간다.

지스킬(G.Skill)이 주관하고 삼성과 인텔이 후원한 ‘지스킬 OC 월드 레코드 스테이지 2019’와 ‘OC 월드컵 2019’에서는 루마니아의 Alex@ro가 챔피언십을 차지했고, 제8회 ‘지스킬 OC 월드 레코드 오버록킹 경연대회’는 메이저급 e-스포츠 벤더들을 대표하는 15명의 오버록커들을 초대해 현장에서 강력한 하드웨어 성능을 입증해 보였다. 한편, 오버록킹 경연대회 이외에 ‘지스킬 익스트림 모드 스테이지(G.Skill Extreme Mod Stage) 2019’는 재능 있는 시스템 모드 빌더 10개 팀을 초청해 COMPUTEX에서 창의성을 맘껏 발휘하게 했고 세계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특별한 시스템 모드 11가지를 제시했다.

전도유망한 전 세계 스타트업이 이노벡스에 모여 피치 경연대회 상 가져가

글로벌 지표가 되는 이노벡스는 스타트업들이 무한한 창의성을 보여주고 일반 대중에게 널리 알릴 기회를 제공하도록 힘을 더해주는 플랫폼이다. 이노벡스에서는 매년 피치 경연대회가 열리는데 올해의 총 상금은 미화 42만달러에 달했다. 3만달러 상당의 최우수상은 메드플루이드(MedFluid)에게 돌아갔고, 옴니 아이즈(Omni Eyes), 마인드 앤 아이디어 플라이(Mind & Idea Fly), 원소프트다임(Onesoftdigm), 메드플루이드(MedFluid), 그리고 퍼시티(PurCity)가 스타트업 테라스상(Startup Terrace Award)과 6만달러의 상금을 받았다. MTAMTech는 타이와니아 캐피털(Taiwania Capital)이 제공하는 1만달러 상을, 간진 테크놀로지(Ganzin Technology)는 퀄컴이 수여하는 1만달러 상을 받았다.

COMPUTEX의 행사 전 국제 기자회견과 함께 AMD의 사장 겸 CEO인 리사 수(Lisa Su)가 기조연설자로 나선 가운데 처음으로 CEO 기조연설이 있었다. 리사 수 박사는 차세대 컴퓨팅이 어떻게 혁신을 추진해나갈 수 있는지에 관해 연설하는 한편 마이크로소프트, 에이수스(ASUS), 에이서(Acer) 그리고 20여업계 파트너들을 초빙해 컴퓨팅 산업 생태계를 소개하게 했다. 레오노르 린(Leonor Lin) 대만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 총괄부사장은 “올해 우리는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5G의 발전이 가져다준 다양하고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확인했다”며 “엄청난 양의 데이터와 고성능 컴퓨팅을 처리하는 기술들은 앞으로 기술 산업의 성장을 지속시키는 가장 중요한 원동력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COMPUTEX 2019는 글로벌 기술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약속을 완수했다”며 “전시 범위와 참가자 규모가 새로운 기록을 세움으로써 우리는 COMPUTEX가 앞으로도 계속, 모두에게 번영을 가져다줄 글로벌 기술 생태계를 구축하는 방향으로 기술 기업들을 유도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전시회 정보는 아래 링크 참조.
COMPUTEX 웹사이트:http://www.computextaipei.com.tw/zh_TW/
COMPUTEX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COMPUTEX.TAITRA/

컴퓨텍스 타이베이(COMPUTEX TAIPEI, 또는 COMPUTEX) 개요

1981년에 처음 시작된 COMPUTEX는 산업의 전체 가치사슬과 사물인터넷(IoT) 생태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ICT(정보통신기술), IoT(사물인터넷) 및 스타트업을 위한 세계 유수의 무역전시회이다. 대만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 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와 타이베이컴퓨터협회(TCA: Taipei Computer Association)가 공동 주관하는 CPMPUTEX는 대만의 전체 ICT 클러스터를 기반으로 하여 기존 브랜드에서 스타트업, 그리고 ICT 공급 사슬에서 IoT 생태계에 이르기까지 ICT 산업부문 전체를 망라하고 있다. 확고한 연구개발 및 제조 능력 그리고 지적재산권 보호 기반을 갖추고 있는 대만은 글로벌 기술 생태계에서 파트너를 찾고 있는 외국기업 및 투자자들의 전략적 거점이다. 자세한 정보는 COMPUTEX 웹사이트(www.computextaipei.com.tw) 또는 해시태그 #COMPUTEX를 이용해 트위터(@computex_taipei)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ITRA(대만대외무역발전협회) 개요

대외 무역 촉진을 위해 1970년 설립된 대만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 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는 대만의 으뜸가는 비영리 무역 촉진 기관이다. 정부와 산업 연합 그리고 다수의 영리 기관들이 공동으로 후원하고 있는 TAITRA는 대만의 기업들과 제조업체들이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 시장에서 직면하는 여러 가지 문제들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TAITRA는 타이베이 본부와 타오위안(Taoyuan), 신주(Hsinchu), 타이중(Taichung), 타이난(Tainan) 및 가오슝(Kaohsiung) 등 5개의 국내 지사 그리고 전 세계 60여개의 해외지사에 상주하고 있는 1200여명의 훈련된 전문가들과 잘 연결된 무역 촉진 및 정보 네트워크를 자랑한다. TAITRA는 대만무역센터(Taiwan Trade Center, TTC)와 타이베이 세계무역센터(Taipei World Trade Center, TWTC) 등 산하 기관과 함께 효율적인 무역 촉진 전략을 통해 다양하고 풍부한 무역 기회를 창출해왔다.

TAITRA는 무역 사절단을 파견하고 맞춤형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타이베이와 가오슝에서 매년 35회가 넘는 국제무역전시회를 주최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m: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6010050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omputextaipei.com.tw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컴퓨텍스 타이베이(COMPUTEX TAIPEI)
벨린다 첸(Belinda Chen)
대만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
cpx-press1@taitra.org.t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