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꼬가와전기, 신개념 무선 데이터로거 SMART920 출시

뉴스 제공
요꼬가와전기
2019-06-03 15:34
서울--(뉴스와이어)--요꼬가와전기(YOKOGAWA)는 신개념 무선 데이터로거 SMART920 출시했다고 밝혔다.

SMART920시리즈는 기존 YOKOGAWA SMARTDAC+시리즈에 무선통신기술을 추가한 데이터로거이다. 920MHz 대역의 무선통신은 기존 무선 LAN 2.4GHz 무선통신 대역대에 비해 전파 도달 거리가 길고 장애물을 피해갈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서 통신거리가 긴 장소나 장해물이 많은 장소에서 활용할 수 있다.

SMART920시리즈는 SMARTDAC+시리즈 GP시리즈 혹은 GM시리즈와 접속해서 유·무선 데이터 감시 시스템을 쉽게 구축할 수 있다. 연구개발, 생산, 물류 현장에서는 생산성 향상이나 설비 보전을 위해 보다 많은 데이터를 측정해야 하는 요구가 있으며 작업환경의 데이터를 활용해 작업 환경을 개선하고 싶은 의식이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측정 배선이 곤란한 장소에서도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고 유선 측정기에 비해 설치 비용이 낮은 무선 측정기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요꼬가와전기(YOKOGAWA)는 이러한 수요에 부응해 데이터 수집·제어시스템 SMARTDAC+와 접속할 수 있는 920MHz 대역의 무선 통신기기 시리즈 SMART920의 라인업을 추가해 고객이 직접 무선 감시 시스템을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

요꼬가와전기(YOKOGAWA)는 고객이 용도에 따라 최적인 무선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각종 무선 기기를 라인업하여 IIOT를 활용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간단 무선 통신 구축
마스터-서브 유닛간 약 700m까지 통신이 가능하며 멀티홉 기술로 각 유닛간 통신 품질에 따라 자동으로 유닛을 선택한다.

◇고속, 다채널 통신
최고 저장 샘플링 1초, 최대 100대까지 통신 가능하다.

◇전력 데이터의 무선 감시 및 로깅
UPM100과 SMART920을 연동하여 사용할 경우 작업장 내의 소비 전력을 무선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시간대 별, 소비 전력 트랜드 확인이 매우 쉬워 소규모 EMS(Energy Management System)으로 적용 가능하다.

◇베터리 구동의 GX70SM 모델 추가
GX70SM은 90mm X 90mm X 32mm의 소형으로 접속 배선이 어려워 온·습도 감시(습도 센서 기능은 옵션)를 할 수 없었던 장소에도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고 기존 SMARTDAC+ 시스템과 조합해서 원재료 창고의 품질관리나 클린룸 등의 작업 환경 위생을 확보하기 위한 온습도 감시 시스템을 간단하게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정전이 일어나거나 무선 통신이 불안정해지더라도 측정 데이터를 GX70SM의 메모리에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측정 데이터 누락 없이 온습도 감시 시스템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다.

DAQ 장치를 통한 데이터 취득 및 소비 전력 데이터의 무선 취득은 Smart Factory, Industry 4.0 등과 같이 업무 효율 및 작업 환경 개선, 에너지 절감을 위한 EMS를 위해 필수적이다. 요꼬가와전기는 기존의 복잡하고 번거로웠던 센서들의 배선을 최소화, 최적화할 수 있는 무선 통신 데이터 로거 SMART920이야말로 현장 작업 환경 개선과 업무 효율 향상, 에너지 절감에 기여할 가장 알맞은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연락처

요꼬가와전기 홍보대행
서울중앙방송
민혁재
070-8743-111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요꼬가와전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