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한화손해보험과 업무협약… WEHAGO 플랫폼 특화 보험서비스 제공

더존비즈온의 빅데이터·인공지능 기술과 한화손해보험의 분야 전문성 접목
중소기업 위험관리 서비스, 컨설팅 등 중소기업 맞춤형 서비스 제공 예정

출처: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19-06-04 13:42
  • 더존비즈온과 한화손해보험이 중소기업 맞춤형 보험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업제휴 양해각서를 체결한 가운데 왼쪽부터 더존비즈온 김용우 대표와 한화손해보험 박윤식 대표가 업무협약서를 교환하...

    더존비즈온과 한화손해보험이 중소기업 맞춤형 보험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업제휴 양해각서를 체결한 가운데 왼쪽부터 더존비즈온 김용우 대표와 한화손해보험 박윤식 대표가 업무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6월 04일 -- 더존비즈온(대표이사 김용우)은 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박윤식)과 ‘중소기업 맞춤형 보험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업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더존비즈온은 기업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위하고) 사용 고객들에게 기업환경에 꼭 필요한 맞춤형 보험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WEHAGO의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과 한화손해보험의 보험 분야 전문성을 접목해 중소기업 맞춤형 상품을 새롭게 개발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우선 WEHAGO 전용 보험관리서비스를 개발해 기업 및 임직원의 보험가입부터 계약관리, 보험금 청구 등 중소기업의 관리부담을 낮춘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위험관리 전문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이 적은 노력과 낮은 비용으로 임직원과 생산시설을 불의의 재난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WEHAGO 사용 중소기업을 위한 맞춤형 위험관리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위험관리에 취약했던 중소기업에 한화손해보험의 전문성에 기반한 컨설팅 서비스가 크게 도움이 될 것이란 설명이다.

또한 빅데이터 사업 분야에서도 상호 긴밀히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앞서 5월 12일 양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추진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혁신서비스를 발굴·확산해 데이터 기반 생태계를 조성하고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더존비즈온은 WEHAGO 플랫폼에서 고객들이 혁신적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외부 전문기업과의 서비스 제휴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반의 보험상품을 개발해 기업환경에 꼭 필요한 혁신적인 기업 맞춤형 보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언론 연락처

더존비즈온
홍보팀
박경택 부장
02-6233-013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