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프로, 신임 상임회장에 라셰드 프렘지 임명

뉴스 제공
Wipro Limited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
2019-06-10 11:21
방갈로르, 인도/이스트 브런즈윅, 뉴저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T, 컨설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 이하 ‘위프로’)(뉴욕증권거래소: WIT, 붐베이증권거래소: 507685,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가 이사회 이사 겸 최고전략책임자인 라셰드 프렘지(Rishad Premji)를 상임 회장으로 임명한다고 6월 6일 발표했다.

인도 IT 산업의 선구자인 아짐 프렘지(Azim Premji) 위프로 설립자는 현재 임기를 마치는 대로 상임 회장직에서 물러난다. 53년간 위프로를 이끌어 온 아짐 프렘지의 임기는 2019년 7월 30일 만료된다. 아짐 프렘지는 이후 이사회의 비상임 이사 겸 설립자 회장으로 남아 회사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위프로 이사회는 최고운영자 겸 전무이사인 아비달리 Z. 니무추왈라(Abidali Z. Neemuchwala)를 최고운영자 겸 상무이사로 재지명할 예정이다. 인사 변경은 주주의 동의를 받아 2019년 7월 31일부로 시행된다.

아짐 프렘지는 영세 요리용 경화유지 생산 업체였던 위프로를 매출 85억달러에 이르는 굴지의 글로벌 IT 기업으로 탈바꿈시킨 인물이다. 또한 위프로 엔터프라이즈 리미티드(Wipro Enterprises Limited)를 FMCG·인프라 엔지니어링·메디컬 디바이스 업계의 리더로서 매출이 20억달러 규모에 이르는 글로벌 기업으로 일궈냈다. 아짐 프렘지는 위프로 엔터프라이즈 리미티드의 회장직과 위프로-GE 헬스케어(Wipro-GE Healthcare)의 이사회 회장직을 유지할 예정이다.

위프로의 거버넌스·임명·보상위원회 회장 겸 사외이사인 아쇽 S. 갱굴리(Ashok S. Ganguly)는 “남다른 비전과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하며 위프로와 인도 IT 산업에 헌신한 아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가치에 대한 아짐의 불굴의 헌신은 사업과 윤리가 공존할 수 있다는 본보기를 제시했다”고 말했다. 이어 “사람들에게 관대한 아짐은 동시대의 가장 위대한 자선가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라셰드는 글로벌 기술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전략 설정이 뛰어나며 다양한 리더십을 경험했기 때문에 위프로를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는다. 또한 아짐의 뒤를 이어 사회적 책무와 이익을 이어가는데 가장 제격인 인물로 꼽힌다. connect the dots

아짐 프렘지는 “오늘에 이르기까지 회사의 발전을 위해 매진한 모든 위프로 직원과 그 가족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아낌없는 신뢰와 지지를 보내준 고객, 파트너, 주주 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나에게는 길고 만족스러운 여행이었다”며 “앞으로 자선활동에 더 많은 시간을 낼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어 “라셰드가 위프로를 다음 단계의 성장으로 이끌 리더십을 갖춘 인물이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회장 지명자 라셰드 프렘지는 “위프로 이사회의 회장으로 임명되어 무척 영광스럽다”며 “위프로는 가치와 진실함을 토대로 수십 년간 성공을 거뒀다”고 말했다. 이어 “위프로 전 직원들의 헌신과 정신이 그 증거”라고 덧붙였다.

그는 “위프로를 비롯한 IT 산업이 변화기를 맞고 있는 시기에 모든 주주들을 위한 가치를 창출할 기회를 갖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신뢰와 협력, 지지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 개요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WIT / 봄베이증권거래소: 507685 /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는 정보기술, 컨설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강력한 인지 컴퓨팅, 하이퍼 자동화, 로봇공학, 클라우드, 분석 및 신흥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이 디지털 세계에 적응하고 사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괄적인 서비스 포트폴리오, 지속 가능성을 위한 노력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으로 잘 알려진 위프로 리미티드는 17만5000여명의 성실한 직원들이 6개 대륙에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결론을 도출하며 보다 나은 대담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래예측 및 주의 진술

이 보도자료 중에 위프로의 미래 성장 전망에 관한 특정 진술은 미래예측에 관한 진술로서 많은 위험성과 불확실성을 담고 있다. 이런 위험성과 불확실성 때문에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 진술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도 있다. 여기에는 회사의 순익, 매출, 수익 변동과 불확실성, 회사의 성장촉진 및 관리능력, IT서비스업계의 치열한 경쟁, 회사의 비용경쟁력 유지역량, 인도 시장의 임금상승, 회사의 고숙련 전문가 확보 및 유지 역량, 정액, 정기 계약 시 시간 비용 초과 가능성, 고객집중, 이민 규제, 회사의 해외지사 관리역량, 주요 시장의 기술수요 감소, 통신네트워크 두절, 잠재적 합병 건의 성공적인 마무리 및 통합역량, 서비스 계약 손해배상 책임, 전략적 투자사의 성공, 정부의 재정 인센티브 철회, 정치 불안, 전쟁, 자본조달 또는 인도 해외기업 인수 관련 법적 규제, 지적재산의 무허가 사용, 회사 사업 및 업계에 영향을 주는 경제 전반 여건 등과 관련된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해당되나 이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이 밖에 회사의 미래 운영실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위험성은 위프로가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 보다 자세히 기술되어 있다. 해당 자료는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볼 수 있다. 위프로는 SEC 제출 자료나 주주 대상 보고서를 통해 수시로 추가적인 미래예측 진술을 서면 또는 구두로 작성할 수 있다. 위프로는 자체적으로 또는 대리인이 수시로 작성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60600540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ipr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
비핀 나이르(Vipin Nair)
vipin.nair1@wip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