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옵틱스, 세미콘 웨스트에서 신규 소프트웨어(CyberSpectrum™)를 사용하는 AVLS3 센서와 MRS 센서(Resolution: Nano) 출시

뉴스 제공
CyberOptics Corporation
2019-06-11 10:54
미니애폴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고정밀 3D 감지 기술 솔루션을 개발, 제조하는 세계 선도기업인 사이버옵틱스 코퍼레이션(CyberOptics® Corporation, 이하 ‘사이버옵틱스’)(나스닥: CYBE)이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소재 모스콘 센터(Moscone Center)에서 2019년 7월 9~11일 개최되는 세미콘 웨스트(SEMICON West)의 부스 #5769에서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 전시회에서 신규 소프트웨어(CyberSpectrum)를 사용하는 새로운 WaferSense®인 AVLS3(진동+레벨)센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반도체 제조업체들과 OEM 업체들에서는 WaferSense® AVLS3의 정확성, 정밀성 및 다용도성의 가치를 인정하고 있으며,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무선 레벨 및 진동 측정 계측기다.

AVLS3의 두께는 3.5mm밖에 되지 않아 웨이퍼가 이동하는 대부분의 반도체 설비 내부 및 반도체 제조공장(fab)의 모든 위치를 이동할 수 있다. 화학적 강화유리(Chemically Hardened Glass, CHG) 기판은 웨이퍼를 순조롭게 취급하고 진공 척킹(vacuum chucking)을 향상시킨다.

장거리 무선 기능이 있는 AVLS3은 새롭고 사용하기 쉬운 사이버스펙트럼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레벨 및 진동 데이터를 동시에 수집 및 디스플레이하여 장비를 빠르게 설치하고 조정하며 실시간으로 진단할 수 있게 한다

수보 쿨카니(Subodh Kulkarni) 사이버옵틱스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반도체 공장의 프론트엔드(front-end)에서 일하는 엔지니어들은 장비를 신속히 검증하고 장비의 유지관리 주기를 단축하며 장비 유지관리 비용을 낮추고 공정의 균일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며 “웨이퍼센스(진동, 레벨, 온/습도, 파티클, 갭, 티칭) 디바이스가 전 세계 반도체 공장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AVLS3은 수율과 툴 가동 시간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미드엔드(mid-end) 및 첨단 패키징 검사 및 측정을 위해 사이버옵틱스는 반짝거리는 부품과 거울 같은 표면 때문에 일어나는 다수의 반사를 세밀하게 확인하고 억제하는 새로운 나노레졸루션 다중반사 억제(NanoResolution Multi-Reflection Suppression)(MRS) 센서 기술을 시연할 예정이다. 고도로 정확한 측정을 하는 데 있어서는 다수의 반사를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MRS센서는 고정밀, 고해상도 및 속도를 비할 데 없이 우수하게 결합하기 때문에 SMT(표면실장기술), 반도체 및 계측 분야에서 검사 및 측정 작업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새로운 3미크론 나노레졸루션 MRS 센서는 25미크론 정도로 작은 형상(feature)을 100% 2D 및 3D로 검사하여 정확하게 계측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시장에 나와 있는 대체 솔루션보다 속도가 2~3배 더 빠르다. 나노레졸루션 MRS 센서는 데이터 처리 속도가 초당 7500만3D포인트 이상이기 때문에 시간당 25장 이상의 웨이퍼(300mm)를 처리한다. 2D 및 3D 검사를 위해 두 개의 별도 스캔을 필요로 하고 25장의 웨이퍼 중 몇 개의 다이(die)만을 샘플링하는 속도가 느린 대체 솔루션에 비해 이 센서는 100% 2D 및 3D 검사를 동시에 고속도로 완료할 수 있다.

이 동급 최고 MRS 센서 기술은 CPU(중앙처리장치) 소켓, IC(집적회로) 패키지, 솔더볼 및 범프(bump), 구리 필라(copper pillar), 기타 고정밀과 고속도가 필요한 첨단 패키징 및 미드엔드 반도체 애플리케이션 검사에 매우 적합하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yberoptics.com) 참조.

사이버옵틱스(CyberOptics) 개요

사이버옵틱스 코퍼레이션(www.cyberoptics.com)은 고정밀 센싱 기술 솔루션을 개발, 생산하는 세계 선도 기업이다. 사이버옵틱스의 센서는 SMT, 반도체 및 계측 분야에서 수율과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되고 있다. 이 회사는 첨단 기술을 발판 삼아 고정밀 3D 센서 분야의 세계 리더 기업으로 전략적 위치를 구축했으며 이로써 주요 수직 부문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 본사를 둔 사이버옵틱스는 북미, 아시아, 유럽에 위치한 공장을 통해 전 세계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회사의 예상 성과에 관한 진술은 미래예측진술이며 위험성과 불확실성을 수반한다. 여기에는 △글로벌 SMT 및 반도체 장비 업계 시장 여건 △제품, 특히 3D MRS 기능의 AOI 시스템 제품의 주문과 선적 시점 △가격 경쟁 심화 및 SMT 시스템을 필두로 한 자사의 제품 판매에 대한 가격압박 △OEM 고객사의 주문 수준 △고객 수요 부응에 필요한 부품 수급 △예기치 못한 제품 개발 난관 △대부분의 매출을 해외 고객으로부터 거두고 있는 회사 매출에 대한 세계 상황의 영향 △전자제품 시장의 급격한 기술 변화 △경쟁사의 제품 출시와 가격 정책 △자사 3D 기술 전략의 성공 △회사의 SQ3000 3D CMM 시스템, 반도체 미드엔드 및 첨단 패키징 검사 애플리케이션과 CyberGage360 제품에 대한 시장의 수용성 △지적재산권 침해와 관련한 제3자와의 비용이 많이 들고 시간을 소모하는 소송 △회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 기술된 그 밖의 요소가 포함되나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60400525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yberoptic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사이버옵틱스(CyberOptics)
칼라 푸라나(Carla Furanna)
마케팅 총괄
+1 952-820-5837
cfuranna@cyberopt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