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하도초등학교, 해외아동 지원을 위한 ‘코니돌 만들기 캠페인’ 진행

뉴스 제공
월드쉐어
2019-06-12 14:04
서울--(뉴스와이어)--국제구호개발 NGO 월드쉐어(이사장 최순자, 이하 월드쉐어)와 제주 하도초등학교(교장 이진경)가 12일 해외아동을 돕기 위한 ‘참여형 기부 캠페인-코니돌 만들기’를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하도초등학교 전교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먼저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한 나눔’을 주제로 세계시민교육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돕는다는 것은 단순한 동정이 아닌 함께 살아가기 위한 것이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이후 캠페인 참가자들은 편지 쓰기와 옥수수 양말 인형 만들기로 해외아동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방법을 경험했으며, 월드웨어는 이를 통해 참가자들이 진정한 지구촌 사회의 일원으로 한 발짝 나아가는 기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란 한국의 후원자가 아이들에게 필요한 물건을 직접 만들어 보내주는 캠페인으로 그중 코니돌은 옥수수 섬유로 만든 양말 인형을 아이들에게 선물해 심리적 안정과 함께 각 캐릭터에 따라 식수, 의료, 교육, 식량을 지원할 것을 의미한다.

캠페인에 참여한 2학년 함선율 양은 “보람되고 재미있었다”며 “귀여운 인형을 쉽게 만들어서 해외 친구들에게 선물해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께한 최정은 학부모는 자녀와 함께 좋은 일에 참여해서 기쁘다며 세계시민교육도 받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날 학생들의 손으로 만들어진 총 70개의 코니돌은 월드쉐어를 통해 6월 중 캄보디아 아동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한편 월드쉐어는 유엔 경제사회 이사회(UN ECOSOC) 특별협의지위를 획득한 국제구호개발 NGO로 전 세계 26개국에서 그룹홈과 해외아동결연 등 다양한 구호활동과 지역개발에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orldshare.or.kr

연락처

월드쉐어
미디어홍보
한은지 간사
070-4160-2475(#927)
이메일 보내기

코니돌 캠페인 문의
1899-6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