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알파드와 벨파이어, 예방 안전성 성능 대상 수상… 도시바 이미지 인식 프로세서 탑재

뉴스 제공
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2019-06-12 14:1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이 일본 정부의 신차 평가 프로그램인 2018 JNCAP(Japan New Car Assessment Program)에서 업계 최고의 안전성을 인정받은 토요타 모터 코퍼레이션(Toyota Motor Corporation, 이하 ‘토요타’) 차량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자사의 Visconti™4 이미지 인식 프로세서가 핵심 부품으로 탑재됐다고 11일 발표했다.

토요타의 알파드(Alphard)와 벨파이어(Vellfire) 모델이 주인공으로 예방 안전성 성능에서 대상을 받았다. 또한 크라운(Crown)과 코롤라 스포츠(Corolla Sport) 모델은 첨단안전차량 부문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ASV[1]+++을 획득했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발전은 자율주행차 시대를 앞당기고 있다. 하지만 시스템이 발전하는 만큼 도로 안전 및 교통사고에 대한 우려 또한 커지고 있다. 도시바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용 이미지 프로세서 LSI 시리즈인 Visconti™에 심층신경망, 센서, 이미징 기술에 대한 노하우를 접목함으로써 안전한 차량의 미래를 위해 매진하고 있다.

1995년 일본 정부는 국내외 제조업체들이 일본에서 출시한 신차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JNCAP를 시행했다. JNCAP의 차량 안전성 테스트는 일본 국토교통성(MLIT)과 자동차사고대책기구(NASVA)가 수행한다. 테스트는 예방 안전성 성능, 충돌 안전성 성능, 보행자 보호 성능으로 나뉜다. 예방 안전성 성능 평가(Preventive Safety Performance Assessment) 부문에서는 피해 경감 제동 등의 첨단 안전 기술을 평가한다.

도시바는 토요타 차량에 Visconti™4를 공급하는데, Visconti™4는 덴소 코퍼레이션(DENSO Corporation)의 전방카메라 기반 능동적 안전 시스템(Active Safety System)에 포함되어 있다. Visconti™4은 물체와 배경 사이의 휘도 차이를 처리하는 능력이 뛰어나서 야간이나 어두침침한 곳에서도 보행자를 잘 구분한다. 토요타의 차량이 보행자 충돌 회피 제동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배경이다. 토요타의 알파드와 벨파이어 모델은 126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예방 안전성 성능 평가 부문에서 대상을 수여했다. 또한 Visconti™4를 탑재한 토요타 전 모델이 ASV+++ 등급을 받았다.

도시바는 Visconti™은 물론 ADAS에 기여할 여타 혁신적인 차량용 디바이스에 회사의 자원을 계속 접목해 나갈 예정이다. 도시바는 현재 첨단 심층신경망 IP를 가미한 Visconti™5를 개발하고 있으며, 2019년 9월에 샘플 출하가 예상된다.


[1] 첨단 안전 차량(Advanced Safety Vehicle, ASV)

* Visconti™는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의 상표이다.
* 다른 모든 회사, 제품, 서비스명은 각 회사의 상표일 수 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개요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는 신규 업체의 열정과 경험의 지혜를 결합한다. 2017년 7월 독립회사가 된 이후 대표적인 기기 회사들 가운데 입지를 확보하고 디스크리트 반도체, 시스템 LSI 및 HDD 분야에서 고객 및 사업 파트너들에게 탁월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의 전 세계 2만2000여 직원들은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가치와 새로운 시장의 동시 창출을 위해 고객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강조한다. 연간 매출액이 현재 8000억엔(미화 70억달러)을 초과할 것으로 기대되며 회사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더 나은 미래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 참조.
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top.html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61100536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toshiba.semicon-storage.com/ap-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사업기획부
홍보/투자 그룹
아지오카 모토히로(Motohiro Ajioka)
+81-3-3457-3576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