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클레러티, 63% 성장률로 IT 거버넌스 시장 장악

2005-10-17 09:11
서울--(뉴스와이어)--한국컴퓨터어쏘시에이트(권한대행 앨런 스미스, www.ca.com/kr)는 가트너의 ‘시장점유율: 세계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관리 소프트웨어 2004' 보고서를 인용, CA의 주력 IT 거버넌스 솔루션인 클레러티(Clarity)가 전년대비 63%의 성장률을 기록하였다고 밝혔다.

클레러티는 CA의 비즈니스 서비스 최적화(Business Service Optimization, BSO) 솔루션의 일부로 IT 조직들이 IT 자산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한다. 클레러티는 투자 선택에서부터 실행 및 딜리버리, 결과 분석 및 평가까지 모두 단일한 통합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으로 IT 거버넌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가트너 보고서는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관리(PPM) 시장이 2004년 한해 12.3% 성장하는 등 2009년까지 평균 이상의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라며, 이에 비해 63%의 성장률을 기록한 CA의 클레러티는 PPM 시장 자체보다 5배나 빠른 성장 속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앨런 스미스 한국CA 사장 권한대행은 “클레러티의 뛰어난 성장세는 시장 리더로서의 CA 위치를 다시 한번 입증해 주고 있으며, 우수한 PPM 솔루션 제공을 위해 CA가 IT 거버넌스 및 신제품 개발 부문에 들인 노력이 주목할 만한 결실을 맺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CA는 다양한 비즈니스 및 산업군에 클레러티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최근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운영체제에서도 클레러티 구축을 지원하기로 했다. 리눅스 플랫폼과의 연동은 오픈소스에 대한 CA의 지원을 확장할 뿐만 아니라 클레러티 사용자들이 다양한 하드웨어 옵션, 개발의 융통성, 애플리케이션 통합의 편의성 등 오픈소스 플랫폼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영희 한국CA 이사는 “CA는 다양한 리눅스 또는 다른 오픈소스 기술의 장점을 충분히 이용하는 전사적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의 오픈소스 노력을 지원하고 있다”며, “클레러티를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에서 제공함으로써 CA 고객이 자사의 오픈소스 운영체제 투자를 십분 활용하여 최첨단 IT 거버넌스와 기타 CA BSO 솔루션으로 IT 비즈니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CA는 당분간은 니쿠 AP의 기존 영업/마케팅 전략 및 활동을 참조하여 국내 상황에 맞는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며, 우선은 합병 전 진행되던 국내 대형 전자업체와의 솔루션 도입 협상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듦에 따라, 이를 구축사례로 활용하여 대기업 위주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com/kr

연락처

한국CA 박민정 대리 559-4269
KPR 최봉애/최지연 3406-2209, 2262